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겁게 껴입지 말고 가볍게 멋내 볼까요?
두껍고 불편한 패딩은 이제 그만! 가볍고 세련된 대안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바로 퀼팅 재킷이죠. 슬림한 실루엣과 달리 뛰어난 보온성, 여기에 클래식한 감성까지 갖춘 어디에나 어울리는 만능 아우터예요.


차곡차곡 누빈 패턴과 매끈한 겉감이 특징인 퀼팅 재킷은 튼튼한 퀼팅 스티치 덕분에 형태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겐 ‘깔깔이’라는 별명으로 더욱 익숙한 비주얼이죠. 단순히 보온용으로만 쓰이던 이 디자인이 최근 들어 점점 세련되고 다양하게 변주되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가볍지만 따뜻하다는 장점 덕분에 다른 옷을 레이어링하기도 편하고 활동성도 높죠.

가장 클래식한 퀼팅 패턴은 다이아몬드 퀼팅입니다. 블랙, 네이비처럼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면 특유의 고급스럽고 정제된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죠. 여기에 슬림한 팬츠와 부츠를 더하니 모던한 분위기의 룩이 완성됐어요.


캐주얼하게 손이 자주 가는 퀼팅 재킷을 찾는다면 카키 컬러를 추천해요. 투박한 깔깔이의 매력을 갖춘 색이라 편안하고 활동적인 분위기를 살리기에 제격이죠. 안정적이고 차분한 톤 덕분에 캐주얼한 룩 뿐만 아니라 포멀한 스타일에도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어요.

최근에는 퀼팅 재킷의 실루엣이 다양해지면서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졌습니다. 루즈한 오버핏 퀼팅 재킷은 코트 못지않은 수려한 실루엣을 자랑하죠. 앵클 부츠나 슬랙스처럼 포멀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 없는 아이템이에요.

몸에 꼭 맞는 핏에 후드가 더해진 퀼팅 재킷은 아웃도어 룩에 활용해 보세요. 얇은 퀼팅 특유의 가벼운 무게감 덕분에 활동성이 뛰어나면서도 편안하죠.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