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순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신상 베이커리 카페 3

장정진

어디서 고소한 냄새 안나요? 빵 처돌이 돌격!

 

베시 더 스콘

압구정 로데오에 새로 오픈한 스콘 전문점(@vesi_the_scone). 클래식한 기본 스타일보다는 다양한 식재료를 더해 완성한 다채로운 베리에이션으로 힘을 준 스콘이 주를 이루는데 베시 더 스콘의 베이스는 우유나 버터 밀크가 아닌 생크림! 그래서 일까, 여느 스콘과 달리 조금 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허니 콤을 올린 허니 고르곤졸라, 상큼한 레몬 딜 등의 디저트 스콘 외에도 구운 쪽파를 올린 파파부터 소시지를 올린 코리안 핫도그, 고소한 흑임자 등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조리 스콘도 있으니 눈 여겨볼 것. 갓 구운 스콘에 잼과 클로티드 크림 가득 올려 한 입 베어 물면 여기가 바로 천국 아닐까.

📍 Add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35

   

치즈공업사 익선 

평소 치즈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주목! 치즈 공업사(@cheeseindusrty)는 수제 치즈를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카페 겸 그로서리 마켓. 케이크, 페이스트리, 스콘 등 디저트는 물론이고 커피와 차, 쉐이크 등의 음료에도 치즈를 활용해 색다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그야말로 치즈에 진심인 공간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에멘탈, 브리, 고다 치즈를 활용한 케이크가 이곳의 주력 메뉴. 이 외에도 치즈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베이커리 류도 만날 수 있는데 치즈 스콘과 치즈 식빵은 꼭 맛보아야 하는 추천 메뉴! 매장 한 켠에서는 각종 치즈와 잘 어울리는 와인도 함께 판매하니 둘러보아도 좋을 듯.

📍 Add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7

  

니커버커 베이글

서울에서 가장 맛있는 베이글을 만날 수 있는 3대 베이글 중 하나인 니커버커 베이글은 송파에서도 가장 긴 웨이팅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뉴욕 브루클린에 본점을 두었다는 이곳은 오븐에 굽기 전 끓는 물에 데쳐 해로운 물질을 걸러내는 ‘kettle boiled’ 방식을 이용해 낮은 칼로리와 겉바속촉의 식감이 특징.

10여종의 베이글과 크림치즈가 있어 취향에 따라 수십가지 조합이 가능한데 혹 무얼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갈릭 어니언, 베이컨 솔트, 시나몬 레이즌, 선드라이드 토마토 등 니커버커가 선정한 베스트 메뉴를 눈 여겨볼 것. 이 외에도 각종 재료를 듬뿍 넣은 샌드위치도 있어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속을 채워준다. 최근 봄 시즌 한정 메뉴로 체리크림 치즈가 나왔으니 놓치지 말 것.

📍 Add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268 1층 109~112호

빵 먹으러 가는 카페

디저트가 맛있는 신상 카페 3

여기 한국에 있는 식당 맞아요? 서울의 신상 레스토랑 3

프리랜스 에디터
장정진
사진
Instagram @vesi_the_scone @cheeseindusrty @knickerbockerbagle_officia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