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의외의 음식 5가지

김민

다이어트를 망치는 줄 알았는데, 결국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살펴봅니다

치즈

Getty Images

치즈는 다이어트 기간 중 단백질 섭취를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치즈마다 다르겠지만 대략 100g당 15~20g의 단백질이 들어 있거든요. 특유의 향과 풍미로 무미건조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에 즐거움을 줄 수 있고요. 치즈 자체에 칼슘도 많아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땅콩버터

다이어트는 포만감의 싸움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땅콩버터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포만감을 주어 식욕을 억제할 수 있어요. 단백질도 전체의 25% 정도로 풍부한 편이고, 체중 감량 중에 근육량이 감소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거든요. 대신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땅콩버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직접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인데, 의외로 간단합니다. 껍질을 깐 땅콩에 설탕, 소금, 올리브오일을 넣고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파스타

정말 의외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파스타는 다른 면에 비하여 소화, 흡수가 천천히 되는 편이랍니다. 그래서 파스타를 먹고 나면 배가 든든한 기분이 든답니다. 단단한 듀럼밀로 만들어 단백질과 글루텐 함량이 높기 때문인데요. 칼로리도 일반 밀로 만든 소면에 비해 낮습니다. 다이어트 중 파스타를 먹을 때는 면의 종류보다 소스가 중요하단 사실을 잊지 말아주세요.

돼지고기

Getty Images

닭가슴살만큼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고기는 돼지고기예요. 지방이 적고 영양소, 비타민 및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거든요. 돼지고기의 지방은 약 70%가 피하 지방에 있어 이를 제외한 부위는 대부분 지방이 적은 편이에요. 부위는 갈비, 안심, 등심 정도가 좋습니다. 결정적으로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 대학교에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다른 육류에 비해 돼지고기를 꾸준하게 섭취한 실험자들의 체중, BMI, 허리둘레, 체지방률, 지방량 그리고 복부 지방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거든요.

새우

새우는 호르몬인 콜레시스토키닌(CCK)을 자극해 우리의 왕성한 식욕을 떨어트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면역과 에너지에도 관여하는데요. 새우에 아연, 셀레늄 같은 미네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 타우린 성분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춰 비만을 예방한답니다.

사진
@matildadjerf,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