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욕으로 마그네슘을 보충한다?

김민

우리는 왜 이렇게 마그네슘에 빠지게 됐을까요? 마그네슘의 기능부터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마그네슘 보충제를 살펴봅니다

마그네슘의 기능은?

– 근육 회복 및 손상 방지

– 불면증 및 수면의 질 개선

– 혈당 조절

– 우울증 위험 감소

–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 감소

– 편두통 개선

– PMS 증상 완화

– 불안 증상 개선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 식욕 저하

– 피로감 증가

– 근육 수축 및 경련

– 비정상적인 심장 박동

마그네슘 보충제의 다양한 형태

-캡슐형

가장 고전적인 형태의 보충제예요. 보관이 쉽고 유통 기한또한 길다는 장점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반면 캡슐 삼키기 위하여 물이나 다른 음료가 필요해 불편하기도 하고 종종 몸에 완벽하게 흡수되지 않고 배설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배합한 원료나 캡슐의 성분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꼼꼼히 체크하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액체형에 비해 맛이나 향이 거의 없기 때문에 호불호가 크게 나뉘지 않는 편이죠.

-리퀴드형

캡슐에 비해 마그네슘이 고용량으로 들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고용량의 마그네슘이 빠르게 필요하다면 이 리퀴드 형태가 제격일 수 있어요. 액체 형태라 어린이나 노약자도 어렵지 않게 섭취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도 있죠. 물이나 다른 액체에 섞어 먹으면 더욱 쉽게 섭취할 수 있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고 유통기한이 다소 짧은 경향이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냉장 보관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보관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스프레이형

마그네슘은 종종 소화 및 흡수가 어려울 때가 있답니다. 반면 마그네슘 스프레이를 피부에 사용하면 피부에 바로 흡수돼 수많은 혈관을 통해 혈류와 근육에 빠르게 도달하죠. 스프레이는 하지 불안 증후군, 근육 경련 및 경련을 완화하는 데 아주 유용한 타입이에요. 경련이나 근육통이 있는 부위에 직접 뿌려도 좋지만, 땀샘과 수용체가 많은 발바닥 혹은 겨드랑이에 뿌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플레이크형

먹거나 마시지 않는 방법으로 유용한 형태예요. 따듯한 물에 풀어 입욕제로 사용하는 파우더 타입의 플레이크형 마그네슘인데요. 마그네슘의 흡수율을 최대로 높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형태예요. 반신욕은 물론 작은 대야에 플레이크를 완전히 녹이면 족욕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단, 사람에 따라 마그네슘 흡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 20분을 넘지 않도록 하세요.

사진
@doutzen,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