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뷰티 처방 2 – 트러블 SOS

이채민

뜨거운 여름 태양 아래에서 펼쳐지는 서머 뷰티 레슨.

검정 탱크톱은 데이즈 데이즈, 붉은색 선글라스는 젠틀 몬스터 제품.

검정 탱크톱은 데이즈 데이즈, 붉은색 선글라스는 젠틀 몬스터 제품.

Lagom 셀럽 젤 투 워터 클렌저 탱글탱글한 젤리 질감이 피부에 닿는 순간 물처럼 변해 과도하게 분비된 유분기와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한다. 천연 보습 펩타이드인 아쿠아리시아 성분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한다. 220ml, 1만9천원.

Ducray 케라크닐 리페어 크림 지성 및 트러블 피부를 위한 수분 크림으로 여드름 치료제 복용으로 인한 피부 건조증까지 개선한다. 50ml, 3만원.

Estee Lauder 포어 미니마이징 하이드라 로션 냉압착 과정을 거친 고농도의 해조류 성분이 수분을 공급함과 동시에 유분을 조절하고 모공까지 케어한다. 100ml, 6만3천원.

Uriage 이제악 토너 미네랄 오일과 알코올이 쏙 빠진 약산성 토너로 피부에 남은 노폐물과 과도한 피지를 제거한다. 250ml, 2만8천원.

Aesop 컨트롤 AHA와 BHA 성분이 담긴 젤이 모공 속부터 쌓이는 피지와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9ml, 3만원.

Clinique 안티-블레미쉬 솔루션 크리니컬 클리어링 젤 벤잘코늄 클로라이드가 여드름을 생성, 악화시키는 P.아크네 박테리아 번식을 막고, 위치헤이즐 성분이 표피의 과도한 유분을 제거해 모공 탄력을 유지해준다. 15ml, 3만2천원대.

Hera 블루 클레이 쿨링 마스크 피지와 각질이 제때 제거되지 못해 얼룩지고 결이 고르지 못한 피부를 위한 마스크.

Dior 하이드라라이프 포어 어웨이 핑크 클레이 마스크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질감의 핑크빛 클레이가 모공을 깔끔히 청소하고 과도한 번들거림을 잡아준다. 50ml, 8만2천원대.

여름에 피부가 유난히 번들거리고 모공이 확장되어 보이는 것 역시 열 노화 증상 중 하나다. 심해지면 지성 피부만이 아니라 건성 피부도 피부 속은 건조하지만 표면은 유분이 넘쳐 뾰루지가 하나둘 올라온다. 피부가 전체적으로 난조를 보일 때는 피지와 뾰루지에 효과적인 멘톨,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성분이 담긴 제품이 좋다는 생각도 내려두자. 뾰루지나 여드름에 효과적일지는 모르나 피부 표면이 손상된 상태에서는 피부 외벽의 손상도를 심화시켜 치유력을 억제하거나 스트레스 자극을 유발해 피부 속 ‘신경종말’이 피지선 안에서 생성되는 유분의 양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일수록 기본에 충실하자. 먼저 모공을 막거나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이 없는 수용성 클렌저를 사용해 얼굴에 불필요한 자극과 붉은 기를 줄인 뒤 수분 공급에 힘쓰자. 뜨거운 열기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 화상을 입은 듯 심하게 화끈거린다면 차갑게 보관한 알로에 젤을 거의 1cm 정도로 두툼하게 얼굴에 바른 상태를 20~30분간 유지한 뒤 수분 케어에 돌입하자.

뷰티 에디터
송시은
포토그래퍼
안주영(화보), 이창민(제품)
모델
김아현
스타일리스트
김석원
헤어
백흥권
메이크업
이나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