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같은 이 바지가 요즘 유행이라고?

진정아

블루머즈(Bloomers) 스타일링 팁

요즘 패션 인플루언서들의 SNS에서 자주 눈에 띄는 쇼츠, 바로 블루머즈(Bloomers) 입니다. 블루머즈는 헐렁한 핏으로 허리와 밑단에 고무줄이 들어가 풍성하게 퍼지는 형태의 언더웨어 쇼츠, 쉽게 말해 ‘속바지’ 입니다. 보통 여아들이 많이 입는 이 속바지를 최근 다 큰 성인들이 일상복으로 입기 시작했는데요. 그 시작에는 미우미우의 2024 봄/여름 컬렉션에 등장한 미니 스커트가 있습니다. 한 뼘짜리 길이에 풍성하게 옆으로 퍼지는 미니 스커트는 비슷한 실루엣의 블루머즈까지 꺼내 입게 만든거죠.

미우미우 2024 봄/여름 컬렉션

헤일리 비버를 비롯해 패션 인플루언서들이 빠진 블루머즈, 어떻게 입어야 일상복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haileybieber

얼마 전 헤일리 비버가 올린 셀카. 시몬 로샤의 블루머즈 팬츠를 티셔츠, 볼 캡과 함께 캐주얼하게 스타일링 했습니다.

@double3xposure
@double3xposure

리즈 브러스테인은 하늘색 쇼츠에 빨간 메리제인 슈즈를 더해 귀여운 룩을 연출했어. 쇼츠는 찰리 비즈(Charlie Beads) 제품.

가죽 재킷, 티셔츠, 스웨터 등 블루머즈 쇼츠 하나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보여준 인플루언서 베던 맥코이. 속바지를 과감히 밖으로 입고 나갈 용기가 생기는 팁들이죠?

@sydneybmichelle

여러 겹의 프릴이 달린 걸리시한 쇼츠가 블루머즈의 고전 같은 디자인인데, 스포티한 티셔츠와 더하면 캐주얼하고 센스 있는 맥스 앤 매치 룩을 완성할 수 있죠.

@bethanmccoy

웨스턴 무드에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오히려 요즘 유행하는 웨스턴 룩을 뻔하지 않게 소화하는 방법인데요. 블루머즈 쇼츠에는 보통 벨트 고리가 없지만 웨스턴 벨트를 쇼츠 위에 툭 얹으면 룩에 힘을 주는 포인트가 되죠.

@morganlilyyy

여름의 일상복으로 좋은 조합은 화이트 티셔츠! 블루머즈의 가장 큰 장점은 편한 착용감인데 더운 여름에 이만한 조합이 없겠죠?

@idunnvollan

쇼츠의 풍성한 실루엣과 대비되는 타이트한 톱을 입는 것도 ‘요즘 MZ’스러운 스타일링 팁이죠.

사진
Courtesy of MiuMiu,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