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5대 천왕

W

아침, 점심, 저녁 내내 먹고 싶은 샌드위치 맛집 다섯 곳.

로드샌드위치 

정확히는 연대 동문 쪽에 위치한 로드샌드위치는 숨겨진 샌드위치계의 강자라고 할 수 있다. 신촌에 자주 올 일이 없는 사람이라면 이곳의 이름이 매우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로드샌드위치는 점심때면 수많은 대학생과 교수님으로 가득 차는 인기 맛집이다. 특히 여느 샌드위치 집에 비교해도 월등히 많은 메뉴 때문에 매일 다른 샌드위치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그중에서도 한우와 토마토, 루콜라, 파르메산에 송로오일까지 들어간 비프스테이크 샌드위치와 연어 마니아들의 마음을 빼앗는
푸짐한 새먼 샌드위치는 이곳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메뉴들이다.

서울시 서대문구 연대동문길 47-6

카페마마스 

올해로 오픈 6주년을 맞은 카페마마스는 지금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샌드위치 맛집일지도 모른다. 시청 근처에 작은 매장 하나로 시작한 매장이 열다섯 개로 늘어나면서 단골 고객도 꾸준히 늘었다. 카페마마스의 이름을 널리 알린 효자 메뉴이자 카페에 앉아 있는 손님들 테이블에 하나쯤 놓여 있는 메뉴는 파니니 샌드위치다. 알맞게 숙성시킨 토마토와 싱싱한 모차렐라치즈가 들어간 모차렐라 토마토 파니니와 치즈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허니카망베르 치즈 파니니는 언제나 실망스럽지 않은 맛을 보장한다. 이미 모든 파니니 메뉴를 섭렵했다면 샌드위치의 기본 중 기본, 클럽샌드위치나 터키샌드위치, 무화과샌드위치를 도전해볼 것.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81 혜명빌딩 1층

부첼라

부첼라는 건강한 한끼를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다. 입 안 가득 조미료 맛이 퍼지는 불량식품, 콜레스트롤 수치 상승이 필연적인 고칼로리 음식 대신 이곳에서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몸에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다. 특히 그냥 먹어도 맛있는 치아바타 빵은 부첼라의 모든 샌드위치가 맛있을 수밖에 없는 첫 번째 이유다. 저지방 햄과 치즈를 넣고 만든 시그너처 메뉴, 부첼라 샌드위치가 기본 메뉴이며, 닭가슴살 사이사이에 로즈메리 향이 가득 밴 그릴드 치킨 샌드위치, 데리야키 소스를 바른 왕새우가 들어간 킹 프라운 샌드위치도 인기 메뉴다.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60길 48

에릭케제르 

빵순이들이 사랑하는 프랑스 출신의 프랜차이즈 빵집, 에릭케제르에는 다양한 빵 외에도 여러 종류의 샌드위치가 늘 쇼케이스를 채우고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파리에서 먹던 바게트 샌드위치나 크루아상 샌드위치 맛에 가장 가까운 맛을 내는 샌드위치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다. 올리브가 콕콕 박힌 빵을 반으로 잘라 토마토,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은 지중해 샌드위치와 크루아상에 에멘탈 치즈, 햄, 채소, 사워크림을 넣어 만든 크루아상 샌드위치가 그 예다. 물론 샌드위치의 기본이 되는 빵 자체가 맛있으니 그 안에 무엇을 넣든 결과가 좋을 수밖에 없는 것도 사실이다.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343 갤러리아백화점명품관 WEST B1

제니스카페 

그까짓 샌드위치 하나 잘 만들면 얼마나 잘 만들고, 그 맛이 감동적이면 얼마나 감동적이겠느냐고 생각한다면 일단 제니스카페에 가볼 것을 권한다. 샌드위치 하나만으로도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의 음식이 주는 감동을 넘어서는 맛을 경험할 수 있을 테니까. 조용한 연희동 골목에 위치한 이곳은 빵을 파는 제니스브레드와 샌드위치 및 다양한 식사 메뉴를 선보이는 제니스카페로 나뉜다. 루콜라, 토마토, 모차렐라, 바질, 레지아노 파르메산 치즈가 들어간 마르게리타 샌드위치와 바삭한 베이컨, 선드라이드 토마토, 루콜라, 아티초크를 넣은 지중해 샌드위치를 포함한 모든 샌드위치 메뉴는 레시피 비법을 몰래
알아내고 싶을 정도로 훌륭한 맛을 선사한다.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17-49

에디터
피처 에디터 / 이채린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