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외양부터 풍성한 향기까지. 꽃의 여왕, 장미를 담은 가을 향수 10가지를 모았다.
1. Maison Francis Kurkdjian Paris 로 아 라 로즈 프란시스 커정의 아이코닉한 향수인 ‘아 라 로즈’의 프레시 버전. 400송이 장미에서 추출한 에센스를 한 병에 담았다. 이슬이 맺힌 이른 새벽, 갓 딴 장미꽃잎처럼 싱그럽고 섬세한 향. 70ml, 23만9천원.
TOP 리치
MIDDLE 다마스크 로즈 오일, 작약
BASE 센티폴리아 로즈, 머스크
2. Jo Malone London 로즈 앤 매그놀리아 코롱 목련(매그놀리아)과 장미의 향을 균형감 있게 배합했다. 잉크를 풀어놓은 듯 어두운 밤하늘에 반짝이는 달빛처럼 반짝반짝 신비로운 향.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정 판매된다. 100ml, 가격 미정.
TOP 매그놀리아, 블랙 페퍼
MIDDLE 다마스크 로즈, 5월의 장미, 제라늄
BASE 파촐리, 앰버우드, 모스
3. Chanel N°5 로 잇-스프레이 지금까지의 과감하고 매혹적이었던 N°5는 잊어도 좋다. 눈부신 시트러스 향과 살랑살랑 부드럽게 불어오는 꽃향이 어우러진, 그 어느 때보다 투명하고 상쾌한 버전의 N°5. 콤팩트한 디자인은 파우치에 넣어 다니며 데일리 향수로 쓰기에도 딱이다. 7mlX3, 10만8천원.
TOP 레몬, 만다린, 오렌지
MIDDLE 로즈, 재스민, 일랑일랑
BASE 베티베르, 시더, 머스크
4. Aerin 로즈 드 그라스 퍼퓸 에어린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프리미엄 컬렉션. 프랑스 그라스 지방에서 손으로 직접 채취한 센티폴리아 로즈를 비롯, 3가지 최상급 장미 향을 풍성하게 담았다. 강렬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지녀 추운 계절에 쓰기에 특히 좋다. 50ml, 25만원대.
KEY NOTE 센티폴리아 로즈, 로즈 오또 불가리안, 로즈 앱솔루트, 바이올렛 우드, 앰브록스, 머스크
5. Kenzo 플라워바이겐조 오 드 비 전설의 플라워바이겐조가 보다 강렬해졌다. 계속해서 흥얼거리게 되는 기분 좋은 멜로디처럼 즐겁고 행복한 에너지가 가득한 향. 밝은 꽃향기와 통카빈의 센슈얼한 향이 조화롭게 믹스되었다.
TOP 진저 제스트
MIDDLE 오렌지 블로섬, 불가리안 로즈
BASE 통카빈
6. Dior 미스 디올 오드 뚜왈렛 디올 하우스를 대표하는 전설의 향수 ‘미스 디올’이 보다 젊고 경쾌해졌다. 꽃을 닮은 튤 드레스를 입고 왈츠를 추는 여성을 연상시키는 프레시 플로럴 노트의 향수. 100ml, 17만8천원대.
KEY NOTE 그라스산 센티폴리아 로즈, 은방울꽃, 재스민, 블러드 오렌지, 만다린, 파촐리
7. Chantecaille 다비 로즈 실비 샹테카이가 애정하는 산호색 장미의 신선하고 밝은 향을 그대로 재현했다. 장미와 목련, 계화꽃이 어우러진 여성스럽고 우아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향. 75ml, 30만원.
TOP 라즈베리, 카시스, 이탈리안 레몬
MIDDLE 불가리안 로즈, 오스만투스, 핑크 매그놀리아
BASE 샌들우드, 화이트 파촐리, 암브레트 시드
8. Editions de Parfums Frederic Malle 로즈 & 뀌흐 조향사 장-끌로드 엘레나에 의해 탄생한 또 하나의 역작. 가벼운 로즈로 시작해 페퍼와 가죽 냄새까지, 강렬하고 스파이시한 향들이 드라마틱하게 펼쳐진다. 겨울철 프랑스 남부 지방에 부는 춥고 거센 계절풍, 미스트랄(Mistral)에서 영감을 받았다. 100ml, 38만원.
KEY NOTE 제라늄 버번, 티뮷 페퍼, 이소부틸 퀴놀린
9. Bvlgari 로즈 골데아 블러썸 딜라이트 강렬하고 화려한 장미가 아닌 솜털처럼 섬세하고 보송보송한 느낌의 장미 향. 길가에 핀 장미꽃 봉오리가 톡! 하고 터지는 순간을 향기로 표현했다. 75ml, 16만5천원.
TOP 바이올렛 잎, 그린 파파야, 재스민
MIDDLE 장미, 로즈버드, 은방울꽃
DOWN 불가리안 로즈, 화이트 머스크, 앰버그라스
10. Chloe 로 오드 뚜왈렛 투명한 코럴 핑크빛 유리 보틀과 손으로 일일이 묶어 완성한 시그너처 리본 디테일만으로도 소장 욕구를 자극하기에 충분! ‘빛나는 장미’를 모티프로 완성한 밝고 프레시한 느낌의 장미 향. 100ml, 16만3천원.
TOP 장미, 매그놀리아
MIDDLE 재스민, 버스트
BASE 오크 모스
- 컨트리뷰팅 에디터
- 김희진
- 포토그래퍼
- 박종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