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사주, 별자리, 타로 어디가서 보면 좋을까?

김소라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미래가 궁금하지 않나요?

직접 상담 받으러 갈 시간이 없는 당신을 위한 유튜브 및 온라인 운세 플랫폼을 소개한다.

한민경의 타로라이프

연희동 한선생으로 유명한 한민경은 서울과 뉴욕을 오가며 기하학, 수비학, 카발라 등을 공부하여 한국에서 타로수비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정립하고 전파한 사람이다. 기업 재벌부터 영화배우 유명인들의 성공 멘트로 유명하며, 특유의 철학적이고 깊이 있는 상담과 해설로 그녀를 만나고 오기 전과 후로 인생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졌을 정도다. 개인적으로 인생의 기로에서 힘들었던 순간 한 선생님과의 진한 상담 덕분에 일말의 갈피를 잡을 수 있었다. 특히 커리어 부분에 있어서 아주 명쾌하고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되었다. 단순히 미래에 대해 추상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솔루션을 준다. 한 개인의 인생을 리브랜딩 해준다는 느낌이 든달까? 유튜브, 포스텔라 앱 등에서 ‘한쌤’의 타로수비학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사마리아

룬 음양술사 사마리아는 별자리와 사주 명리, 주역, 룬타로 등을 접목해 무척 복합적이고 다채로운 관점에서 인생을 세밀하게 들여다본다. 오랫동안 동서양의 역법을 통합하여 자신만의 역법을 정립했다. 이상하게도 인생에서 위험한 길로 들어서려고 하거나, 내가 아닌 것처럼 살게 될 때 사마리아 선생님을 만나고 오면 정신을 차리게 되었다. 때로는 예리하고 똑 부러진 언니처럼 때로는 사려 깊고 시적인 문학가처럼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준다. 연주, 시주를 통해 자신이 어디에서 왔는지 신묘한 기원과 전생을 들어볼 수 있으며, 이번 생에 처한 환경과 어찌할 수 없는 숙명에 대해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바꿀 수 없는 환경과 운명 가운데 우리가 집중해야 할 목표도 명확하게 새워볼 수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마리아의 역법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포스텔라 앱을 통해서도 그의 독특한 역법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알리샤 점성술

윤태경은 혼의 수학이라 불리는 점성술 기법을 연구하고 상담하는 사람이다. 특히 이곳은 굉장히 과학적이고 신비로운 차트를 사용해 우리의 인생을 우주적으로 조망해 준다. 일단 자리에 앉으면 마치 해시계 같은 동그란 차트 위로 우리가 태어난 시점과 행성들이 착착 배열되고, 그걸 프린트하면서부터 상담이 시작된다. 우리가 탄생한 시각에 행성들의 배치를 보고 인생을 살펴보는 도구를 네이탈 혹은 출생 차트라고 하는데, 이것을 기반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또한 휴먼디자인 바디그래프라는 독특한 형식을 통해 각자가 타고난 성향과 지향해야 하는 방향성에 대하여 명쾌하고 유쾌한 해설을 곁들인다. 윤쌤은 엄청나게 복잡하고 세밀한 두 분야를 통합하여 한 개인의 명과 운에 대해 살뜰한 조언과 재치 있는 입담을 발휘한다. 속이 후련하고 한결 가벼워진 발걸음으로 문을 나서게 된다. 블로그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023 운세를 볼 수 있는 추천 앱&사이트>

점신

나의 아침은 점신 앱을 켜는 것으로 시작된다. 하루의 운세, 생체 리듬, 재물운, 연애운, 심지어 행운을 부르는 코디까지 알려주는 이토록 신박한 앱이라니! 100점 만점 기준 하루의 점수를 알려주며 무엇을 조심하고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깨알같이 알려주는 앱이다. 하루에 몇 명이 이 앱으로 자신의 사주를 확인하게 되는지 뜨는데, 그 숫자가 몇십만에 육박한다. 마음이 답답한 출근길 하루를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마음을 다잡기 좋은 앱이다.

포스텔러

최근 들어 운세계의 넷플릭스로 불릴 만큼 콘텐츠에 강력하게 힘을 주고 세력을 키워나가는 앱이다. 토정비결부터 사주, 점성술, 주역, 타로 등 그야말로 세상의 모든 운세를 준비해 우리를 기다리는 플랫폼이다. 콘텐츠가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어 있는데, 좀 더 심화된 운세를 보고 싶다면 충전 시스템으로 이용하는 방식이다. 여러 콘텐츠 가운데 ‘사마리아의 사주 인생 총운’과 ‘타로수비학 인생 총운’을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소름 돋게 정확하고 철학적이고 시적인 그들 각자의 인생에 대한 수필 한 편을 선물 받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운세

연초가 되면 친구끼리 삼삼오오 모인 자리에서 꼭 등장하는 운세 플랫폼이다. 신한라이프가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잘 맞기로 유명하다. 월간 종합 운세, 평생운세, 2023 토정비결 등을 꼼꼼하게 볼 수 있고 은행답게 나의 타고난 부자운은 과연 얼마나 될지 ‘팩폭’을 때리기도 한다. 내 운명의 정해진 배우자는 정말로 있기나 한 건지, 하늘이 점지해 준 파트너는 어떤 외모, 성격,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 애정과 궁합운까지 살뜰하게 볼 수 있다. 우리 모두 각자의 부와 명예, 그리고 사랑을 찾는 해가 되길!

별자리점으로 인생이 바뀐 썰

프리랜스 에디터
김소라
사진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