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하고 세련되게 입고 싶은 30, 40대를 위한 아이템!
시간이 흐를 수록 더욱 가치가 있는 소재, 트위드. 근사한 트위드 소재의 옷을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남 부럽지 않습니다. 유행에 상관 없이 언제라도 클래식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의외로 봄이나 가을 말고 여름이야말로 트위드 소재를 명민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즌입니다.
새하얀 미니 드레스가 트위드 소재라면 더할 나위 없이 세련되고 성숙한 느낌을 가미할 수 있죠. 혹 어린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반전 시킬 만한 룩이 될 수 있겠네요.
트위드 소재여도 의외로 실용적인 스타일이 가능하죠. 정제된 실루엣이 아니라 아래로 갈 수록 퍼지는 플레어 스타일의 트위드 미니 원피스는 경쾌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하고 싶을 때 제격입니다. 특히 라피아 소재의 모자, 백과 함께 매치하니 휴양지 룩으로도 잘 어울리네요.
클래식하면서도 우아한 룩을 연출하기에 트위드만한 소재도 없죠. 단아해 보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특히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가 있다면 트위드 원피스가 든든한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슬리브리스로 된 트위드 원피스는 여름에는 하나만, 가을에는 이너를 함께 매치해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 만점인 아이템!
가브리엘 샤넬이 과거 남성복에만 사용되던 트위드 소재를 현재 샤넬 하우스의 시그너처 요소로 적용시켰죠. 2024 S/S 시즌 런웨이 위 역시 트위드의 향연이 펼쳐졌습니다. 언밸런스한 길이감이 멋스러운 재킷형 원피스와 화이트, 핑크, 블랙 등의 컬러가 오묘하게 섞인 바둑판 패턴의 트위드 원피스 등으로 말이죠.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James Cochr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