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줘

W

핫하다는 맛집과 브런치 카페에는 빠삭하면서 여전히 고릿적 쇼핑을 즐기고 있는 당신. 예뻐지고 싶은가? 그렇다면 최근 문을 연 뷰티숍에 시선을 돌려보도록.

지름신 강림! 강림!
코즈메틱 카운터 편

YG 패밀리의 비밀스러운 뷰티 노하우

문샷

‘기획사가 무슨 화장품?’이라 얕봤다가는 깜짝 놀랄 것이다. 으리으리한 외관만으로도 시선을 뺏기기에 충분한 삼청동의 문샷 단독 매장은 마치 ‘내가 K뷰티 전문가’라고 말하는 양 위풍당당하다. 3층 규모의 매장은 기초 21종, 베이스 메이크업 23종, 포인트 메이크업 162 종 등 무려 총 208가지의 다양한 화장품으로 가득 채워졌는가 하면, 매장 내 그 누구에게 도움을 청해도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모든 직원은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만으로 구성했다. 말 그대로 ‘제대로’라는 얘기. 단순히 예쁘게 보이는 메이크업이 아닌 ‘개성의 극대화’를 철학으로 삼는다는 것 또한 문샷만의 차별점인데, 2NE1, 이하이 등 YG 소속 아티스트들을 떠올리면 빠르게 이해될 듯. 브랜드 론칭과 함께 몇 차례 강남역, 홍대, 가로수길 등에서 크고 작은 이벤트를 가졌고 머지않아 온라인 채널도 준비 중이지만, 일단 지금 현재 문샷을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건 이곳이 유일하니 기억해둘 것!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 109-1(삼청로 111)

문의 070-4100-4607

운영시간 11:00~20:00

Moonshot 컬러 문워크 파우더 무스 젤리 같은 질감으로 쉽게 펴 발리고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멀티 섀도. 각각 10g, 2만2천원.

Moonshot 컬러 문워크 파우더 무스 

젤리 같은 질감으로 쉽게 펴 발리고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멀티 섀도. 각각 10g, 2만2천원.

드디어 그가 왔다

톰 포드 뷰티

‘론칭한다’는 소문을 듣고 손꼽아 기다려온 사람이 어디 에디터뿐이랴. 기다림의 시간은 무척이나 길었고 그만큼 설렘도 커져만 갔다. 마침내 베일을 벗은 그날, 한걸음에 달려간 사람들로 매장은 북새통이었고, 그곳을 채운 고급스럽고 센슈얼한 향수와 에지 넘치는 메이크업 제품은 연일 백화점 내 실시간 매출 1위 리스트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스스로를 ‘21세기 최고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라 칭하는 톰 포드 뷰티는 명성 그대로 가장 화려하고 요란스럽게 대한민국에 첫 번째 둥지를 텄다. 그러니 이곳을 찾을 이유는 명백하다. 어딜 가도 흔해 빠진 게 화장품 매장이라지만, 이건 ‘톰 포드’가 아닌가!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07 갤러리아 백화점 WEST 1층

문의 02-6905-3637~8

운영시간 월~일 10:30~22:00 / 금~일 10:30~20:30

가로수길의 신흥 명소

이솝

시그너처 스토어 시약병을 닮은 세련된 패키지와 보기에도 읽기 에도 좋은 깔끔한 라벨, 그냥 ‘툭’하고 두기만 해도 그림이 될 것만 같은 크고 작은 소품까지. 디자인부터 원료까지 까다로운 안목과 취향으로 고른 수준 높은 품질의 화장품을 선보이는 이솝의 시그너처 스토어가 뷰티 쇼핑의 메카, 가로수길에 문을 열었다. 기존에도 몇몇의 백화점 매장은 있었지만, 온전히 이솝만을 위한 단독 매장을 오픈한 건 이번이 처음. 전 세계 어디에도 동일한 콘셉트의 매장이 없는 이솝의 철칙대로 가로수길 매장 역시 이곳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 한국 전통 건축에서 흔히 사용하는 소나무로 만든 5m 길이의 대형 테이블과 쑥으로 천연 염색하고 일일이 수작업으로 만든 한지로 마무리한 벽 등이 대표적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13

문의 02-512-1987

운영시간 11:00~21:00

제대로 된 메디컬 화장품을 만나려면

르메디(Le Medi)

이제 굳이 약국이나 피부과를 방문하지 않아도 클릭 한 번으로 메디컬 화장품을 구할 수 있는 세상이지만, 막상 제대로 된 ‘물건’ 하나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 CNP 차앤박 화장품에서 운영하는 플래그십 스토어, 르메디가 특별한 이유다. 이곳을 온전히 경험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만 하는데, 일단 마치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듯 항온/항습 상태에서 1:1로 피부를 진단한다. 그런 다음은 피부 연구원과의 심도 깊은 상담이다. 이후 20일 정도를 기다리면 마침내 라벨링부터 제품 구성까지 오롯이 각자에게 최적화된 고유의 화장품이 완성! 화장품과 함께 제공되는 CNP 랩의 프라이빗한 스킨 케어 서비스는 보너스다. 언제라도 들러 완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여느 화장품 매장에 비하면 긴 제작 기간이 낯설고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의사가 처방하듯 내 피부에 정확하게 맞춘 진짜 ‘메디컬’ 화장품을 만나려면 르메디가 정답이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21

문의 02-517-9952

운영시간 월~토 11:00~20:00

클래스가 다르다!
편집매장 편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스킨알엑스(SkinRX) 스토어 청담

구매 대행의 개념조차 미미했던 때, 최초로 국내 미유통 뷰티 브랜드들을 소개한 온라인 쇼핑몰 스킨알엑스(www.skinrx. co.kr)의 오프라인 스토어. 그간 궁금했던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써볼 수 있도록 한자리에 마련한 건 기본, 기기를 통한 피부 정밀 측정, 각자의 라이프스타일과 피부 관리에 대한 1:1 카운슬링,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네일 케어과 풋 스파를 받아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96-6

문의 02-511-9471

운영시간 11:00~21:00

진정한 하이엔드 뷰티를 선보이는

라 페르바(Ra Perva)

매의 눈과 같은 안목과 고급한 취향을 가진 바이어들이 세계 각국에서 엄선한 아주 특별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문 편집숍. 라틴어 ‘RARA(진품, 고귀한 물건)’와 ‘PERVARIUS( 다양한, 멀티의)’의 합성어로 다양한 최고의 뷰티 제품을 다룬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목할 만한 것으로는 먼저 뉴욕 맨해튼에서 탄생한 오가닉 브랜드 레드 플라워(Red Flower)와 북유럽의 감성, 디자인, 패션을 담은 네덜란드 태생의 고감도 메이크업 브랜드 티즈(TEEEZ), 스톡홀롬에서 시작된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소(VERSO) 등. 얼마 전 성공적으로 리뉴얼 오픈을 마친 청담동 분더샵에 이어 신세계 강남점, SSG 청담 마이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분더샵점)

위치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89-3

문의 02-2056-1221

운영시간 10:30~20:00

왼쪽부터 |Oribe by 라 페르바 시그너처 샴푸 코코넛과 귀리에서 얻은 영양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케어한다. 250ml, 4만7천원.Aedes de Venustas by 라 페르바 시그너처 오드 퍼퓸 루바브, 베티버, 레드 베리, 토마토 잎 등이 믹스된 시프레 계열의 향수. 100ml, 29만원.

왼쪽부터 |
Oribe by 라 페르바 시그너처 샴푸 코코넛과 귀리에서 얻은 영양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케어한다. 250ml, 4만7천원.
Aedes de Venustas by 라 페르바 시그너처 오드 퍼퓸 루바브, 베티버, 레드 베리, 토마토 잎 등이 믹스된 시프레 계열의 향수. 100ml, 29만원.

글로벌한 최신의 코즈메틱 제품

벨포트(BELPORT)

가로수길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등장했다. 땅값 비싸기로 유명한 가로수길 초입 커피스미스 맞은편에 그것도 3층 규모로 차지 하고 들어선 벨포트가 바로 그 주인공.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보디, 맨즈 그루밍 등등 뷰티와 관련된 것이라면 그 무엇이든 총망라한 듯 보기 드문 스케일을 자랑한다. 취급하는 브랜드만 해도 보테가 베르데, 꼬달리, 빠이요 같은 유럽 출생의 자연 주의 화장품부터 진순, 스파리츄얼, 헬로 마이네임 이즈 네일 같은 네일 전문 브랜드까지, 50여 개에 달하며 지금 이 순간에 도 수시로 업데이트되고 있을 정도! 정신 줄을 꼬옥 붙들어매지 않으면 누구나 저도 모르게 지갑을 열게 되는 ‘마법의 성’이랄 까?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3길 14

문의 02-514-9280

운영시간 11:00~22:00

자연주의 화장품의 집결지

일나뚜랄레 청담역점

이태리어로 ‘충만한 자연’을 뜻하는 일 나 뚜랄레(Il Naturale)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다양한 자연주의 화장품만을 선보이는 멀티숍. 이태리를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 ‘엘보라리오’를 비롯해 인기 절정의 천연 아로마 향초 브랜드인 ‘양키캔들’, 양질의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다루는 ‘엘바미아’ 같은 전문 브랜드는 물론이고 다양한 방향용 제품과 디퓨저 등의 아로마테라피 관련 액세서리들도 엄선해 마련해두었다. 스스로 ‘자연주의’라는 제한을 두었지만 배스 라인과 베이비 케어, 남성용 섹션까지 별도로 갖추었을 만큼 내실도 깊다. 뛰어난 화장품은 많으나, 자연만한 게 없는 법. 명쾌한 진리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78-22

문의 02-778-4191

운영시간 10:00~21:00

변신을 부탁해!
뷰티 살롱 편

프라이빗 헤어 케어 종결자

이희 도산파크점

스타 뷰티의 산실이자 소위 ‘청담동 며느리’들의 단골집으로 유명세를 떨치며 청담동의 터줏 대감 노릇을 해온 이희 헤어&메이크업이 아주 오랜만에 새로운 곳에 둥지를 텄다. 최근 뷰티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도산공원 인근에서 대대적인 리뉴얼 오픈을 감행한 것. 지하에서 지상까지 총 4층 규모로 이루어진 이곳은 세상 어디에도 없을 최상의 프라이빗&퍼스널 서비스를 자랑한다. 이름뿐인 사전 예약제가 아닌 조금의 기다림도 용납하지 않는 철저한 사전 예약 서비스는 기본, 하나의 룸에서 샴푸부터 스타일링까지 원스톱 케어가 가능한 올인원 스페셜 케어와 복도에서조차 다른 고객과 부딪치고 싶어 하지 않는 VIP들을 위해 비밀스럽게 동선이 고안된 프라이버시 룸까지 마련했다. 단언하건대 대한민국에서 가장 완벽한 프라이빗&퍼스널 케어 살롱이 아닐까!

위치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646

문의 02-3443-0030

영업시간 월~토 10:00~19:00

‘청담동 스타일’의 대명사

이가자 헤어비스 청담본점

럭셔리 헤어살롱의 대명사인 동시에 프랜차이즈 미용실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이가자 헤어비스. 어느 동네에나 지점 하나쯤은 자리하지만, 제대로 신경 좀 쓰고 싶을 땐 이곳, 청담 본점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다. 얼마 전 청담사거리 부근으로 자리를 옮기며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를 감행, 매장은 더욱 넓어졌고 그만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선별된 최고의 디자이너와 스태프들의 깨알 같은 ‘손맛’을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위치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00-17

문의 02-518-0077

영업시간 월~토 10:00~19:00

가장 빠른 네일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유니스텔라

한 끗 차. 천편일률적인 네일 디자인에 물렸다면 이곳이 적당하겠다. 다년간 매거진과 광고, 패션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낸 네일 아티스트 박은경 실장이 제 이름을 걸고 오픈한 유니스텔라. ‘Wearable Nails(네일을 입다)’라는 콘셉트 아래 오직 ‘디자인’ 하나로 승부를 거는 이곳은 ‘네일숍’이라고 치부하기에는 어딘지 미안한 마음이 들 만큼 독보적이다. 매 시즌 새로운 컬러, 패턴, 스타일 등 네일 트렌드를 제한하는가 하면, 일반적인 케어는 물론이거니와 전 세계 각 지에서 수입한 유니크한 제품과 직접 개발한 네일 케어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9-30

문의 02-517-5884

영업시간 월~금 11:00~21:00 / 토 11:00~18:00

최상의 보디 케어 전문가

수아연

체형도 디자인이 되느냐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답은 “yes”. 수아연이라면 어렵지 않다. 청담동 일대에서 이름을 날린 보디 전문 컨설턴트 이승아 원장과 한의사 박소연 원장. 두 대가가 1:1로 붙어 맞춤식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이든 체형 관리든 실패할 겨를이 없다. 그도 그럴 것이 한약 처방과 약침, 지방분해침 등 체중 감량에 탁월한 한의학적 진료와 파워 플레이트, 인디바 고주파 관리, 식단 분석 등의 과학적인 슬리밍 프로그램이 결합했으니 이보다 완벽 할 수는 없을 터. 직장인을 위한 30분 프로그램부터, 최대 6명으로 구성되는 독자적인 GX프로그램, 탈모 방지와 면역력 증강 프로그램과 디톡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위치 서울시 서초구 1425-9 효봉 8 빌딩 2층

문의 02-525-3882

영업시간 월~목 10:00~20:00 / 금 10:00~19:00 토 10:00~15:00

에디터
뷰티 에디터 / 김희진
어시스턴트
윤지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