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 A to Z

진정아

데이즈 데이즈(Daze Dayz) 유혜영 대표가 알려주는 수영복 고르는 팁부터 관리 방법.

#1. 체형별 수영복 고르는 팁

마른 체형

“솔리드 컬러보다는 잔잔하고 반복적인 패턴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볼륨감 있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크기가 작은 비키니보다는 하이 웨이스트 비키니와 원피스를 추천합니다. 수영복에 따라 볼륨 패드를 덧댈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니 패드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방법이겠죠.”

하체 통통형

“하체를 가리기보다 자신 있는 상체를 부각시키는 방향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상의가 V 넥으로 깊게 파이거나, 컬러 포인트가 있거나, 디테일이 더 있는 아이템으로 시선을 상체로 끄는 거죠.”

복부 통통형

“전체적으로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 수영복을 추천해요. 벨트 디테일이 더해져 허리선을 강조해 준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2. 유행을 타지 않는 수영복

“수영복에도 매 시즌 유행이 있지만 유행에 따르기보다 자신의 체형을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을 잘 찾는 것이 관건이에요. 하지만 모노톤의 심플한 원피스 수영복은 체형과 상관없이 하나쯤 있으면 리조트 수영장이든, 바다든 어디에도 잘 어울리고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3. 수영복 관리방법

“착용 후 올바른 세탁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중성세제에 조물 조물 빨아서 찬물로 충분히 헹군 뒤 그늘에 뉘여 말리는 것이 좋아요. 세탁 후 세게 비틀어 짜지 않는 것이 좋고요. 자칫 젖은 수영복을 비닐팩이나 밀폐된 가방에 오래 보관하면 이염이 되거나 원단의 고무 성분이 삭아서 내구성이 떨어지니 주의하세요”

콘텐츠 에디터
진정아
사진
Courtesy of Daze Dayz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