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이 되기 전 화장대 위에 올려놓아야 할 아이템들

W

영하 10도에 꺼내놨던 파운데이션을 영상 30도의 찜통 더위에도 그대로 쓰고 계시군요. 6월이 되기 전 화장대 위에 올려놓아야 할 아이템 10가지.

크림섀도
크림 섀도가 좋은 것은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고 시간이 지나도 번짐이 적다는 것이다. 따라서 쉽게 흐려지거나 뭉침 또한 적다. 또 이 위에 고형섀도를 덧바를 경우 지속력이 배가된다는 사실은 지성 피부 타입들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서머 메이크업 팁.
ESTEE LAUDER더 블웨어 스테이 인플레이스섀도 크림.
각각 프레셔스제이드, 씨 미스트, 라일락 페탈스. 2만8천원.

오일 프리 파운데이션
피부와 첫번째로 밀착하는 메이크업 제품인 파운데이션만큼은 날씨에 따라 골라 바르는 것이 현명하다. 오일 프리 처방이 되어 있는지, 질감은 가벼운지, 지속성은 높은지, 마지막으로 자외선차단 기능은 있는지 확인한다.
ESTEE LAUDER 더블웨어 스테이 인플레이스메이크업 SPF 10.
열과 습기에도 오랫동안 지속되는 포뮬러. 30ml, 6만원.

모공 축소 효과의 토너
모공 축소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 경우 보습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찬물 세안 후 모공축소를 도와주는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한 뒤 수분력이 높은 젤타입에센스와 크림으로 보충한다.
LA PRAIRIE 에이지 매니지먼트 발란서.
피부 표면 각질 정리 및 피부 톤을 고르게 정리해주는 토너.250ml, 10만5천원.

오 데 코롱& 샤워 코롱
알코올 농도가 80-90%인 오드 퍼퓸이 나오드 투왈렛은 오랜 시간 잔향이 남기 때문에 땀냄새와 섞일 가능성이 높다. 지속 시간이 2시간 내로 짧은 오데 코롱이나 샤워 코롱으로 대치한다.
HERMES 오도랑쥬베르트, 오드팜플무스로즈, 오드 젠티안 블랑슈.
각각 100ml, 11만2천원,15만7천원, 15만7천원.

레그 젤
더운 열기 때문에 붓는 것은 얼굴뿐만이 아니다. 수분이 배출되지 못한 결과는 다리와 발에도 그대로 나타난다. 수 분배출과 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카페인 성분의 젤을 방, 욕실, 사무실, 차안 등 곳곳에 비치해둔다.
BIOTHERM 레그레이저.
다리를 시원하게 쿨링해주고 부기와 피로를 완화해준다. 125 ml, 4만3천원.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를 사용해야 하는 첫째 이유가 땀이나물로 인한 ‘번짐’을 막기 위함이라면, 둘째는 기껏 컬링 해 올려놓은 속눈썹이 힘없이 처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높은 습도, 땀, 유분기가 있는 환경에서는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을 기대하기 힘들다. 워터프루프 성분에 의지하도록.
LANCOME 이프노즈워터프루프.
12시간 동안 지속되는 워터프루프 성분의 마스카라. 3만5천원.

자외선 차단제 전용 클렌저
자외선 차단제를 비롯해 파운데이션과 파우더의 사용량이 많아지는 시기이니만큼 철저한 클렌징은 필수다. 자외선 차단제와 워터프루프 전용 클렌저로 모공 사이사이에 끼어 있는 유분 찌꺼기들을 제거해준다.
SHISEIDO 아넷사 수퍼 선스크린 클렌징EX.
자외선 차단제와 워터프루프전용 클렌저. 120ml, 3만8천원.

부기 방지용 성분
유독 여름철 아침에 부기가 심해지는 것은 높은 온도와 습도 때문이다. 미세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성분, 몸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주는 림프 마사지 등이 필요하다.
CLARINS 림프 순환을 자극해 부기를 없애주는 아이 에센스 부스터. 15 ml, 5만원.

모발 전용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에 손상을 받는 것은 피부뿐만이 아니다. 얼굴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듯, 모발 역시 간과할 수 없단 뜻이다. 차단 지수가 있는 헤어 에센스를 사용한다.
RENE FURTERER 썬 하이드레이팅 젤.
외출전사용하는 헤어 자외선 차단제.125 ml, 4만6천원. 애프터 썬 모이스처 스프레이. 자외선에 손상된 모발을 위한 스프레이 타입의 트리트먼트제.150ml, 3만8천원.

일주일에 1회 피지 관리
제아무리 건성 피부라 할지라도 30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는 피지 분비량이 늘기 마련. 피부수분 보유량이 줄어들면서 밸런스가 깨지고, 피부 트러블이 유발된다. 일주일에 1회씩 쌓여있던 피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SISLEY 마스끄 끄렘므 오 레진 뜨로삐깔.
강력한 피지 흡착 효과와 조절효과를 지닌 마스크팩. 모공 수축효과까지 겸해, 피붓결을 정돈해준다. 60ml, 가격미정.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정용선
브랜드
시슬리, 클라란스, 시세이도, 랑콤, 에스티 로더, 라 프레리, 비오템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