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S/S 시즌 주목해야 할 한 쪽 어깨!
한 쪽 어깨를 드러내는 원 숄더 룩은 비대칭 실루엣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부여합니다. 목과 어깨 라인을 자연스럽게 강조해 예뻐 보이는 효과는 물론 은근하게 섹시한 분위기를 풍기죠. 세련되면서도 유니크한 룩을 완성해줄 원 숄더 룩. 이번 2024 S/S 시즌 ‘잇’ 아이템으로 주목 받으며 다양한 디자이너의 런웨이 위 트렌드로 떠올랐죠. 톱, 드레스 등으로 다채롭게 변모한 원 숄더 룩을 한번 살펴볼까요?
스텔라 매카트니의 2024 S/S 컬렉션에 등장한 원숄더 드레스는 도트 패턴 덕분에 한층 경쾌해졌죠. 한 쪽 어깨만 드러낸 실루엣으로 관능미는 물론 발랄한 무드도 더했네요.
원 숄더 실루엣은 룩을 단숨에 드레시하게 만듭니다. 끌로에는 과장된 퍼프 소매의 원 숄더 드레스로 여성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했죠. 올여름 잘 갖춘 드레스 하나만 있으면 특별한 날 데이트 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이자벨 마랑 컬렉션에서 선보인 시스루 소재의 원 숄더 톱은 또 다른 분위기를 지닙니다. 어깨를 드러내서 은근하게 섹시함을 풍기는 것 뿐만 아니라 자수 디테일을 가미해 에스닉한 무드까지 더했죠. 자유분방한 보헤미안의 감성을 제대로 입혔네요!
뎀나에게 패션이 무엇인지, 그의 세계를 엿볼 수 있었던 2024 S/S 컬렉션. 뎀나 특유의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컬렉션 룩들 가운데 독특한 드레이핑의 원 숄더 드레스가 눈에 띄는데요. 원 숄더 라인은 물론 한 쪽 팔과 함께 이어져 바닥까지 내려오는 드레스 자락이 인상적입니다.
관련기사
- 사진
- James Cochr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