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뷰티 아이템 55 – 스페셜 케어

W

물론, 앞으로 소개될55개의 챔피언들을 만병통치약으로 치장해 소개할 수는 없겠다. 무엇보다 내 피부에 맞아야 좋은 화장품이고, 내 눈에 예뻐 보이면 그게 최고일 테니까. 하지만, 대부분의 여자들에게 찬사를 받았다면, 내 피부에 맞을 확률도, 내가 발랐을 때 예쁠 확률도 높단 셈이다. 여기 두산 잡지 파워 블로거 21명이 선정한 이 시대의 베스트 뷰티 아이템 55가지를 소개한다.

7 LAMER 크렘 드 라메르
20대 후반에 접어든 블로 거들에게 관심을 받은 크림. 뛰어난 재생 효과로 피부 수분 밸런스는 물론, 모공 수축 효과까지 가져다주는 제품. 모든 피부 타입에 적당하지만, 특히 민감한 피부의 블로 거들로부터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 꼭 사용해보고 싶다는 답변도 다수. 30ml, 18만원.

8 ORIGINS 드링크업인텐시브 오버나이트 마스크
손실된 수분 보호막이 복구되는 효과는 물론 달콤한아로마 향 블렌드가 평화로운 수면 시간을 제공해주는 것 또한 블로 거들의 관심을 끈 요소. 일주일에 2~3회 스킨케어 가장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고 수면한다. 100ml, 4만원.

9 RMK 허브 미스트
휴대하기 편한 사이즈, 적당히 피부에 윤기를 주는 제형, 상쾌한 허브향 등이 베스트 제품으로 꼽힌 이유였다. 녹차추출물, 오이 추출물 등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으로 구성된 페이셜 미스트.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중간, 바른 직후에 뿌려주면 윤기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50ml, 3만원.

10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설명이 필요 없는 갈색병, 에스티 로더ANR이여유 있게 랭킹됐다. 블로거들 역시 대부분 사용해봤다는 의견이 압도적이었으며 선정 이유에서도‘너무 유명하니까’‘, 오랫동안 스테디셀러였으니까’라는 답변이 꽤 보였다. 갈색병은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은 수면을 취하는 밤 동안이며, 이를 위해 낮에 사용하는 제품과는 차별화된 포뮬러를 써야 한다는 원리 하에 30여 년 전 개발된 재생 에센스이다. 50ml, 14만5천원.

11 CLARINS 셰이핑 페이셜 리프트
블로거들 사이에서 브이 라인 에센스로 더 잘 알려진 제품. 리프팅뿐만 아니라, 모공을 조여주는 퍼밍 효과, 부기를 제거하고 안색을 맑게 해주는 안티에이징 효과의 에센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품 사용과 함께 마사지를 병행하여 효과를 봤다는 의견도 있었다. 50ml, 7만5천원.

12 CLINIQUE 포어 미니마이저 리파이닝 세럼
노화가 시작되면서 늘어지는 모공에 대해 민감해진 블로 거들에게서 많은 지지를 얻었다. 모공벽을 강화하고, 모공 주변의 각질을 제거해 모공 크기를 최소화시키는 모공 전용 로션이다. 40ml, 4만8천원.

13 CHRISTIANDIOR 디올 스노우 화이트 리빌
잡티 제거 및 피부 안색, 혹은 피부속 광채에 이르기까지 화이트닝 제품을 고르는 기준은 다양했지만, 결국 최종점에 이르러서 블로 거들은‘수분력까지 겸비하였는지’에 주안을 뒀다. 그런 점에 있어서 수분 에센스와 다를 바 없다는 평을 들을 만큼 후한 점수를 얻었다. 올해는 이에 이어D-NA 리버스 나이트 세럼이 출시될 예정. 화이트 리빌 에센스 30ml, 11만8천원. D-NA 리버스 나이트 세럼 30ml, 가격 미정.

14 SISLEY 끄렘므 레빠라뜨리스
보습 및 진정 효과에 있어서 식물성 성분을 당할 자는 없었다. 블로거들 역시 식물성 성분의 대표적이자 상징적인 브랜드, 시슬리의 수분& 진정 크림을 자연스럽게 꼽은 듯. 냉기, 열기, 바람 등에 의해 불균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크림. 피부 수분 손실을 막아 유연하고 건강한 피부 톤을 유지해준다. 50ml, 17만3천원.

15 SK-ll 화이트닝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
시트 마스크 부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브랜드, SK-ll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화이트닝 마스크가 블로 거들의 레이더에 포착된 지는 이미 오래전. 화이트닝 에센스 한 병 분량의 성분이 농축된 데다 스트레칭 섬유로 만든 마스크로 어떠한 얼굴형에도 완벽하게 밀착된다. 15분 동안 피부에 밀착시킨 후 떼어내고 피부 타입에 따라 로션이나 크림을 덧바른다. 6매, 9만원대.

16 IMPRESSIC WT 셰도우 클리어 워시
표피의 멜라닌과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각질 전용 세안제. 메이크업을 지운 뒤 젖은 얼굴에 펴 바른후 10초간 마사지하듯 문질러준다. 평소 사용하는 폼 클렌저와 하루씩 병행해 사용한다는 블로거도 있었다. 175g, 3만9천원.

17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출시되자마자벨벳 아이크림으로 통할 정도로화제를 모은 제품.칙칙한 다크 서클이나 주름 완화 효과도 그렇지만,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유난히 자주 등장한 답변은 바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 톤에 적당하다는 것. 바르자마자 눈가에서 사르르 녹아 스며들고, 이어 실키한마무리감만을 남긴다. 15ml, 9만8천원.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김기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