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카 도트의 무한한 매력
녹아내릴 듯이 뜨거운 여름에는 스타일을 챙기기 쉽지 않죠. 그럴 땐 패턴을 활용해 보세요. 폴카 도트 패턴은 빈티지한 느낌과 동시에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클래식한 멋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룩의 포인트를 제대로 살려주는 트렌디한 패턴. 여름철 패션에 통통 튀는 매력을 더해줄 폴카 도트의 매력을 파헤쳐 볼까요?
작지만 확실한 매력
폴카 도트 패턴 하나면 스타일링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상, 하의 매치에 구애받지 않고 한 큐에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커버가 가능한 원피스라면 더욱 접근이 쉽죠. 또 작은 폴카 도트 패턴의 경우 비교적 변화를 주기 쉽습니다. 예를 들어, 폴카 도트와 스트라이프 패턴이 만나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함이 묻어나는 린드라 메딘의 옷차림처럼요. 단, 패턴의 크기 조화가 잘 맞아떨어지는 믹스 매치가 중요합니다.
볼드한 패턴이 주는 대담한 매력
볼드한 형태로 좀 더 비범한 폴카 도트 패션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우선 단벌부터 시작해 보죠. 상의가 폴카 도트 패턴의 블라우스라면 하의는 심플하게 팬츠나 스커트를 매치해 캐주얼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혹은 컬러의 조화로 룩의 밸런스를 맞춰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죠. 큰 도트 패턴은 의외로 모던함이 있어 포멀하게 갖춰 입기 좋은 매력이 있습니다.
최소한으로 확실한 포인트를!
화려하고 눈에 띄는 패턴이라 막상 시도하기 망설여진다면 액세서리로 활용해 보세요. 가장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스크런치가 좋은 예가 되는데요. 폴카 도트 패턴으로 작지만 단번에 포인트 액세서리가 됩니다. 백 꾸미기 트렌드에 맞춰 스카프를 가방에 매듭지어 묶는 것도 개성있어 보이죠. 패피들의 슈즈, 스톤 장식이 달린 플랫 슈즈도 예외는 아닙니다. 어떤 룩에도 빛나는 장식으로 룩의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하죠. 폴카 도트 액세서리 하나로 단조로운 룩에 경쾌함이 묻어날 거예요.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