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파우치 안에 무엇을 넣을까?

W

윔블던의 테니스 아가씨들과 모던한 리조트 룩으로 해변가를 거닐던 코코 샤넬이 부활한 2010년 여름. 스포티즘으로 떠들썩한 올여름, 파우치 안에는 무얼 넣어야 할까.

Water Sport

리조트, 수영장, 해변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뷰티 룰

물에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성분을 1백 퍼센트 활용한다.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립스틱, 마스카라 등 색조 제품도 마찬가지.
굳이 물에 들어가지 않는다 해도, 습기가 많은 리조트의 날씨에서는 매트한 피부 표현의 파운데이션이 적합하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를 것을 미리 계산하면, 팩트나 파우더는 바르지 않는 것이 오히려 낫다.
햇볕에 살짝 스친 것처럼, 부드럽게 태닝한 듯한 브론징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준다. 네일, 블러셔, 혹은 크림 섀도 등이 작은 노력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아이템들.

1. AVEDA 썬케어 프로텍티브 헤어 베일
물에 녹지 않는 모발용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 자외선으로부터 16시간 보호하고, 탈색, 손상, 건조 현상을 막아준다. 100ml, 3만2천원.
2. CLARINS 바스트 뷰티 엑스트라 리프트 젤
마치 브라를 착용한 듯 가슴을 올려주고 모양을 유지시켜준다.3방울 정도를 손에 떨어뜨려 데운 후 가슴 아래에서 턱까지 쓸어올리듯 바른다. 50ml, 6만5천원.
3. BOBBIBROWN 메탈릭 롱웨어 크림 섀도
다이아몬드 가루를 뿌린 듯 반짝임이 강렬한 크림 섀도. 발색력이 뛰어나며 갈라짐 없이 하루 종일 지속된다. 서프 컬러. 3만4천원.
4. CLINIQUE 수퍼 피트 메이크업
땀은 배출하고 피지는 잡아주는 파운데이션.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습기가 많은 여름철, 해변가에서 최고의 효과를 발휘한다. 30ml, 4만7천원.
5. GUERLAIN 테라코타 파드 메탈 아이섀도 앤 라이너 펜타입의 섀도 & 라이너.
크리미한 포뮬러로 눈꺼풀 위에서 가볍고 부드럽게 발린다. 미세한 진주 입자가 신비로운 브론징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4만4천원.
6. SISLEY 쉬뻬 윌르 쏠레르꼬르 SPF6보디 선 오일.
스프레이 타입으로 머리카락에도 사용할 수 있어, 모발을 윤기 있게 가꿔준다. 유해한 태양 광선은 차단하고, 피부가 고르게 태닝되도록 도와준다. 노출되기 30분 전에 뿌리고 일광욕 후 2시간마다 다시 뿌린다. 125ml, 12만원.
7. ESTEELAUDER 사이버화이트 EX 엑스트라 인텐시브UV 프로텍터 SPF 50/PA+++
매트한 사용감으로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 적당하다.SPF 50 지수임에도 항자극제를 함유, 피부를 진정시켜준다.50ml, 6만원.
8. CHRISTIANDIOR 루즈 디올
기존 립스틱의 10배가 넘는 립 케어 성분을 담은 안티에이징립스틱.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기 전에 바른다. 255호, 4만5천원.
9. CHANEL 르 베르니
2010 상하이 파리 컬렉션에서 선보인 네일라카. 사치스러운 골드의 네일 컬러로 이름은 ‘골드 라 메’. 13ml, 2만9천원.
10. GIORGIOARMANI 아이즈 투 킬 웨트 마스카라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땀이나 물로부터 속눈썹을 완벽하게 방어한다. 6ml, 4만원

Outdoor Activity

테니스, 승마, 조깅. 야외 활동 후 당신의 피부 상태는?

제아무리 강력한 차단 효과를 지녔다 하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마다 덧바른다.
땀을 많이 배출하게 되므로 모공은 당연히 넓어질 수밖에 없다. 모공 사이로 침투된 자외선 차단제 및 메이크업 찌꺼기는 모공팩, 딥클렌징 팩 등으로 완벽하게 제거한다.
딥클렌징 후에는 반드시 모공 전문 라인을 사용, 넓어진 모공을 좁히고 결을 매끄럽게 만든다.
짙은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푸크시아 혹은 레드 컬러로 얼굴 표정에 활력을 주도록.

1. ESTEELAUDER 아이디얼리스트 듀얼 랙션 리휘니싱 트리트먼트
모공 안쪽의 죽은 피부 세포를 정리해 피부턴오버 과정이 정상화되도록 도와준다. 75ml, 8만8천원.
2.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부가 자극을 받았거나 칙칙해 보일 때 수시로 바르면 피부 톤이 맑아진다. 뾰루지가 생기기 직전 에센스를 차갑게 하여올려놓으면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75ml, 8만3천원.
3. AVEDA 유칼립투스 싱귤러 노트
근육의 긴장을 풀어, 근육통을 완화하는 효과. 다른 제품과 블렌딩하여 몸을 마사지하거나, 뜨거운 수건에 적셔 몸을 닦아내듯 마사지한다.30ml, 2만5천원.
4. ORIGINS 제로 오일 포어 퓨리파잉 토너
피부에 활력을 주는 동시에 모공축소, 쿨링 효과를 준다. 번들거림과 유분을 즉각적으로 잡아준다. 150ml, 3만원.
5. ESTEELAUDER 썸츄어스 워터프루프 볼드 볼륨 리프팅 마스카라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어주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습한 날씨, 비 오는 날 등 어떤 상황에도 번짐 없이 연출된다. 6ml, 3만8천원.
6. BOBBIBROWN 트리트먼트 립샤인 SPF 15SPF
15의 자외선 차단 효과, 트리트먼트 효과 등으로 마치 수분 크림을 바른 것처럼 편안한 사용감을 준다. 3호 3만5천원.
7. SHUUEMURA 네일 에나멜서플먼트 미네랄
손톱을 강화시키는 트리트먼트 기능의 네일 에나멜. 선명한 발색으로 오랜시간 유지된다. 10ml, 2만2천원.
8. CHANEL 루 쥬 코코
질감이 촉촉하고 편안한 립스틱. 아메리칸 클래식 룩을 완성해줄리얼 레드 립 컬러는 31호. 3만9천원.
9. BOBBIBROWN 클렌징 오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녹여내는 클렌징 오일. 가볍고 부드러운 포뮬러는 피부 유수분 밸러스를 맞춰 잦은 세안 후 건조해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에 적합하다. 200ml, 5만8천원.
10. ORIGINS 클리어 임프루브먼트
모공 깊숙한 곳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딥 클렌징 마스크.차콜 성분이 모공 깊숙한 곳의 독소를 씻어내준다. 100ml, 3만원.
11. SHU UEMURA UV아모르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제. 번들거림 없이 피부 위에 코팅되듯 산뜻하게 발린다. 40ml, 5만8천원.
12. ESTEELAUDER 아이디얼리스트 포어미니마이징 스킨리휘니셔
넓어진 모공에 작용, 혹은 모공에 침투해 모공을 막고 있는 죽은 세포를 제거해 피붓결을 매끄럽고 고르게 만들어준다. 50ml, 13만원.

In the City

아스팔트 위에서, 빌딩 창가에서, 카페 테라스에서 알아두어야 할 뷰티 팁.

일상 자외선에 노출되는 게 더 위험하다는 사실. 반복되는 일상 자외선을 막을 방법은 역시 자외선 차단제다. 메이크업 베이스, 혹은 파운데이션 등에 자외선 차단지수가 함유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은 이제 필수다.
그럼에도 잠깐의 외출에도 피부는 곧잘 손상되며 노화하기 시작한다. 밤에 사용하는 스킨케어의 순서에는 반드시 손상된 세포를 복구할 수 있는 재생 세럼을 넣어준다.
외내부의 급격한 온도차는 탈수형 피부를 만드는 원인.뜨거운 여름일수록 피부 수분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수분 케어에 신경 쓴다. 피부가 얇은 눈가의 경우에는 수시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가벼운 타입의 아이 세럼을 휴대한다.
이번 시즌 뷰티 핫 컬러는 코랄, 피치, 오렌지. 너무 여성스럽거나 소녀스럽게 연출하기보다는 스포티브한 스타일링에 매치해 생기를 더하도록.

1. CHANEL 오 두쉐르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닦아낼 수 있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눈가를 포함해 마른 상태의 피부 위에 화장솜을 이용해 발라주면 된다. 150ml, 5만8천원.
2. CLINIQUE 올 어바웃 아이즈 세럼 디 퍼핑 아이 마사지
아침 저녁에는 아이 세럼으로, 눈가 활력이 필요한 오후에도 수시로 사용 가능하다. 롤러 볼을 굴려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15ml, 4만5천원.
3. LAMER 리제너레이팅 세럼
피부 안쪽의 미세 흉터를 복원하고 노화를 예방하며, 세포의 재생과 영양 공급을 돕는다. 30ml, 34만원.
4. GUERLAIN 수퍼 아쿠아 수분 코팅 에멀젼 SPF 30
보습, 노화 방지, 자외선 차단 기능의 멀티 로션.메이크업 위에 덧발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높이도록 고안되었다. 40ml, 12만9천원.
5. ORIGINS 퍼펙트 월드 오존 자외선 차단제
오존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신개념 자외선 차단제.메이크업 베이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40ml, 4만5천원.
6. SK-Ⅱ 셀루미네이션 에센스인 파운데이션
비타민 캡슐이 자외선에 노출되는 동시에 터지면서 낮 동안에도 지속적인 스킨케어를 실현한다.10.5g, 6만원대(콤팩트 케이스 2만원대).
7. ESTEELAUDER 퓨어 컬러 글로스
컬러 입자를 입술 위에 코팅하는 기술로 립글로스의 반짝임과 컬러가 변함없이 장시간 발색된다. 6ml, 3만6천원.
8. CHANEL 수블림 드 샤넬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속눈썹이 처지기 쉬워 번짐 현상이 많은 아시아 여성에게 적합하다. 6g, 4만2천원.
9. GIORGIOARMANI 도쿄 코랄 립스틱 컬렉션
속이 비칠 듯 투명하면서 선명한 색을 내는 립스틱. 이번 시즌 트렌드 컬러인 코랄 톤. 3만6천원.
10. ESTEELAUDER 퓨어 컬러 아이섀도
마이크로 가공 기술을 도입, 지속력이 뛰어나다.18호. 3만원.
11. CHRISTIANDIOR 유스 에센셜 하이트레이팅 에센스 인 베이스 SPF 15/PA++
자외선 차단 지수가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파운데이션 전에 바르면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더해준다.50ml, 5만8천원.
12. ESTEELAUDER 더블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SPF 10
지속성이 뛰어나며 열과 습기에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오일 프리 처방, SPF 10으로도 시 속여름철 메이크업에 적당하다. 30ml, 6만원.

에디터
이지나
포토그래퍼
KIM KI HYUN, Photo / KIM WESTON ARNOLD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