숫자로 알아보는 하반기 스킨케어 트렌드

W

숫자로 알아보는 하반기 스킨케어 트렌드

2000명의 여성이 수분에 대해 답하다!
다음은 에스티 로더 연구소에서 2천여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수분 손실 이해도.

▶ 전 세계 여성의 90%가 피부 수분 손실을 경험했다고 답했고, 86%는 이것이 조기 노화를 앞당긴다고 이해했다.
▶ 100%에 달하는 중국과 한국 여성들은 수분 손실 상태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 중국 여성의 59%는 식이요법이 수분 손실 현상을 일으킨다고 믿었지만 한국에서는 단지 14%, 프랑스에서는 4%만이 그렇다고 믿었다.
▶ 한국 여성의 60%가 수분 손실 시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고 답했지만 미국과 프랑스에서는 18%만이 그렇다고 답했다.
▶ 중국 여성의 67%는 수분이 손실되었을 때 잔주름이 생겼다고 답했지만 프랑스 여성들은 20%만이 발견했다고 답했다.
▶ 지성 피부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피부 타입이 수분 손실을 겪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한국 여성의 89%가 인지하고 있었으며, 프랑스에서는 단 16%만이 그렇다고 답했다.

에스티 로더 하이드레셔니스트 모이스춰 배리어 포티파이어 세럼. 50ml, 13만원. 피부의 약해진 수분막을 회복하고 수분을 최적의 상태로 끌어올려주는 세럼.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가 자연적으로 세라마이드를 형성하며, 결과적으로 수분을 깊이 오랫동안 보유하도록 도와준다.

21days : 한 장의 마스크를 만들기까지
1~14일: 2주 정도 멸균 실험실에서 ‘천연 성분’ 배양
15~19일: 4일간 각별한 주의 아래‘ 발효 단계’ 거침
20~21일: 손으로 정성스레 마스크를 씻어낸 후, 멸균 과정을 다시 한번 거치고 개별 용기에 저장
작년 한 해 수많은 이슈를 낳은 제니피끄가 마스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니피끄 한 장에는 제니피끄 에센스 반 병의 효과가 들어 있다니 일주일에 2회 사용할 경우 제니피끄 한 병의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겠다. 이외에도 섬세하고 정밀한 3주간 의 제작 과정, 바이오 셀룰로오스 소재 사용(상처 치유에 효과 가 뛰어나며, 높은 공기 투과력으로 피부에 붙이고 있는 동안 에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천연 소재), 심지어 4번 이상 이 접힌 기존의 마스크와는 달리 성분의 효과를 최적 수 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단 2회만 접는 세심한 배려까지 한장 한장에 담았다.

랑콤 제니피끄 30ml, 13만5천원. 피붓결이 부드러워지고 탄력과 생기를 되찾아주는 성분의 에센스. 20years : 10년 전 얼굴, 10년 후 얼굴

20years : 10년 전 얼굴, 10년 후 얼굴
거울을 드는 방향에 따라 얼굴은 무려 20년의 차이가 난다는 사실. 눈치챘겠지만 얼굴을 숙여서 거울을 보면 뺨과 턱 주변에 자리한 불필요한 살들이 처지면서 얼굴선이 흐트러진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10년 후의 얼굴. 반대로 거울을 위로 한 채 얼굴을 들어서 보면 얼굴선이 매끈하고 v라인이 형성된다. 이것이 10년 전의 얼굴. 얼굴에는 양볼, 양쪽 턱선, 그리고 턱의 정중앙 밑 이렇게 5곳에 지방 주머니가 있다. 이 주머니가 커지면 볼살이 늘어지고 이중턱이 생기게 된다. 이 지방 주머니는 얼굴선을 둔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지방의 배출을 지연시키기도 하는 주범. 보디 슬리머 제품 속에 든 카페인 성분은 몸속 지방을 분해하는데 얼굴에도 마찬가지로 작용한다.하지만 문제는 카페인 성분이 피부 속까지 흡수되기가쉽지 않다는 것. 클라란스 쉐이핑 페이셜 리프트 리포드레인 세럼은 카페인의 생체 이용률을 60%이상 증가시켰으며, 여기에 림프 마사지를 병행할 경우 지방 및 독소배출이 더욱 원활해진다는 것이 클라란스 측의 오랜 노하우에서 얻어진 설명이다.
클라란스 쉐이핑 페이셜 리프트 리포 드레인 세럼, 50ml, 가격 미정. 얼굴 지방 주머니를 작게 만들어주는 에센스.

5th ave. : 뉴욕 5번가 새소식!
1997년 출시 이후 160만 개, 백화점에서 매 1분마다 8개꼴로 판매되는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윤조 에센스가 100ml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무엇을 기념하기 위해? 뉴욕 5번가 프리미엄 백화점인 버그도프 굿맨 입점을 기념하기 위해! 백화점 자체의 콘셉트를 중시해 매장의 인테리어를 엄격하게 규제하는 버그도프 굿맨 측에서는 설화수의 전통적인 프린트 사용을 흔쾌히 받아들였다는 후문. 이미 지난 2004년 홍콩 진출을 성공적으로 마친 설화수는 이로써 전 세계 내로라하는 뷰티 쇼핑 스트리트만을 공략, 선별된 해 외 진출을 꾀하는 노선을 택한 듯싶다.

설화수 윤조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100ml, 12만원대.

19 motions: 표정을 짓는 데 필요한 입술 근육은 몇 개?
의사를 전달하고, 감정을 반영하는 곳이자, 아름다운 미소와 사랑을 지어내는 곳, 바로 입술. 매끄럽고 도톰한 입술이 얼굴의 표정을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근육의 수는 19개이다. 수면을 취하는 시간만 제외하고는 하루 종일 움직인다고 보면 되는 입술은 어찌 보면 피로와 노화가 쌓이기 가장 쉬운 부분. 다른 부위와 마찬가지로 입술 역시 노화와 동시에 얇아지고 입술윤곽 역시 흐릿해지며 잔주름을 남기기도 한다. 얼굴의 다른 부위가 그렇듯 레스틸렌, 히알루론산 제제의 필러를 주입, 볼륨을 넣어주는 시술이 시행되고 있다.

샤넬 울트라 꼬렉씨옹 리프트 플럼핑 안티 링클 립앤 컨투어. 15g, 8만8천원. 미분화 히알루로닉산인 힐러립 성분이 입술 주름을 채우고 촉촉하게 가꿀 뿐 아니라 입술 윤곽을 볼륨 있고 또렷하게 개선한다. 울트라 꼬렉씨옹 리프트 토탈 아이 리프트. 15g, 12만7천원. 눈가의 미세순환을 촉진, 부기와 다크서클을 개선한다.

3 ingredients: 안티에이징을 새롭게 정의하는 3가지 키워드
안티에이징이 오로지 주름을 쫙 펴준다는 개념을탈피한 지는 이미 오래. 여기에 살이 붙고 붙어 드디어 안티에이징의 재정의를 내릴 만한 시점이 된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그야말로 피부 고민에 관한 모든 것. 피부가 늙으면서 생기는 문제야 비단 주름만은 아닐 터. 피부도 칙칙해지고, 쉽게지치고, 늘 푸석해진 시점을 곰곰이 더듬어보면 나이가 든다는 걸 깨닫기 시작하면서부터. 크리니크의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링클&포토 데미지 코렉터는 이번 시즌 이러한 안티에이징의 총체적인 해결책을 들고 나온 대표적인 에센스다. 3가지 항노화 성분이 복합적으로 작용, 모든 면에서 좀 더 건강하고 어린 피부를 만들어준다. 3가지라 함은 1. 광화학 작용으로 생성된 노화의 흔적(피부 탄력 저하와 불균질한 피붓결 같은)을 완화하고 2. 자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며 3. 유해산소로부터 피부 DNA의 손상을 막는 것! 참고로,이 세럼은 한국 크리니크 팀에서 적극 추진해 개발되었다. 그래서 개발 과정 동안 크리니크 코리아 브랜드 매니저의 이름을 따‘ 제니(jenny) 에센스’로 불렸다고.

크리니크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링클&포토 데미지 코렉터. 30ml, 가격 미정. 아시아 여성을 위해 개발된 토털 안티에이징 세럼으로 모든 피부 입과 연령에 적합하다.

7,000,000,000 units : 우리 몸 안에는 몇 개의 세포 독소가 있을까?
세포 독소란 자외선, 오염, 담배, 스트레스와 같은 유해 물질이 세포를 공격, 이에 대한 반응으로 분자가 결집하면서 만들어낸 독소 덩어리를 말한다. 반복되는 공격에 노출된 피부는 매일 70억 개의 세포 독소를 생성하고, 피부 스스로의 재생력을 잃어간다. 20세에서 70세가 되는 사이 독소를 제거하는 몸속 시스템 기능은 1/4로 줄어들고, 세포의 수명 역시 1/3까지 감소된다.

크리스챤 디올 캡춰 토탈 원 에센셜. 30ml, 14만원. 세포 중심에서부터 독소를 제거, 마치 처음 생성되었을 때의 세포처럼 젊고 건강한 상태의 재생력을 불어넣어준다.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에센스로, 이후 사용하는 스킨케어 효과를 배가하며, 데이&나이트, 어떤 피부 타입에도 사용할 수 있다.

since 1828 : 꿀벌의 역사
자연의 약제사라 할 수 있는 꿀벌은 태초부터 인류와 함께해왔다. 이집트 상형문자에는 꿀벌이 태양신 라의 눈물에서 탄생했다고 묘사되어 있으며, 다산의 여신인 아르테미스의 상징이기도했다. 동시에 예수 부활의 상징이며, 땅과 하늘에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는다는 이유로 루이 7세의 왕실 문장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나폴레옹역시 자신의 황제 코트에 꿀벌을 그려 넣었다.1828년, 유명한 조향사 피에르 프랑스와 파스칼 겔랑은 꿀벌 연구 끝에 나폴레옹 3세의 황후에게 꿀벌 문양이 새겨진 향수, 오 데 코롱 임페리얼을 선사한다. 이후 여러 세대를 거쳐,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에 꿀벌 성분을 사용했다. 그리하여 2010년 위쌍(ushant) 섬에서 자라는 블랙비에서 채취한 벌꿀 성분의 유쓰 세럼, 아베이 로얄이 탄생된다. 겔랑 하우스가 처음 꿀벌과의 운명을 영원히 약속한 지 170년 만이다.

겔랑 아베이 로얄 유쓰 세럼 30ml, 가격 미정. 퓨어 로얄 농축액이 조직 재건에 관여하는 핵심 성분에 작용, 조직 내 미세한 외상을 치유한다. 이로써 피부 조직의 탄력을 높이고 동시에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한다.

5 actions: 퍼밍(firming)을 뜻하는 5가지 액션
Firm: 단단한, 탄탄한, 확고한. 시슬리 시슬리아 라인의 세 번째 에센스, 글로벌 퍼밍 세럼이 얘기하는퍼밍은 보다 복잡하다. 무려 5가지 액션을 취해야만비로소 제 기능을 다했다고 말한다. 1. 얼굴의 리모델링. 다시 말해 무너진 얼굴 윤곽을 정비해준다. 2. 피부 탄력. 특히 볼 부위의 탄력을 회복시킨다. 3. 중력에 대항하기. 중력의 영향을 받아 피부는 자연스럽게처진다. 진피는 이런 작용에 맞서기 위해 스스로 대응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서글프게도 노화와함께 기능을 상실해간다. 호밀 추출물의 성분이 피부의 대응 시스템을 강화한다. 4. 피부 표면을 즉각적으로 촘촘하게 형성해준다. 3D 배열의 귀리씨 추출물이 피부 표면에 유연한 필름을 형성하는 것. 5. 진피 지지조직을 강화한다.

시슬리 시슬리아 글로벌 퍼밍 세럼. 30ml, 가격 미정. 9월 출시. 진피, 얼굴 구조와 표면에 이르기까지 피부 전체의 볼륨 회복에 작용하는 에센스.

30TH ANNIVERSARY: 서른 번째 생일을 축하해!
국내 최초 테스티모니얼 형식의 광고 마케팅, 그 덕에 유행어처럼 번진 몇몇 광고 카피들, 시트 마스크 붐의 시초, 피테라 에센스, 그리고 영원한 뮤즈 장진영…. SK-Ⅱ가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그 성대한 생일 파티가 지난 7월 초 논현동의 미라클 하우스에서 개최됐다. SK-Ⅱ의 지난 30년간의 역사와 제품들, 임수정과 김희애의 파우더룸, 그리고 배우 하정우, 디자이너 정욱준 등 다섯 명의 아티스트들이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작품도 전시한다. 일반인에게도 공개되며, 7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 SK-Ⅱ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입장할 수 있다.

SK-Ⅱ의 히스토리와 베스트셀러, 모델 스토리 등이 전시된 미라클 하우스.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이상학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