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시면 기대할 수 있는 효과 5

김민

우리가 ‘애사비’라고 부르는 바로 그것

애사비라고 부르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사과 식초가 아닌 사과 사이다 비니거다. 식초의 일종이기는 하지만, 사과를 으깨 효모와 설탕만으로 자연 그대로 발효시켜 맑게 거르지 않은 것이다. 번의 자연 발효를 거치며 영양 성분의 핵심인 아세트산(초산) 만들어지는데, 일반 사과 식초와는 다른 점이 바로 여기에 있다. 아세트산은 물론이거니와 단백질, 펙틴 그리고 칼륨을 비롯한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다는 점도 차별점이다.

다양한 애플 사이다 비니거 제품이 있지만, 일단사과 100%’, ‘초모(미생물, Mother) 들어있는’ ‘초모를 함유한’, ‘거르지 않은(Unfiltered)’이라는 단어를 라벨에서 발견했다면 합격이다. 최고의 다이어트 부스터로 입을 모으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과연 어디에 좋을지 면밀히 따져봤다.

체지방 체중 감소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함유된 아세트산(유기산의 종류)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는다. 당이 체내 흡수를 더디게 하는 데다, 축적되어 있던 지방을 활발하게 연소시키는 효소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므로 지방량을 줄이는 도움을 준다. 자연히 허리둘레, 체중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기대할 있다.

소화 불량 개선

의외로 소화 불량이나 쓰림의 원인은 위산이 부족해서인 경우가 많다. 위산이 너무 적을 때에도 위산이 식도를 타고 올라와 역류하기도 한다. 위산과 유사한 산도를 가진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물과 함께 마시면 충분한 양의 산을 위에 축적할 있다.

장운동

과일에 주로 들어있는 펙틴은 장내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역시 펙틴을 다량으로 포함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해 변비는 물론 설사에도 효과를 있다고.

혈당 감소

유기산이 체내 흡수를 낮춘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과도한 섭취로 둔화한 인슐린의 민감성까지 향상하는 도움을 주기도 한다.

 

피로 해소

유기산은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돕고, 근육에 쌓인 젖산의 대사를 도와 피로 해소를 빠르게 돕는다.

 

✔도전해 만한 애플 사이다 비니거 제품

브래그 유기농 애플 사이다 비니거

애사비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미국 브랜드 브래그의 제품이다. 정제하지 않은 유기농 애플 사이다 비니거인 데다 USDA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초보자가 마시기에는 발효 식초 특유의 쿰쿰한 맛과 향이 느껴진다는 후기가 많은 편이지만, 가성비로는 이만한 것이 없다. 공식으로 수입되는 제품이라 구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다.

데니그리스 유기농 사과 식초

5대째 식초만을 만들어 오고 있는 이탈리아 데니그리스의 사과 발효 식초다. 다른 제품에 비해 특유의 시큼하고 쿰쿰한 발효취가 적은 편이다. 물과 사과 식초의 비율을 5:1 정도로 권하고 있지만, 입문자라면 컵에 식초 15ml( 스푼) 정도가 마시기에는 수월하다.

골리 애플 사이다 비니거 구미

식초를 마시지 못하겠다면, 구미를 선택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미국 아마존 1위를 제품 골리는 먹으면 식초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데다 식초를 물에 희석하는 번거로운 과정마저 해결한 제품이다. 최근 이에 들러붙던 제형도 개선했다는 소식이다. 그렇다고 구미라 해서 공복에 다량을 섭취하면 위나 식도를 자극해 부담을 있다

요즘 운동 트렌드 ‘어싱’을 매일 하면 생기는 일

눈동자만 좌우로 움직여도 PTSD를 극복할 수 있다고?

프리랜스 에디터
김민
사진
Getty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