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드 재킷 힙하게 입는 법
우아함의 대명사와도 같았던 트위드 재킷이 힙하게 변하면서 요즘 젠지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통통 튀는 젠지들의 개성을 담아 새롭게 스타일링하는 트위드 재킷 아웃핏! 그들은 어떻게 입고 있을까요?
뉴욕 젠지 패션의 대표주자 루비 린은 크롭 스타일의 트위드 재킷과 통이 큰 블랙 로라이즈 진으로 헐렁한 아웃핏을 선보였어요. 지난 여름 필승 조합이었던 크롭 톱 + 로라이즈 진 공식에 트위드 재킷을 대입하니 훨씬 신선한 느낌이죠? 이처럼 트위드 재킷을 힙하게 입고 싶다면 단추를 모두 잠근 후 로라이즈 배기 진과 함께 입어보세요. (@rubylyn_)
매번 뛰어난 패션 센스를 뽐내는 엘사 호스크는 트위드 재킷에 카고 팬츠를 매치해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어요. 트위드 재킷에는 보통 톤 다운된 컬러의 하의를 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톡톡 튀는 컬러의 팬츠를 선택해 신선해 보이기까지 하네요. 게다가 볼 캡과 스니커즈를 더해주니 트위드 재킷의 진지한 느낌은 쏙 빠지고 스포티한 느낌이 살아나죠. 이게 바로 옷 좀 입어본 짬바라는 것! (@hoskelsa)
린드라 메딘이 입은 트위드 재킷 디자인은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습니다. 요즘 트위드 재킷은 군더더기 장식을 없애면서 캐주얼한 모습을 강조하는 추세인데, 그녀가 입은 재킷은 포켓의 트리밍 장식부터 골드 버튼 등 모든 요소들이 정통 클래식에 가깝거든요. 하지만 린드라 메딘이 누구입니까! 어떤 옷이든 유쾌하게 풀어내는 멋쟁이 아니겠어요? 요즘 가장 트렌디한 컬러인 새빨간 티셔츠 하나로 이토록 경쾌한 트위드 스타일링을 선보이다니요. 여기에 디스트로이드 쇼츠와 진주 목걸이까지 더해주니 어쩐지 펑크적인 느낌이 들지 않나요? 이렇게 다양하게 믹스 매치 하는 맛이 있으니 트위드 재킷 스타일링이 더욱 재미 있을 수밖에요. (@leandramcohen)
프레피 룩 또한 젠지들이 푹 빠진 스타일 중 하나인데요. 디테일이 단순한 블랙 컬러의 트위드 재킷은 동색의 미니스커트와 매치해주면 금세 새로운 프레피 스타일이 탄생합니다. 엠마누엘 코피는 여기에 투박한 아웃솔의 블랙 롱부츠를 신어주어 너무 뻔한 프레피 스타일로 빠지지 않도록 했어요. 트위드재킷을 다양한 무드로 연출하고 싶다면 마무리 단계의 슈즈를 신중하게 선택해 보세요! (@emmanuellek_)
- 사진
-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