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를 대하는 자세

W

코끝을 스치는 바람에서 서늘한 기운이 느껴진다면 환절기가 찾아왔다는 신호다. 바뀐 계절만큼 예민해진 피부를 제때 다스리지 못한다면? 그 뒷일은 생각하기도 싫을 터. 그러니 지금 내 피부 상태에 최적화된 피부 시간표가 필요하다.

피부에 물길을
건성 피부에 환절기는 자극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힘든 시기다. 그러니 클렌저부터 자극 없는 젤 타입으로 고르는 것이 첫째다. 또 건조하다고 수분을 한 번에 많이 공급하면 제대로 흡수되기보다 겉돌기 십상이니 한 번에 ‘듬뿍’이 아니라 여러 번에 걸쳐 겹쳐 발라 흡수되기까지 시간을 주자. 차곡차곡 쌓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아침은 물론 낮, 밤 할 것 없이오 일을 수시로 덧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성 피부는 눈가의 잔주름이 도드라져 보이기 쉬운 피부 타입이기도 하니 밤에는 아이크림을 마스크처럼 듬뿍 발라줄 것.

Lagom 셀럽 젤투워터 클렌저

Avene 똘레랑스 엑스트렘 마스크

Lancome 레네르지 멀티 리프트 메모리 쉐이프TM 젤 인 로션

Darphin 뤼미에르 에쌍시엘 일루미네이팅 오일 세럼

Estee Lauder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 글로벌 안티에이징 셀 파워 크림

Physiogel AI 리페어 크림

L’Occitane 이모르뗄 디바인 아이 밤

Clarins 블루 오키드 오일

1. Lagom 셀럽 젤투워터 클렌저
효모 아미노산 성분과 식물성 보습 성분이 수분까지 충전해주는 클렌저. 220ml, 19천원.
2. Avene 똘레랑스 엑스트렘 마스크
피부 세포와 유사한 구조로 이뤄져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에 금세 쏙 흡수되어 민감성 피부로 진행하는 걸 막아준다. 50ml, 37천원.
3. Lancome 레네르지 멀티 리프트 메모리 쉐이프TM 젤 인 로션
쫀득한 젤리 같은 질감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수분으로 바뀌면서 피부에 부족했던 수분길을 뚫어 촉촉함은 물론 다음 단계의 제품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200ml, 72천원대.
4. Darphin 뤼미에르 에쌍시엘 일루미네이팅 오일 세럼
7천 개의 오일 버블이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유분을 동시에 공급해 그야말로 반짝반짝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30ml, 10만원.
5. Estee Lauder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 글로벌 안티에이징 셀 파워 크림
모링가 씨앗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이 꺼진 콜라겐의 볼륨과 수분을 피부 속에 꽉 채워준다. 50ml, 145천원대.
6. Physiogel AI 리페어 크림
심한 건성 피부라면 일반적인 크림보다 피부 장벽을 다스리는 제품으로 건선 피부가 되는 것을 막자. PEA2에 담긴 지질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채워준다. 100ml, 44천원대.
7. L’Occitane 이모르뗄 디바인 아이 밤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눈가의 탄력을 잡아주고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을 끌어당겨 건조함으로 잔주름이 생기는 현상을 막아준다. 15ml, 10만원.
8. Clarins 블루 오키드 오일
수분을 잃고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블루 오키드 오일을 처방했다. 수분은 물론 유분의 균형까지 맞춰준다. 30ml, 65천원.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라
여드름이나 수분 부족으로 크게 고생한 적이 적은 중성 피부는 그야말로 축복받은 피부다. 하지만 환절기에 조금만 방심해도 건성 피부 혹은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가 되기 쉬운 피부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이런 피부는 피부 속에 수분을 꽉 잡아두는 것이 기본이자 강력한 해법이다. 토너, 세럼, 크림이라는3 단계 케어에 충실하되 마스크에 공을 들이자. 피부 상태에 따라 수분은 기본으로 피부가 칙칙할 때는 산소를, 탄력 떨어지고 푸석해 보인다 싶을 때는 비타민 등 항산화 성분이 담긴 마스크를 더하자.

Fresh 소이 페이스 클렌저

Bliss 트리플 옥시전 인스턴트 에너자이징 포밍

The Body Shop 아마조니안 아사히 에너자이징 래디언스 마스크

Melvita 로즈 넥타 미셀라 토너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Perricone MD by La Perva 페이스 피니싱 모이스처라이저

Cosme Decorte AQMW 에센셜 밤

1. Fresh 소이 페이스 클렌저
세안 후에도 촉촉함이 고스란히 느껴질 정도로 수분감이 충만한 클렌저. 150ml, 57천원.
2. Bliss 트리플 옥시전 인스턴트 에너자이징 포밍 마스크
산소 공기 방울이 가득한 거품 타입의 마스크로 칙칙한 안색을 밝히고 생기를 더해준다. 100ml, 79천원.
3. The Body Shop 아마조니안 아사히 에너자이징 래디언스 마스크
아사이베리와 과라나씨 추출물이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하면서 피부에 생기와 힘을 더한다. 75ml, 가격 미정.
4. Melvita 로즈 넥타 미셀라 토너
일반 온천수의 4백 배에 달하는 미네랄 보습 인자가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피붓결도 매끄럽게 정돈한다. 200ml, 3만원.
5.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프로폴리스에서 추출한 유효 성분이 보습과 탄력을 더하고 피부 속 염증까지 다스려준다. 15ml, 25천원.
6. Perricone MD by La Perva 페이스 피니싱 모이스처라이저
비타민 C 성분이 가득 담긴 수분 크림으로 피부가 보습과 주름 모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케어한다. 59ml, 11만원.
7. Cosme Decorte AQMW 에센셜 밤
올리브와 호호바, 쌀 배아유 등의 오일 조합이 마치 피부에 래핑한 듯 착 감겨 잠자는 동안 수면 마스크를 한 것처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22g, 165천원.


유분은 다스리고 수분은 더하자

환절기를 만난 지성 피부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가 되기 쉽다. 이럴 땐 일교차로 인해 균형이 깨진 유수분의 균형을 맞추는 데 만전을 기하자. 그렇다고 클렌저부터 스크럽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지성 피부 역시 환절기에 민감하긴 매한가지이니 지성 피부용 젤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한 뒤 클레이 성분의 팩으로 과도한 피지를 잡아주고 늘어진 모공을 조이자.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라면 충분히 공급한 수분을 피부 안에 잡아놓을 수 있도록 가벼운 질감의 오일을 수분 크림에 한 방울 섞어서 덧바르자.

Is Clinical 클렌징 콤플렉스 by La Perva

Glam Glow 파워머드 듀얼클렌즈 트리트먼트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Dr. Jart 모스트 모이스트 워터 슈어젤

Pure Heals 센텔라스카 연고

La Roche-Posay 세로징크

Kiehl’s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1. Is Clinical 클렌징 콤플렉스 by La Perva
식물성 애시드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모공 속에 숨은 노폐물까지 서서히 제거하는 젤 클렌저. 180ml, 6만원.
2. Glam Glow 파워머드 듀얼클렌즈 트리트먼트
벨벳 뮤레인 잎으로 만든 파우더와 4가지 클렌징 오일을 블렌딩한 성분이 피부에 남은 유분과 노폐물을 싹 없애준다. 50g, 79천원.
3. SK-II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세안 후 토너 대신 화장솜에 묻혀 듬뿍 얹어주는 건 물론 건조해지는 오후에도 화장솜에 묻혀 눈가와 양 볼에 얹어주면 붉게 달아오른 피부도 진정시키고 수정 메이크업도 말끔하게 도와준다. 75ml, 9만원대.
4. Dr. Jart 모스트 모이스트 워터 슈어젤
히알루론산과 닥터 자르트만의 ‘모이스트 킵 24’ 보습 성분이 이중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면서 쫀쫀한 피붓결을 만들어준다. 젤 타입으로 피부에 겉돌지 않고 잘 흡수된다. 50ml, 38천원.
5. Pure Heals 센텔라스카 연고
변덕스러운 기온 때문에 뾰루지가 자꾸 출몰한다면 염증을 다스려주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찾자. 보송하게 마무리되면서 보습력까지 좋아 휴대하면서 바르기에 좋다. 30ml, 49천원.
6. La Roche-Posay 세로징크
마치 기름종이처럼 피부에 겉도는 유분을 싹 잡아주는 미스트. 수정 메이크업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만큼 메이크업 후 뿌려도 뭉침이 없고 보송한 상태를 오래 유지시켜준다. 150ml, 17천원대.
7. Kiehl’s 미드나잇 리커버리 컨센트레이트
달맞이꽃 오일와 스쿠알렌이 천연 보습막을 형성하고,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가벼운 마무리감으로 지성 피부에도 안성맞춤. 30ml, 69천원.

에디터
송시은
포토그래퍼
EOM SAM CHEOL
PHOTO
JOE YOUNG SO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