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Year Ahead

W

2020년 올 한 해 나의 운세는 어떨까? 점성가 수전 밀러의 예언을 통해 새해 나의 운세를 점쳐보자.

ARIES 03.21 – 04.19

양자리

GENERALLY 엄청난 한 해가 될 거예요. 커리어도 성공적이고 금전적으로도 좋은 소식이 이어지는 해예요.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일에 관심이 많군요. 자선 사업을 하거나 봉사 활동을 할 수도 있겠네요. 집을 고치거나 가족에게 신경을 쓰는 등 집안에 시간을 쏟겠어요. 당신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과 친구가 될 수도 있어요. 한 해 마지막에는 여행운까지 있네요.

CAREER 올해 커리어에서 큰 발전이 있어요. 승진은 물론이고 연봉도 많이 오르겠어요. 오랜 시간 커리어에 공들인 만큼 상반기에는 성공의 기운이 당신 가까이에 있어요. 특히 3월까지 눈부신 성공을 거둘 듯합니다. 업무에서의 큰 성취가 2021년까지 좋은 영향을 미치겠네요.

MONEY 올해는 저축을 많이 할 수 있겠어요. 빚도 해결할 테고요. 작년에는 이런저런 지출이 많았지만 올해는 차곡차곡 모으는 일만 남았어요. 그러니 당신의 소비 패턴과 금전 계획을 잘 세우도록 해요.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리는 상황이 다시는 없어야죠. 10월은 과도한 지출을 주의해요. 12월에 다시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되겠지만요.

LOVE 29일 특별히 로맨틱한 하루가 펼쳐지는군요. 연인이 있다면 멀리 여행을 떠나거나 혼자라면 해외에서 누군가를 만날 수도 있어요. 학교에서 연인을 만날 수도 있고요. 8월은 당신에게 기억에 남은 한 달이 될 거예요. 당신이 찾던 진짜 사랑을 만날 수 있을 테니까요.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

GENERALLY 관심받는 걸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당신이지만, 올해는 늘 당신이 중심이 되겠어요. 개인적으로 크게 성장할 기회가 있어요. 인생에 대한 깊은 생각과 함께 대단히 주체적인 존재로 성장하겠네요. 주변 사람들이 새로운 당신의 모습에 놀랄 정도로요. 갑자기 커리어의 방향을 바꿀 수도 있어요.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가도록 해요.

CAREER 공부를 하고 있다면 당신의 노하우를 많은 사람에게 전달하겠군요. 대학에서 강의하거나 당신의 전문 분야에 대해 글을 쓸 수도 있고요. 해외로 공부하러 떠날 수도 있어요. 만약 사업을 하고 있다면 사업을 확장하겠어요. 물론 기회가 순조롭게 다가오지는 않아요. 대신 행운으로 이끌 기회가 생길 테니 그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MONEY 6월쯤 큰 지출이 있겠어요. 차나 집을 살지도 모르죠. 큰 지출인 만큼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해요.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도 좋겠네요. 11월 말 연봉 협상을 마무리 짓고 당신에게 유리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겠어요. 이때의 결정으로 안정감이 오래 유지되겠네요.

LOVE 5, 6월에는 새로운 관계를 시작하거나 큰 약속을 하기에 좋은 시기가 아니에요. 이 시기에 누구를 만난다면 금방 마음이 식을 수 있거든요. 반대로 3월은 연애하기 좋은 시기네요. 만약 연인이 있다면 서로에게 더 집중하는 시간이 될 거예요. 싱글이라면 여행지에서 누군가를 만날 수도 있겠네요.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

GENERALLY 전반적으로 금전운도 좋고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겠군요. 한동안 돈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시간들을 통해 당신은 많이 배우고 성장했지요. 올해는 돈과 관련된 일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해요. 큰 수술을 할 수도 있지만 오랫동안 골치 아프게 했던 문제가 해결될 거예요. 하반기에는 특별한 사람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테니 기대하세요.

CAREER 2, 3월 사이에 커리어에서 큰 성장이 있겠네요. 좋은 기회가 생길 수 있으니 당신의 이력서를 늘 업데이트해두세요. 특히 금전적으로 좋은 기회가 찾아올 듯해요. 당신의 이름을 알리기에 좋은 시기고요.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당신의 아이디어를 거침없이 제안해보세요. 5, 6월 또한 많은 사람이 당신을 알아주고 지원해주겠네요.

LOVE 6월쯤 큰 결정을 내려야 할지도 몰라요. 연인 관계를 유지해야 할지, 끝내야 할지 고민할 수도 있고요. 어떤 결정을 내리든지 당신에게 유리한 결정이 될 거예요. 11월에는 연인과 진지한 관계로 발전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시작할 계기가 되겠어요.

SOCIAL 상반기에는 돈과 커리어에 집중하겠지만, 하반기에는 조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어요. 친구들과 다양한 이벤트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듯해요. 특히 6~9월에 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새로운 활동을 할 수도 있겠어요. 연말에도 많은 곳에서 초대받으며 따듯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거예요.

CANCER 06.22 – 07.22

게자리

GENERALLY 오랜 시간 당신을 괴롭혀온 문제가 크게 개선될 것 같아요. 당신과 함께하는 동료가 의미 있는 변화를 가져오겠어요. 올해는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진전이 있을 테니 용기와 신뢰를 갖는 게 중요해요. 집 관련해서는 이사보다는 공간을 새롭게 꾸미는 것이 좋겠네요. 올해는 사람들과 관계가 더 두터워지고 주변에 당신을 응원하는 친구가 많을 거예요. 전체적으로 커다란 발전을 거둘 해예요.

LOVE 연인과의 관계는 꾸준히 안정적이네요.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요. 그러나 연인에게 너무 의존한다거나 연인이 주는 사랑을 지나치게 당연하게 느끼지 않도록 조심해요. 연인에게 말 못할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조용히 지켜보고 지혜롭게 대처하는 태도가 중요하겠네요.

CAREER 6월, 당신이 하는 업무에 큰 변화가 생기겠네요. 당신이 믿고 있던 동료가 갑자기 그만두거나 당신이 이직할 수도 있어요. 9~11월은 조금 어려운 시기가 될 수 있겠어요. 해야 할 업무가 크게 늘어난다거나 새 일이 주어질 수 있거든요. 큰 프로젝트는 연초부터 8월 사이에 처리하는 게 좋겠어요. 3월쯤 승진할 수도 있겠네요. 이때 당신이 내는 아이디어가 매우 성공적일 것 같아요. 이직한다면 더 영향력 있는 자리로 옮길 테고요.

HEALTH 올해는 건강에 집중하는 게 좋겠네요. 정기 검진을 꼭 받도록 해요. 힘든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상담을 받아요. 정신적으로 건강한 것이 당신의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될 테니 말이죠.

LEO 07.23 – 08.22

사자자리

GENERALLY 올해 상반기에는 인간관계에 집중할 필요가 있어요. 팀워크나 네트워크에 공을 쏟을 시기인 거죠. 그를 바탕으로 하반기에 커리어에 더 집중하면서 독립적이고 창의적으로 발전할 수 있거든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투자할 사람을 찾을 수도 있어요. 11월에는 친구들과 풍요롭고 즐거운 보내겠네요.

CAREER 지금까지 배우고 쌓아온 노력이 보상을 받는 해군요. 커리어에서도 좋은 기운이 넘치겠네요. 놀라운 성공 같은 것은 아니지만 당신은 더 잘해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고, 신뢰할 만한 좋은 동료를 만나게 되겠군요. 오랫동안 구직하고 있었다면 올해 12월 전에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겠네요. 승진을 기대하고 있다면 많은 사람이 당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걸 염두에 두고 더 열심히 해요. 성공은 갑자기 오지 않으니까 말이죠.

HEALTH 건강한 삶은 미리 체크하고 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건강을 챙기는 데 신경을 쓸 때예요. 큰 걱정이 있다면 전문 상담사를 만나보는 것도 좋겠어요. 운동을 시작하려는 마음이 있었다면 바로 시작하고요. 특히 뼈와 이 건강에 신경 쓰도록 해요. 비타민 D도 간과하지 말고 챙기세요. 스케일링을 한동안 잊고 있었다면 치과 예약을 바로 하세요.

LOVE 연인이 있다면 올해는 결혼을 결심할 수도 있어요. 서로 믿음을 가지고 더 가까워지는 시기니까요. 싱글이라면 6월에 진정한 사랑을 만날 수 있겠군요. 12월, 특별한 사람과 한 해를 근사하게 마무리하겠어요.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

GENERALLY 올해는 일도 가족 관계도 친구 관계도 사랑과 신뢰, 우애가 가득하겠어요. 말하자면 당신의 화양연화인 해랍니다. 인간관계 외에도 흥미로운 일이 당신을 찾아와요. 커리어에도 진전이 있고 가정 내에서도 좋은 소식이 많아요. 7월에는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겠고요.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부러워하는 한 해가 되겠어요.

LOVE 당신은 많은 경험을 통해 연애나 인간관계에 성숙한 면모를 갖출 수 있게 되었죠. 깊은 감정을 알아채고 잘 표현할 수도 있고요. 그러나 모든 일이 그렇듯 서두르지 않는 태도가 중요해요. 싱글이라면 파티나 이벤트에서 오래 만날 사람을 찾겠네요. 1월 초에 만나거나 작년 연말에 만난 사람과 관계가 더 진전될지도 모르죠. 여행 중에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요.

CAREER 커리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11월에는 당신의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많은 사람이 당신을 인정해줄 거예요. 승진을 기대해도 좋아요. 올해는 꽤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액수보다 새로운 위치에서 행복하게 돈을 벌 수 있겠군요.

HOME 집안에 여러 변화가 있겠네요. 가정 내에 기쁜 소식이 많아요. 부모님이나 형제에게 좋은 기회가 생겨 승진이나 이직을 할 수도 있고요. 아니면 가족 중에 아이가 생길 수도 있겠네요. 가족을 만나러 여행을 간다면 행복한 여정이 될 거예요.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

GENERALLY 여러모로 평범한 해가 아닐 듯해요. 상반기에는 당신이 꿈꿔왔던 공간으로 이사를 갈 수도 있어요. 가족 간에 문제가 있었다면 기적적으로 상황이 나아질 테고요. 주로 가족이나 거주하는 집 문제에 집중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가족은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죠. 집안 문제를 해결하고 연말에는 여행도 갈 수 있겠네요.

HOME 만약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당신이 평생 꿈꿔온 공간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넓고 채광이 좋은 곳에 멋진 전망까지 갖춘 공간일 거 같아요. 단, 조금이라도 마음이 걸린다면 계약하지 마세요. 기존 집을 대대적으로 수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가구를 새로 들이는 것도 좋고요. 지금 살고 있는 곳에 만족하고 있다면 작은 노력으로 큰 기쁨이 생길 수 있으니 약간의 변화를 주는 건 어떨까요.

TRAVEL 11월경 멀리 떠날 기회가 생기겠네요. 한 해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멋진 기회입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만나러 갈 수도 있고요. 금전 부담은 있더라도 감행해봐요. 12월에도 여행을 떠날 기회가 있어요. 다음 해 연봉 협상을 긍정적으로 마치고 자신만을 위한 여행을 떠나는 것도 멋진 일이죠.

LOVE 싱글이라면 연말쯤 좋은 사람을 만날 기회가 생기겠네요.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지하게 만날 사람을 말이에요. 가족이나 지인을 통해 만날 수도 있고요. 내년까지 쭉 긍정적인 기운이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보는 것도 좋겠네요.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

GENERALLY 올해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빛을 발하겠네요. 당신의 생각을 명확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할 뿐 아니라 창의력 또한 상승세를 타요. 만약 당신이 작가라면 베스트셀러 책을 낼 수도 있고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당신의 소통 능력이 힘을 발휘할 겁니다. 주로 커리어나 여행에 집중하는 한 해가 되겠지만, 3~7월은 가족에게 집중하는 시기입니다. 가족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세요.

TRAVEL 올해는 여행운이 가득하네요. 사업이나 개인적인 일로 다양한 곳으로 여행하는 일이 많겠어요. 2, 3월에는 제주도나 동남아 같은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어요. 6월에는 당신의 개발을 위해 떠나겠네요. 사업 아이템을 찾으러 갈 수도 있고요. 당신이 선택한 숙소는 아주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CAREER 새로운 곳에서 수입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2월에는 승진이나 높은 위치로 이직할 수도 있고요. 더 많은 돈을 받고 더 큰 책임을 맡게 되겠어요. 8월 또한 커리어에서 중요한 시기입니다. 많은 경쟁자를 제치고 당신이 원하는 자리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아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향상되는 한 해인 만큼 당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해보세요.

LOVE 2월, 연애운이 가득하네요.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을 만나러 밖으로 나가도록 해요. 연인이 있다면 프러포즈를 받거나 가까운 곳으로 떠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요. 320일, 연인과 여행을 떠난다면 모든 것이 완벽한 하루가 될 것입니다.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

GENERALLY 엄청난 해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군요. 진정한 연인도 찾고, 잘 관리한 몸도 마음도 편안해요. 오랫동안 고생했던 당신에게 금전적으로도 풍요로운 한 해가 될 테고요. 물론 돈 관리를 하는 건 여전히 중요하지만, 한동안 봉쇄해버린 물질적인 욕구도 해결할 수 있겠어요. 풍요로운 한 해인 만큼 원하는 곳으로 이사하거나 더 나은 환경을 위해 투자하는 기쁨도 누리세요.

MONEY 지금까지 금전적인 문제로 많이 힘들었군요. 그러나 올해는 많은 것이 달라질 거예요. 지금까지 배운 협상과 돈 관리 방법으로 이제는 다른 삶을 살 수 있어요. 3월은 연봉 협상을 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4, 6, 11월 또한 좋은 소식이 있을 테니 그날을 위해 잘 준비해요. 로또는 하지 않는 게 좋아요. 꾸준히 일한 당신에게 합당한 보상이 따를 테니까요.

LOVE 2020년에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에 적절한 시기입니다. 한 해 동안 연애운이 있으니까요. 지난 인연 때문에 잠시 흔들릴 수도 있지만 다시 만난 연인은 또 쉽게 헤어질 수 있어요. 당신이 진정으로 느끼는 감정이 어떤지 고민해보세요. 6월에는 연인과 진지한 관계에 대해 고민하겠네요.

CAREER 11월에는 많은 사람이 당신을 알아주고 동료와 함께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겠네요. 올해는 같이 일하는 파트너의 역할이 중요해요. 사업을 하고 있다면 협력사가 될 수도 있고요. 11월에는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모든 것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게 중요해요.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

GENERALLY 긴 시간 어려웠지만 올해는 인생의 새로운 서막이 열릴 거예요. 많은 기운이 당신을 도와줄 테니 말이죠. 올해는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해요. 칼슘을 꾸준히 챙겨 먹고 운동 또한 놓치지 마세요. 수입은 지금처럼 안정적일 것입니다. 3~7월에는 여러 일이 순조롭게 잘 풀리는 시기입니다. 당신을 도와주는 영향력 있는 사람도 만날 테고요. 해외여행을 간다면 3월이나 9월이 좋겠네요.

CAREER 당신은 책임감 있고 현실적이면서도 객관적인 리더입니다. 당신은 언제나처럼 당신의 동료에게 관심을 가질 것 같네요. 눈앞의 이익보다는 동료와의 우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니까요. 만약 지금 직업에서 더는 배울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성장을 위해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건 어떨까요. 지체하지 말고 당장 변화를 주는 것이 좋아요. 성공을 향한 환경이 당신에게 마련되어 있으니 말이죠.

LOVE 현재의 연인과 뜻이 맞지 않나요? 다른 사람을 만날 용기가 필요한 때예요.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기 위한 관문이 될 거예요. 연인과 진지하게 만나고 있다면 서로의 관계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겠고요.

FAMILY 7월부터 하반기에는 집과 가족에게 집중하는 시기가 되겠네요. 이사를 가거나 집을 고칠 수도 있고요. 가족과 사는 공간을 새롭게 바꿀 수도 있어요. 집이 아니라면 부모님이나 집안 어른에게 도움을 줄 수도 있고요. 부모님의 주치의를 알아보고 있다면 미리 시작하는 것이 좋겠네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

GENERALLY 이번 해는 다음 해를 준비하는 해가 되겠네요. 그만큼 고민이 많은 한 해가 될 수 있어요. 혼자서 깊이 고민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당신이 진짜로 원하고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무엇인지 잘 살펴보세요. 많은 사람들의 의견도 듣고 차근차근 계획을 실현해요. 올해는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일에 관심을 가지겠네요. 그 과정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요.

CAREER 리서치를 하고 글을 쓰는 사람이라면 올해 잘될 가능성이 높아요. 논문을 쓰고 있다면 올해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올 듯하고요. 혼자 있을 때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오르겠네요. 염두에 둔 프로젝트가 있다면 과감하게 진행해보세요. 가능하면 올해 말까지 끝내도록 하고요. 올해는 내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요.

HOME 다른 곳에 일자리가 생겨서 이사를 가거나 가족과 가까운 곳에 살기 위해 이사할 수도 있어요. 집을 고치는 데 집중할 수도 있고요. 만약 시공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회사를 알아봐야겠네요. 집 관련해서 4, 10월은 큰 결정을 하지 말고 생각을 정리한 후 천천히 판단하는 것이 좋겠네요.

FRIEND 친구가 좋은 일자리를 소개해줄 수도 있어요. 만약 인플루언서이거나 유명한 사람이라면 팬들이 당신을 다음 단계로 이끌어주네요. 당신이 올해 만나게 될 새로운 사람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일 거예요.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주고 더 열심히 분발하게 만드는 사람들이네요.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

GENERALLY 작년에는 커리어에서 많은 진전이 있었네요. 성공을 거둔 한 해였죠. 올해는 일 외에 개인적인 생활에도 신경을 쓸 수 있는 한 해가 되겠어요. 당신의 영향력은 작년에 이어서 계속 커지겠지만 올해는 지인들과 편안한 만남이 많아질 듯해요. 함께 어울리는 시간과 혼자 있는 시간의 적절한 밸런스도 찾을 수 있겠고요. 해외 관련된 일을 할 기회도 있겠네요.

SOCIAL 사람들을 만나며 엄청나게 바쁜 한 해가 되겠어요. 많은 사람과 관계를 맺으면서 당신의 매력이 빛을 발하겠군요. 전반적으로 당신의 인간관계를 더 풍부하게 넓히겠네요. 소셜미디어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팔로어를 늘릴 수 있어요.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사람이 있다면 과감하게 관계를 끊도록 해요. 인생은 짧고 사람은 많으니까요.

MONEY 작년보다 전반적으로 사정이 나아지겠군요. 예상하지 못한 수입도 있고요. 돈을 더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겠네요. 320일은 금전적으로 좋은 날입니다. 급여 인상을 요구하기에 좋은 날이에요. 3~6월은 금전적으로 삐걱거린다고 느낄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다면 재무 상담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LOVE 6월에는 연애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나 싱글은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는 시기죠. 더 알아가고 싶은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만약 연인이 있다면 더 진지한 관계로 넘어갈 수도 있고요. 7월에도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