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별자리 운세

W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가 전하는 5월의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세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중요한 변화의 관문이 당신 앞에 있군요. 거대한 변곡점이란 말이 적당할까요? 꽤 오랜 시간 동안 당신의 일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로 당신은 삶의 전환점을 통과할 수 있을 거예요. 뜻밖의 자리를 제안받는다든지 말이죠. 새로운 일 속에서 당신은 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테고요. 개성을 존중받고 끊임없이 발전하려고 노력하는 당신에게 너무나도 좋은 기회죠. 직장 이전으로 이사할 수도 있겠네요. 13일부터는 한동안 중요한 결정은 하지 않는 게 좋으니 큰 결정은 미루도록 해요. 30일부터 일이 잘 풀릴 테니 기대하고요. 7일 커리어에서 큰 발전이 있겠네요.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13일부터 긍정적인 기운이 당신을 맞이할 거예요. 경쟁자가 있어도 당신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 수 있겠어요. 당신의 에너지와 자존감이 올라가 개인적인 목표를 이루기 아주 좋은 시기네요. 내면의 좋은 기운에 긍정적인 외부 상황까지 협력하니 당신을 이길 자가 없죠. 여행에 대한 갈증이 크지만, 5월에도 여행 금지가 지속될 수 있어요. 여행 가는 대신 다른 나라에 대한 책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여행지에 대해 미리 공부하고 간다면 더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을 테니까요.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줬다면 13일 이전에 돌려받도록 하세요. 금전적인 문제가 당신을 귀찮게 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17일 오랜만에 친구와 시간을 보낼 수 있겠네요.

ARIES 03.21 – 04.19

양자리│이번 달은 계약서를 쓰거나 승진할 기회가 있어요. 전반적으로 커리어와 수입이 나쁘지 않네요. 7일은 협상하기 좋은 날이지만, 상황을 현실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무리한 요구만 하지 않는다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있을 거예요. 14~18일은 커리어에 큰 변화가 있을 테니 신중하게 살피길 바라요. 22일경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을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된다면 가까운 곳으로 출장을 갈 수도 있고요. 27일에는 많은 사람이 당신을 찾고 당신의 의견을 구하려고 할 거예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발휘할 때입니다. 중순부터 정신없이 바빠질 테니 그전에 건강에 신경 쓰도록 해요. 18일 커리어에 정점을 찍는 날입니다.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이지만 한편으로 그 사람에게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아 고민하고 있군요. 7일 즈음에 이 관계에 대한 결정을 내리겠네요. 그전에 파트너와 진솔하게 대화하는 것이 중요해요. 12일 이후 여러 일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요. 새로운 계획이나 아이디어가 있었다면 잠시 미뤄두는 것이 좋겠네요. 지난달은 커리어를 위해 앞만 보고 달렸으니, 이번 달은 개인적인 시간에 집중하는 건 어떨까요? 삶의 균형을 맞추는 건 중요하니까요. 여행 제한이 조금 완화된다면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도 좋고요. 만약 상황이 나아지지 않으면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거나 독서 토론을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27일 친구에게 흥미로운 소식을 듣겠네요.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 7일 즈음 작업하고 있던 프로젝트를 창의적으로 마무리 짓고, 많은 사람이 당신의 능력을 인정하겠군요. 합당한 인센티브를 기대해도 좋습니다. 에너지를 소모한 만큼 주말에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도록 해요. 그래야 새로운 기회가 왔을 때 다시 에너지를 쏟을 수 있으니까요. 커리어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에 더 집중하고 무언가를 배우기 좋은 시기입니다. 평소에 관심 있던 분야가 있다면 시간을 내어 도전하세요. 좋은 기운은 이달 말까지 이어지는군요. 12일부터 한동안 엄청난 성과를 내 24일경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겠어요. 금전적으로도 여유로운 달이 될 겁니다. 22일 당신에게 모든 쪽으로 유리한 날입니다.

CANCER 06.22 – 07.22

게자리│ 금전적으로 힘든 시기입니다. 예산 계획을 새롭게 수립하고 저축을 늘리는 게 좋겠네요. 신용카드 사용도 좀 더 절제할 필요가 있고요. 12일 이후 금전적인 상황이 조금 나아져 스트레스를 덜 수 있겠어요. 금전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파트너가 중요한 역할을 해요. 파트너와 합심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다 보면 깊은 신뢰가 쌓이겠지요. 힘든 시기지만 로맨틱한 시간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싱글이라면 첫째 주 주말에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을 듯해요. 어떤 장소에서 어떤 인연을 만날지 모르니 당신의 동선을 잘 살펴보세요. 7일 사랑운이 가득한 날입니다.

LEO 07.23 – 08.22

사자자리│ 커리어에서 빛나는 성과를 거두면서 당신의 이름을 알릴 날이 머지않았네요. 14일, 중요한 고객을 만날 수 있습니다. 17일 또한 당신에게 유리한 날이에요. 당신을 전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능력자가 나타날지도 모르니까요. 일 때문에 일상의 많은 부분을 놓치고 지내는 당신이지만 7일에는 집과 가족에 집중할 수 있겠네요. 13일부터 신용카드 쓸 일이 많군요. 24일에 지출을 메울 만한 약간의 돈이 들어올 거예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앞을 예측하기가 무척 어려운 현실이지만 좌절하지 맙시다. 서두르지 말고 이번 기회에 많은 것을 고민하고 천천히 계획을 세우도록 해요. 꾸준한 노력으로 당신의 성실함이 언젠가 인정받을 테니까요. 9~10일 가족여행을 가도 좋겠어요.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 이번 달은 당신의 커리어에 결정적 한 달이 될 듯해요. 특히 22일은 당신에게 행운의 날이니 이력서를 더 다듬고 면접을 위해 머리를 하거나 옷을 미리 사두는 것도 좋겠네요. 올해 중 가장 중요한 일이 있을 달이니 당신의 에너지를 잘 배치해야 해요. 경쟁자가 아예 없지는 않지만 당신이 가장 빛날 수 있도록 이런저런 행운이 따를 테니 자신감을 갖고요. 특히 글을 쓰거나 말하는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한다면 다른 사람보다 더 유리하겠네요. 마케팅 분야도 마찬가지고요. 여행을 간다면 시기가 시기인 만큼 많은 사람을 만나기보다는 조용한 곳으로 떠나겠네요. 더 바빠지기 전에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죠. 16~17일 아이디어가 샘솟는 날입니다.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 행복한 한 달이 기다리고 있네요. 하지만 즐거운 시간을 누리려면 지난달부터 지속된 금전적인 문제를 7일 즈음에는 해결해야 해요. 14~16일은 금전적으로 운이 좋은 날이니 이 시기를 잘 활용하세요. 당신의 소비 패턴이나 저축 상황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겠네요. 금융 설계사를 만나 상담을 받는 것도 방법이지요. 여행 제한이 있어 어디론가 떠나긴 어려우니 이 기회에 마음의 양식을 쌓는 건 어떨까요? 평소 관심이 있었지만 바빠서 미뤄둔 공부를 다시 시작해도 좋고요. 아니면 가족과 함께 무언가를 만들거나 배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6일부터 새로운 인연을 만들기에 좋은 시기는 아니군요.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 이번 달 많은 일이 동시에 일어나겠군요. 다채로운 일을 생산적으로 할 수 있는 특별한 달이 되겠어요. 7일에는 당신이 오랫동안 원하던 일에 집중할 수 있겠네요. 연인이 있다면 당신의 감정을 조금 더 솔직하게 표현해도 좋아요. 싱글이라면 이달 초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기대해도 좋고요. 하지만 13일 이후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적절한 때는 아니니 제안이 와도 피하는 게 좋겠어요. 17일에는 유명세를 타 새로운 자리를 제안받을 수 있어요.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될 수 있으니 충분히 고민하고 결정하세요. 23일은 저축과 관련된 새로운 상품을 선택하기 좋은 날입니다. 잘 따져보고 당신에게 유리한 상품으로 선택하세요. 14일 금전적으로 유리한 날입니다.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 상황도 그러하지만 이달은 사적인 생활에 온전히 집중하기 좋은 때군요. 혼자서 깊이 사색한다는 일이 너무나 희귀한 세상인데 말이에요. 특히 7일에는 다른 사람의 방해를 받지 않고 당신만의 주말을 보낼 수 있어요. 고요함이 가져다주는 평화로움을 느껴보세요. 그렇게 정갈한 마음의 평화를 누리며 옷장을 정리하고 물건을 기부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세요. 지금은 금전적으로도 안정적인 상황이니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를 찾아보는 것도 좋겠어요. 여행은 한동안 어려울 수 있으니 가족과 많은 대화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겠네요. 22일 파트너와 대화가 필요한 날입니다.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 7일은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은 날이에요. 모두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으니 이를 염두에 두고 모임을 해야겠지만요. 한두 명의 친구와 함께 요리하면서 깊은 대화를 나누는 건 어때요? 이번 달은 원하는 일이 많이 이루어지는 시기가 될 것 같아요. 특히 5~12일 사이에는 행복한 일이 가득할 거예요. 13일부터 일이 잘 안 풀릴 수 있지만 조바심을 낼 정도는 아니니 안심해요. 단, 늘어나는 소비는 유의해야겠군요. 묵묵히 자신의 속도로 일을 진행하는 태도가 중요해요. 커리어와 관련된 결정은 조금 미루고 머리를 다듬고 운동도 하면서 자기관리를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22일 중요한 프로젝트에 착수하겠네요.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