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얼리는 빈티지한게 유행이래

황기애

런웨이에서부터 셀렙들까지 빈티지풍의 볼드한 주얼리를 소화하는 법.

자고로 패션의 기류가 미니멀을 한참 벗어나 맥시멀을 중심으로 흐르고 있는 가운데 주얼리 또한 예외는 아니다. 작고 작은 스터드 이어링과 가느다란 네크리스를 선호하던 그 옛날 옛적도 있었지만 지금, 이 순간 가장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건 마구잡이로 걸친 듯 줄줄이 걸친 목걸이들과 유럽의 빈티지 마켓에서 구입했을 것만 같은 앤티크함이 풍기는 볼드한 이어링과 참 장식들이다. 디자이너들이 심혈을 기울여 선보였던 런웨이 속 주얼리 스타일링에서부터 셀렙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소화한 스타일까지, 요즘의 주얼리 착용법에 대해.

EARRING

@dualipa

@dualipa

@dualipa

@dualipa

Splash News

Getty Images

지난해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후프 이어링. 두아 리파는 다양한 스타일의 후프 이어링 소유자로 그녀가 주로 착용하는 아이템은 꼬임 디테일이나 섬세한 세공이 더해진 스몰 사이즈의 이어링. 여기에 스터드나 작은 사이즈의 이어링 두 세개를 같이 레이어드 하는게 그녀만의 방식이다. 그 외에도 전형적인 버스 손잡이 스타일의 커다란 후프 링을 한 모습도 자주 목격되는데 후프 이어링만이 아닌 다른 주얼리들과 함께 착용해 맥시멀하게 연출한다.

@haileybieber

@haileybieber

@haileybieber

@haileybieber

@haileybieber

@bellahadid

Splash News

Dior

Dolce & Gabbana

헤일리 비버와 하디드 자매는 좀 더 볼드하고 독특한 이어링을 선호한다. 그 스타일이 마치 엄마의 화장대에서 발견한 듯 오래된 빈티지 스타일이라는 것이 특징. 커다란 큐빅 스터드 이어링이나 볼드한 디자인에 스톤이 세팅된 이어링, 십자가나 하트 모양의 참이 달린 드롭 이어링, 이 모든 스타일은 골드 소재로 이루어져 엔티크한 느낌을 준다. 런웨이에 등장했던 커다란 페이크 펄 이어링도 주목해볼만 하다. 이때 양쪽을 다 착용하기 보단 한쪽만 착용해 언밸런스함을 유지하는게 포인트.

NECKLACE

Splash News

Splash News

@gigihadid

Splash News

Getty Images

Chanel

Chanel

Versace

Versace

@haileybieber

어느 유명한 스타일리스트가 말했던가, 주얼리야 말로 유행을 가장 덜 타는 오래도록 소장해도 좋을 아이템이라고. 작년에 버렸던 15년된 골드 체인 네크리스와 컬러풀한 비딩 네크리스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 건 바로 그 아이템들이 현재 가장 스타일리시한 주얼리이기 때문일 터. 칼 라거펠트가 매 시즌 빠지지 않고 선보였던 샤넬의 치렁치렁한 빈티지 스타일의 네크리스들이 다시 한번 새로워 보이고 지지 하디드의 골드 체인 네크리스와 컬러풀한 비딩 네크리스 레이어링을 따라 해보고 싶다면 이제 남은 건 예전 주얼리함을 뒤져 보는 것. MZ세대들은 엄마의 서랍장을 뒤져봐도 좋겠다. 체인부터 다양한 형태와 소재의 참 장식이 달린 네크리스, 진짜든 아니든 펄이 달린 네크리스 등을 손에 잡히는 데로 일단 걸쳐 볼 것. 초커부터, 아주 가는 체인부터 청키한 체인까지, 다양한 굵기의 체인을 믹스 앤 매치하는 것이 포인트다. 새해를 맞아 휴가를 떠났던 슈퍼 모델들이 손바닥만한 마이크로키니를 입고 목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목걸이를 걸친 스타일도 올 여름 시도해 볼만하다.

BRACELET

@bellahadid

Getty Images

Chanel

Balmain

Saint Laurent

Saint Laurent

보헤미언의 상징과 같은 메탈 뱅글 또한 재 유행중이다. 벨라 하디드는 최근 어디를 가더라도 손목에는 골드 뱅글을 착용하고 나타난다. 좀 과장해서, 수십개에 달하는 가느다랗고 심플한 골드 뱅글을 골드 워치와 함께 착용하곤 여기에 목걸이까지 여러 개 레이어드를 해주니 주얼리 스타일의 맥시멀리스트로 등극이 머지않았다. 발망, 샤넬, 생로랑의 런웨이에서도 볼드한 뱅글로의 회귀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올 봄, 손을 들때마다 뱅글들이 부딪히는 소리가 들렸던 과거가 재현될 일만 남았다.

주얼리 좋아하는 이들이 팔로우해야 할 인스타그램 4

주얼리를 사랑한 티모시 샬라메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Splashnews.com,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