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라 버려라

W

한동안 쉰 복근 운동을 다시 해야겠다. 날이 풀리면 크롭트 톱을 입어야 할 테니까.

1. 앙고라 소재의 줄무늬 패턴 니트 톱은 N.21 by 쿤 제품. 가격 미정.2. 샛노랑 줄무늬 패턴의 톱은 AB 로드 by 서울 창작 스튜디오 제품. 4만9천원.3. 성근 짜임으로 부드러운 니트 톱은 타임 제품. 45만5천원. 4. 소매의 타이포 장식이 포인트인 니트 톱은 럭키슈에뜨 제품. 22만8천원.5. 배색이 돋보이는 니트 톱은 칩먼데이 제품. 9만8천원.6. 조형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니트 톱은 자라 제품. 5만9천원

1. 앙고라 소재의 줄무늬 패턴 니트 톱은 N.21 by 쿤 제품. 가격 미정.
2. 샛노랑 줄무늬 패턴의 톱은 AB 로드 by 서울 창작 스튜디오 제품. 4만9천원.
3. 성근 짜임으로 부드러운 니트 톱은 타임 제품. 45만5천원. 4. 소매의 타이포 장식이 포인트인 니트 톱은 럭키슈에뜨 제품. 22만8천원.
5. 배색이 돋보이는 니트 톱은 칩먼데이 제품. 9만8천원.
6. 조형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니트 톱은 자라 제품. 5만9천원

리애나, 비욘세, 이효리, 씨엘. 섹시함과 강건함을 두루 갖춘 ‘쎈’ 언니들을 필두로 격렬한 안무와 섹시함을 어필해야 하는 많은 아이돌들이 무대 의상으로 선택한 아이템. 공효진, 김민희가 잘록한 허리 라인을 앞세우며 소화하며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굳건히 하게 만든 아이템. 그 주인공은? 바로 크롭트 톱이다. 컬렉션은 물론이고 레드 카펫, 길거리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온 크롭트 톱 덕에 이제 사람들은 배를 노출하는 스타일에 대한 거부감이 크게 줄어들었다.

그와 함께 패션에 신경 쓰는 여자라면 한번쯤 시도할 만한 핫 아이템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그 흐름을 타고 많은 브랜드들이 크롭트 톱의 종류와 개수를 늘리고 있는 추세다. 이 열기는 다가오는 봄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2014 S/S 컬렉션에서도 크롭트 톱의 매력에 빠진 디자이너들이 여전히 많기 때문. 크롭트 톱을 활용해 캐주얼한 룩에 센슈얼한 무드를 가미한 발렌시아가, 알렉산더 왕, 타미힐피거를 비롯하여 부드러운 크롭트 니트로 우아함 속에 관능미를 녹인 마이클 코어스와 트루사르디, 셔츠 타입의 크롭트 톱으로 산뜻한 룩을 완성한 겐조, 피토 필로토에 이르기까지 저마다 크롭트를 다채롭게 활용했다. 크롭트 톱은 배를 드러내기 때문에 상체는 짧고 하체는 길어 보이도록 만든다. 착시 효과로 근사한 프로포션을 만들어주는 대표 아이템인 셈.

다시 말해 크롭트 톱을 입을 때 강조해야 할 것은 단 하나. ‘좋은 비율이 만들어지는가’를 판단하면 되는 거다. 넉넉한 크기의 크롭트 톱은 팬츠를 매치하면 도시적인 무드를 연출할 수 있고, 몸에 딱 붙는 소재라면 하의는 풍성한 주름 장식 스커트로 볼륨감을 살려 사랑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요란한 치장을 하지 않은 간결한 디자인임에도 크롭트 톱 자체가 지닌 은근한 섹시함 덕분에 남자들이 선호하는 ‘청순하지만 반전의 매력이 있는’ 이미지를 만들기에도 아주 좋다. 노출에 관대해졌다지만 그래도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다면 고민하지 말고 깔끔한 화이트 셔츠와 레이어링하거나 재킷을 더해 입을 것. 부담감을 단숨에 덜어줄 것이다. 또는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의 하의로 보이는 살을 줄여주는 것도 방법이다. 이처럼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기가 쉽다는 점도 크롭트의 큰 장점. 따뜻한 햇살을 좀 더 기다려야 하는 이른 봄에는 보들보들 부드러운 스웨터 타입을 시도해 볼 것. 바로 여기 보이는 이 톱들이 답이 되어줄거다.

7. 굵은 짜임이 빈티지한 크롭트 카디건은 엘리자베스 & 제임스 제품. 69만원.8. 핑크빛 니트 톱은 미우미우 제품. 가격 미정. 9. 형광 다홍색이 상큼한 니트 톱은 알렉산더 왕 제품. 가격 미정. 10. 캐시미어 소재의 브이넥 니트 톱은 10 꼬르소 꼬모 제품. 73만원. 11. 단정한 니트 톱은 자라 제품. 5만9천원. 12. 비스코스 소재의 가벼운 크롭트 톱은 셀린 제품. 가격 미정.

7. 굵은 짜임이 빈티지한 크롭트 카디건은 엘리자베스 & 제임스 제품. 69만원.
8. 핑크빛 니트 톱은 미우미우 제품. 가격 미정. 9. 형광 다홍색이 상큼한 니트 톱은 알렉산더 왕 제품. 가격 미정. 10. 캐시미어 소재의 브이넥 니트 톱은 10 꼬르소 꼬모 제품. 73만원. 11. 단정한 니트 톱은 자라 제품. 5만9천원. 12. 비스코스 소재의 가벼운 크롭트 톱은 셀린 제품. 가격 미정.

에디터
패션 에디터 / 김한슬
포토그래퍼
엄삼철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