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뷰티 처방 4 – 헤어 처방전

이채민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에서 펼쳐지는 서머 뷰티 레슨.

WA_0350-F2

Wella SP 밸런스 스캘프 에너지 세럼 두피부터 케어해 모발의 건강함을 찾도록 도와준다. 두피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할 것. 100ml, 5만원대.

Moroccanoil 멘딩 인퓨전 아르간 오일과 판테놀 성분이 갈라진 모발 끝을 자연스럽게 모아 거칠고 손상된 모발, 부스스한 곱슬기를 잡아준다. 75ml, 3만6천원.

Rene Furterer 아스테라 프레쉬 수딩 세럼 즉각적으로 두피의 열을 내려주는 두피 진정 세럼으로 스쿠알렌, 비타민 F 성분이 두피의 자가 보호력을 강화한다. 75ml, 2만9천원.

Sisley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비타민과 식물성 추출물, 고농축 단백질이 약하고 갈라진 모발에 힘을 준다. 100ml, 12만원.

Aveda 스무드 인퓨전 내츄럴리 스트레이트 타피오카 전분과 옥수수 성분이 부스스하게 일어나는 모발을 매끈하게 다듬어준다. 150ml, 3만9천원.

Mise en Scene 리:본드 트리트먼트 단백질 성분을 집중 공급해 엉키고 부스스한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한다. 200ml, 2만원대.

Santa Maria Novella 아쿠아 디 치나 치나 비듬과 가려움증이 있는 두피를 위한 헤어 토너로 샴푸 후 건조된 두피에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바를 것. 250ml, 7만2천원.

Oribe by La Perva 골드 러스트 너리싱 헤어 오일 재스민과 에델바이스, 아르간 추출물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의 윤기를 되찾아준다. 100ml, 6만3천원.

L’Occitane 아로마 스트렝스 스칼프 에센스 로즈메리와 사이프러스, 일랑일랑 등 5가지 에센셜 오일을 조합해 두피 건강을 챙기고, 모발의 탄력까지 책임진다. 125ml, 3만9천원.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을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받는 부위는? 얼굴이 아니라 머리다(만일 당신이 모자를 언제나 가까이한다면 다르지만). 햇볕과 자외선, 피부에 있어서는 문제아 같은 이 둘이 미치는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은 두피와 모발에도 마찬가지다. 여기에 물놀이로 인한 염분과 염소 성분이 가득한 바닷물과 수영장까지 합세한다면 그야말로 트러블 대잔치가 벌어진다. 제일 먼저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부위는 두피다. 두피 스케일링과 샴푸 단계가 시작인데, 두피가 화끈거리거나 뾰루지가 드문드문 생기고 갑작스레 각질이 올라오는 등 문제가 생긴 두피일수록 두피 진단을 통해 각각의 경우에 적합한 샴푸를 선택해야 한다. 먼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이로 인한 각질, 그리고 물놀이로 인해 두피에 남게 된 염분이나 염소 등의 화학 성분을 제거하기 위해 두피 클렌징이 필수다. 두피 스케일링을 위한 전용 제품을 사용한 뒤에는 두피 전용 오일이나 팩으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해 두피 탄력을 잡자. 영양분이 긴요한 건 모발도 마찬가지다. 여러 요인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복구하는 과정이 필요하니 말이다. 손상된 모발은 큐티클이 마치 껍질이 일어나듯 오스스 일어나고 케라틴층에 구멍이 뚫린 상태로 단백질이 쉽게 빠져나가 푸석해지는 것만이 아니라 심하면 뚝뚝 끊어진다. 수분 햠량이 높은 모발 전용 팩이나 샴푸 후 젖은 머리에 헤어 오일을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자. 만일 두피의 화끈거림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방치하면 탈모의 원인이 되니 열감을 가라앉혀주는 진정 & 쿨링 효과의 두피 세럼의 도움을 받자.

뷰티 에디터
송시은
포토그래퍼
안주영(화보), 이창민(제품)
모델
김아현
스타일리스트
김석원
헤어
백흥권
메이크업
이나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