MZ 여신은 어떤 운동을 할까? 셀럽의 웰니스 루틴 4

김민

어떤 방법으로 웰니스를 실천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노정의 : 플라잉 요가

배우 노정의는 체지방 5.7kg이라는 놀라운 숫자와 함께 마치 조각처럼 군더더기 없는 몸매로 MZ여신이자 많은 이들의 워너비로 꼽히는데요. 그런 탓에 운동이나 관리 방법이 궁금한 팬들도 많아 종종 그 비법을 공유하고 있어요. 노정의가 밝힌 웰니스 루틴은 다름 아닌 플라잉 요가라고 합니다. PT랑 필라테스까지 다 해서 하루에 4~5시간을 운동에만 투자한다고 해요. 대신 너무 말라 보이는 몸 때문에 무작정 따라 하려는 어린 팬들을 걱정하기도 했는데요. 무엇보다 체중 감량이 목적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즐기면서 운동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안소희 : 다이어리 쓰기와 명상

‘2024년 갓생살기’라는 유튜브 콘텐츠를 올린 배우 안소희. 작년에 이어 올해도 다이어리에 새해의 다짐과 버킷리스트를 채워나갔는데요. 개인적으로 몸과 마음을 위한 시간을 더 많이 갖고 싶다며 몇 가지 리스트를 적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물 많이 마시기’, ‘집에서 요리한 음식 먹기’, ‘하루에 한 번 명상하기’가 눈에 띄는데요. 몇 년 전 미라클 모닝 체험기를 공유했듯이 스스로를 돌보는 일에 진심인 안소희는 자기 전 온라인 클래스를 통해 ‘하루에 한 번 명상하기’를 실천하는 일상을 팬들에게 영상으로 담기도 했어요. 혼자 명상하면 10분조차 길게 느껴진다며 인간적이고 솔직한 고민도 나눴답니다.

엄정화 : 저탄고지 식단

탄탄하고 완벽한 복근을 자랑하는 가수 엄정화. 데뷔 30년 차 엄정화는 안 해본 다이어트도, 식단도 없다고 할 만큼 자기 관리에 도가 텄는데요. 건강하게 잘 먹고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그녀의 웰니스 비결처럼 보입니다. 최근 몇 년간 저탄고지 식단을 실천해 오고 있다는데요. 벌써 4년이나 유지 중이래요. 간단하더라도 매 끼니를 직접 요리해 먹는 모습을 보면 대단하기까지 합니다. 웬만해선 탄수화물이나 당분도 먹지 않는다고 하죠. 식단으로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로 보충하는데요. 유산균부터 시작해 비타민 3종, 아르기닌, 카르니틴, 붓기를 위한 영양제, 풍성한 모발을 위한 영양제 그리고 핫하게 떠오른 브로멜라인까지 총 13종의 영양제를 챙겨 먹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어요.

진서연 : 오트밀 다이어트

제주댁이 된 배우 진서연의 다이어트 레시피가 반가운 건 저뿐이었을까요? 특히 <편스토랑>에 출연해 다이어트의 최대 적 떡볶이를 가볍고 맛있게 완성하는 모습에 완전히 반해버렸거든요. 먹으면 포만감도 느껴지고, 식이섬유도 풍부한 오트밀과 다이어트 식단에 없어선 안 될 스리라차 소스로 칼로리가 낮은 떡볶이를 완성했습니다. “먹고 싶은 것은 꼭 먹고야 만다”는 불같은 의지로 오트밀 버섯 리소토도 선보였죠. 식단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때면 배우 진서연의 오트밀 레시피를 떠올리면 좋을 것 같죠?

사진
@jeongeuiyam,@ssoheean, @jiseoyeon___, 유튜브 채널 ‘엠뚜루마뚜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