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마스크 시대의 남성 스킨케어

이현정

수염도, 턱선도 신경 쓰이는 노 마스크 시대의 스킨케어 리포트.

탈 마스크 시대. 화사한 피부 톤으로 가꿔주는 톤업 제품과 멀끔한 하관을 위한 셰이빙 제품, 각진 턱선을 만들어주는 시술의 수요가 커질 조짐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 넓어진 스펙트럼의 남성 스킨케어 제품들은 더욱 세분화될 맞춤형 스킨케어를 가능케 할 전망이다.

흰색 슬리브리스 톱은 Axel Arigato, 중지에 착용한 U자형 이어커프는 51 Percent,
약지에 낀 더블링 이어커프는 Portrait Report 제품.

Beauty Note
아르마니 뷰티 ‘디자이너 리프트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 피부 톤을 깔끔하게 정돈했다.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크림 스킨 프로텍턴트’를 입술에 바르고, 아래 입술 중앙에 스톤 파츠를 피어싱처럼 연출했다.

진짜 똑똑하네
“남성의 스킨케어 사용량은 모든 연령대와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어요. 이제 남성들은 더욱 스마트하고, 검증된 과학적인 성분과 제품을 찾고 있죠. 스킨케어뿐만이 아닙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보디, 두피 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도 보편화될 거예요. 비오템은 정보의 홍수에서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해 최첨단 촬영 시스템을 탑재한 피부 진단기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혁신적인 AI 기반 기술은 남성 피부를 디테일하게 분석해 개별화된 루틴을 제안할 것입니다.”

그레고리 브누아(Gregory Benoit)

비오템 글로벌 브랜드 프레지던트. 헤어케어 브랜드 가르니에(Garnier)의 글로벌 파트장과 면세사업부 향수 부문장을 역임하며 로레알 그룹에 15년 이상 재직해왔다.

올인원에서 단계별 케어로
“스킨과 로션, 에센스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제품 하나만 쓰는 남성이 많았던 과거와 달리 에센스, 크림까지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요. 특히 남성 에센스의 경우 2022년 판매량이 무려 200% 이상 증가했고, 시트마스크는 남녀를 통틀어 매월 10%씩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죠. 피부 관리에 대한 남성의 관심이 크게 확대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공인영

화해 커머스사업팀 팀장. 사용자들의 솔직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재조명받은 우수 중소 브랜드를 발굴하고 큐레이션한다.

각진 얼굴이 대세
“요즘 20~30대 남성은 날렵한 턱선을 원치 않아요. 여성들은 브이라인을 위해 저작근을 축소시키는 보톡스를 맞지만, 남성들은 각진 턱을 위해 저작근을 더욱 발달시키고 싶어 하죠. 강인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선호한달까요? 이를 위해 저작근을 포함한 얼굴의 근육을 활성화하는 연어주사 성분인 PDRN이나 인대와 힘줄을 강화하는 프롤로 주사를 주입합니다.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위해 벨로디 레이저로 힘없이 처지고 늘어난 근육이나 근막과 같은 연조직을 강화하기도 하죠.”

김명신 

더클리닉 신라 원장. 이화여자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한 재활의학과 전문의이자 박사로 셀럽, 오피니언 리더들을 비롯한 수많은 이들의 체형과 윤곽을 관리해주고 있다.

궁극의 웰에이징을 위해
“단지 피부 질환을 해결하기 위한 치료보다는 웰에이징을 위해 피부과 시술을 택하는 추세입니다. 여드름의 경우 예전에는 여드름 치료에만 신경 썼다면 여드름 자국 치료까지 병행한다든지, 야외 활동 후에 생긴 거뭇한 기미를 애프터 케어로 제거했다면 비포 케어까지 진행하는 식이죠. 같은 맥락에서 주름이나 잡티, 트러블이 생긴 이후가 아닌 생기기 전부터 피부 컨디션을 주의 깊게 살피는 조짐도 보여요. 남녀 모두 고른 피부 텍스처, 다시 말해 매끈한 피붓결을 위한 문의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송인국

광주 차앤박피부과 대표원장. 여드름, 여드름 흉터, 색소 등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명의로 꼽힌다.

의식 있는 그루밍족
“오늘날 스킨케어는 지속가능성을 지향합니다. 더 많은 자연 유래 성분을 포함한 원료부터 환경을 고려한 패키지까지, 고객은 제품이 나와 지구에 미치는 잠재적인 영향을 인지하고 있죠. 이에 부응하기 위해 랩시리즈는 FSC 인증을 받은 종이 상자를 사용하고, 용기 중 50% 이상을 재활용했거나, 재활용 가능하거나, 리필 또는 재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용기의 75%에 도달하는 것이 목표죠.”

마티유 달마이락(Matthieu Dalmayrac)

랩 시리즈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로레알 파리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맨 에스퍼트’의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을 역임한 후 현재 랩 시리즈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글로벌 혁신을 이끌고 있다.

내추럴 톤업
“그동안 세상도, 피부도 너무 칙칙했습니다. 쿠션은 부담스럽고, 생얼을 내놓자니 더욱 부담스러운 노마스크 시대. 피부를 화사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톤업 효과의 자외선 차단제나 톤업 크림이 주목받을 것입니다. 특히 핑크빛의 칼라민은 대표적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에 적색산화철을 소량 혼합한 성분으로 피부 염증, 가려움증을 완화하죠.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 사용해도 무방해 가장 많이 쓰이는 성분이 될 거예요.”

이은주

연성대학교 스킨케어 전공 교수. <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대한민국 좋은 화장품 나쁜 화장품>을 집필했다.

하관을 부탁해
“숨겨져 있던 하관이 드러났기 때문일까요? 면도 관련 시장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요. 더 자주 면도해야 하는 남성의 번거로움을 개선해줄 혁신적인 면도기나 셰이빙 폼은 기본. 면도 후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관리해주는 더마 코즈메틱 제품이
성장할 것입니다.”

양지민

 피지오겔 브랜드 매니저. 남성 피부에 대한 깊은 고민을 바탕으로 제품 기획 및 프로모션 전반을 담당한다.

왼쪽부터

LAB Series
데일리 레스큐 워터 로션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는 워터 타입 보습 토너. 애프터셰이브 제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200ml, 5만8천원대.

CNP Laboratory
옴므랩 모이스처 립밤 카카오씨 버터, 시어버터가 건조한 입술에 촉촉함을 부여하고, 세드롤 성분이 입술 주름을 개선한다. 4g, 2만원.

Physiogel DMT
포 맨 플루이드 초저분자의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산뜻한 젤 타입 저자극 보습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준다. 100ml, 3만5천원

O Hui
프라임 어드밴서 스킨 패드 PHA 성분이 각질을 정돈해 거친 피부를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150ml, 4만5천원.

Dior
소바쥬 페이스 클렌저 앤 마스크 매일 사용하는 클렌저로, 또는 주 1~2회 딥 클렌징 마스크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 120ml, 6만1천원대.

Decorte
리포솜 어드밴스드 리페어 세럼 첫 단계에 바르는 안티에이징 수분 세럼. 겹겹이 쌓인 다중층 리포솜 캡슐을 담아 30년 만에 업그레이드됐다. 75ml, 17만4천원대.

Biotherm Homme
포스 수프림 블루 세럼 비오템 옴므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인 ‘포스 수프림’에 필링 제품이 추가될 예정이다. 프로 레티놀이 노화 징후를 개선해주는 세럼. 50ml, 17만6천원대

피부관리에 진심이라면 기억해야 할 스킨케어 키워드 7

잘 먹고 잘 사는 2023년형 운동법

뷰티 에디터
이현정, 천나리, 김가람
포토그래퍼
김신애
모델
정하준
스타일리스트
박정용
헤어
이현우
메이크업
오가영
네일
임미성
어시스턴트
박예니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