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꾸(삼바 꾸미기) 어때?

진정아

리폼 고수들의 튜토리얼

올 한해 엄청난 유행으로 매일 교복처럼 신었던 아디다스 삼바, 이제 조금씩 지겨워진다면? SNS에서 유행중인 삼바 꾸미기로 기분 전환을 해보세요. 쉽게는 신발끈을 리본으로 바꾸는 것부터 참과 진주를 꿰매어 다는 것까지 고수들의 튜토리얼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본 슈 레이스

리본 끈을 원래 운동화 끈 길이에 맞춰 자른 다음, 라이터로 잠깐 녹이거나 테이프를 돌돌 감아 리본의 끝을 마감해 줍니다. 그 다음엔 보통 운동화 끈을 끼듯 구멍을 따라 잘 메꾸면 끝! 연한 핑크 컬러 리본이라면 발레 코어의 느낌도 낼 수 있죠!

라이터나 테이프로 마감하는 것이 완성도가 떨어지고 귀찮다면? 아마존에서 신발끈 용으로 나온 리본을 구할 수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컬러도 다양하고, 소재도 공단 뿐만 아니라 레이스, 깅엄 체크 등 다양합니다. 가격도 5~6달러 선으로 저렴합니다.

참(Charm) 달기

리본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원하는 스타일의 참을 사서 O링으로 연결해보세요. 리본을 운동화 구멍에 꿸 때 구멍 가까이에 달면 끝! 본인의 스타일로 몇 가지만 달아줘도 포인트가 되겠죠?

진주 스트랩 더하기

손 재주가 있는 편이라면 진주 스트랩을 만들어 달아보세요! 실 끝을 액세서리 마감 볼로 마감하고, 진주를 한 알 한 알 꿰면 훨씬 더 애착이 가는 본인만의 삼바가 될 거에요. 아 물론 이미 꿰매진 진주를 사서 연결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떤 방법이든, 스포티한 운동화에 진주는 정석적인 믹스&매치죠!

사진
Instagram @concon_wi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