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하지 않아도 좋아! 지금은 ‘디카’ 시대

정혜미

마치 액세서리처럼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패셔니스타들.

@mayochaann

제대로 레트로 감성! 빈티지한 캠코더에 붙은 앙증맞은 스티커까지 제대로 ‘시강’이다. 그때 그 시절 캠코더는 요즘 세대들에게 ‘신문물’이라 여겨지며, 핫한 ‘인싸템’으로 자리 잡았다. 액세서리처럼 여겨지는 빈티지 캠코더는 현재 식을 줄 모르는 인기에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

@sulegulenn

노이즈 끼고 흔들린 사진마저도 느낌 있게. 이러한 감성 넘치는 무드 덕분에 MZ 세대들에게 작은 사이즈의 디카가 큰 인기다. 올 블랙 룩에 유니크한 선글라스를 매치해 쿨하고 힙한 룩을 연출한 그녀는 뻔한 스마트폰 대신 디카를 활용한 거울 셀카로 바로 핵인싸 등극!

@reginaanikiy

지글지글한 화질이 매력적인 후지필름 파인픽스 Z 시리즈 카메라. 구하기도 힘든 빈티지 디카를 소유한 레지나 아이키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Y2K 바이브를 고수했다. 레트로풍 트렌드에 푹 빠진 젠지 세대라면 요즘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

@mariliandre

셀카도 빈티지한 디카로 찍어야 제 맛!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탄생한 셀피 고수들의 사진은 SNS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선명하지 않은 화질이지만 이를 감각으로 승화 시킨 진정한 패셔니스타의 룩과 사진을 함께 주목해보길!

@paolalct

밀레니얼 세대들이 들고 다니던 캠코더. 당시엔 선명하지 않아 아쉬웠지만, 요즘은 어플이 따라할 수 없는 색감과 화질로 젠지 세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 화려한 프린트의 크롭 카디건과 부츠컷 팬츠 그리고 플랫폼 힐에 캠코더까지 드니 2000년대로 제대로 회귀한 느낌!

젠지들을 사로잡은 에어팟 맥스 꾸미기

레트로 열풍! 와이어 이어폰 vs 헤드폰

디지털 에디터
정혜미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