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노출이 있는 미니 드레스로 포인트 살리기

정혜미

짧은 원피스로 완성하는 다양한 여름 룩!

위, 아래로 뭘 입을지 고민 될 때 활용 가능한 좋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바로 드레스죠. 특히 무릎 위로 올라오는 미니 드레스는 이번 시즌 더욱 다채롭게 태어났습니다. 컬러도 디자인도 그리고 실루엣도 다양합니다. 몸에 타이트하게 붙거나, 미니멀하게 뚝 떨어지거나 혹은 하늘하늘하게 퍼지는 플레어 라인 등으로 말이죠. 이처럼 실루엣에 따라 어떨땐 섹시해 보이기도 또 여성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올봄과 여름, 트렌드와 맞물린 다양한 미니 드레스의 활약을 기대해보세요.

몸에 달라붙는 실루엣 때문에 몸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부담스러울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보디 라인이 드러나는 미니 드레스는 오히려 날씬해 보이죠. 여름에 기본 블랙 미니 드레스 하나만 있으면 어떤 무드의 룩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편하게 입을 땐 낮은 플랫이나 샌들을, 격식 있는 자리에는 굽이 있는 슈즈를 착용하면 되죠.

Michael Kors 2024 S/S Collection

플레어 라인이 걸을 때마다 여성스러운 매력을 뽐내는 미니 드레스를 선보인 마이클 코어스. 허리 위쪽으로 더해진 벨트는 다리를 한층 더 길어 보이게 만드네요. 특히 베이지 컬러로 이뤄져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이 배가 됐습니다.

Gucci 2024 S/S Collection
Gucci 2024 S/S Collection

화려하고 비비드한 컬러의 미니 드레스를 선보인 구찌. 정교하게 더해진 반짝이는 크리스털이 인상적이네요. 특히 꽃 모양의 크리스털이 가미된 새틴 미니 드레스는 화려함을 넘어 하나의 아트 작품처럼 보여집니다.

Gucci 2024 S/S Collection
Gucci 2024 S/S Collection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미니 드레스도 있습니다. 90년대 톰 포드 시절의 섹시함을 표현한 심플한 미니 드레스는 충분히 일상적이지만 결코 평범하지 않죠. 기본 깔끔한 화이트와 블랙의 미니 드레스는 이번 시즌 특히 백전무패를 자랑하는 룩이란 얘기!

Chloe 2024 S/S Collection
Chloe 2024 S/S Collection

한쪽 어깨를 비대칭으로 드러낸 끌로에의 원숄더 미니 드레스는 어떤가요? 튜브톱처럼 대놓고 섹시한 라인보다 더 느낌 있는 원숄더 미니 드레스는 일상 또는 여행지에서 누구나 포인트로 입기 좋죠. 올봄과 여름, 드레스업하고 싶을 때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보길!

사진
James Cochra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