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킷을 원피스처럼! 세련된 스타일링 가이드

정혜미

기본 중의 기본, 재킷을 활용하는 색다른 방법

주 7일을 책임져줄 다양한 재킷 스타일링이 궁금한가요? 엉덩이를 덮는 길이 그리고 미니멀한 실루엣의 재킷은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풀어낼 수 있습니다. 마치 원피스처럼 입는 거죠! 팬츠나 스커트 등의 룩과 함께 매치하는 것이 아니고요. 툭 떨어지는 실루엣의 재킷은 여성스러우면서도 모던한 아름다움의 정수를 느끼게 만듭니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다양한 재킷 스타일링법을 지금 감상해보세요.

몸을 타고 흐르는 실루엣의 재킷은 원피스로 활용하기 제격이죠! 그리고 화이트 셔츠와 함께 스타일링해 단정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했습니다.

와이드하게 툭 떨어지는 핏의 화이트 재킷으로 도회적인 이미지를 완성했죠. 만약 재킷 아래로 드러나는 다리가 부담스럽다면, 롱 부츠나 니하이 부츠를 매치해 커버할 수 있습니다.

Dries van Noten 2024 S/S Collection
Valentino 2024 S/S Collection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 화이트 룩을 완성한 클래식 룩. 재킷만 입기 부담스럽다면 같은 길이와 컬러의 셔츠 원피스를 매치한 발렌티노의 룩을 참고해보세요. 베이식한 아이템들의 매칭 덕분에 세련돼 보이네요.

Gucci 2024 S/S Collection

짧은 쇼츠를 함께 스타일링해 마치 재킷을 원피스처럼 보이게 만드는 방법도 있죠. 구찌의 런웨이에서는 보일락 말락하는 셋업 쇼츠와 플랫폼 슈즈를 활용하여 다리를 강조하는 미니멀 룩을 완성했습니다.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