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폴로 셔츠의 힙한 변신

정혜미

귀족 패션의 대표 아이템 폴로 셔츠가 스트리트 패션을 만나면 생기는 일.

Y2K 패션이 계속해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지금, 클래식 아이템의 대명사 폴로 셔츠도 그 인기를 톡톡히 하고 있다. 베이식한 폴로 셔츠에 비비드한 컬러와 패턴을 더하거나 크롭 톱으로 변형된 폴로 셔츠, 니트 소재로 부드러운 실루엣을 보여주는 폴로 셔츠까지 다양한 변신을 시도한 폴로 셔츠.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이번 시즌 폴로 셔츠의 매력을 마음껏 즐겨보자.

@bellahadid

Splash News

스타일링 백과사전 같은 벨라 하디드의 폴로 셔츠 스타일링. 비비한 레드 컬러와 패턴이 더해진 카라와 소매 끝 포인트가 레트로 한 분위기를 풍기는 폴로 셔츠를 선택한 모델 벨라 하디드는 같은 레드 컬러가 패치워크 된 스트레이트 진과 스포티한 선글라스, 볼드한 액세서리 매치로 한껏 드레스 업했다. 자칫 과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조화롭게 믹스 매치해 스타일 고수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원피스 형태의 폴로 셔츠를 입은 날은 종아리를 덮는 삭스와 컬러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해 귀여우면서도 활동적인 스타일링으로 심플하지만 매력적인 룩을 선보였다.

@soojmooj

@soojmooj

독특한 헤어 메이크업이 영화 아바타를 떠올리게 하는 수주의 선택은 네온 그린 컬러의 니트 폴로 셔츠. 베이지 컬러를 톤 온 톤으로 맞춘 마이크로 미니 스커트, 레더 트렌치 코트와 삭스, 슈즈를 매치해 폴로 셔츠의 컬러 포인트가 더욱 강렬해 보인다.

@joansmalls

아주 짧은 니트 폴로 셔츠를 선택한 조안 스몰스는 깔끔한 화이트 레더 팬츠로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스타일링에 볼드한 브레이브 헤어가 밸런스를 맞춰준다.

Splash News

늘 유쾌한 모습만큼 스타일링도 센스 넘치기로 유명한 모델 엘라 엠호프의 폴로 셔츠 스타일링도 완벽 그 자체. 레드 스트라이프 패턴의 폴로 셔츠와 같은 소재 비니를 매치하고 나머지는 모두 블랙 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한 엘라. 여기에 한 끗 디테일로 옐로 하트 브로치와 퍼플 컬러의 플라워 브로치로 포인트를 준 그녀의 센스에 박수를 보낸다.

똑같은 옷 입은 리한나와 헤일리 비버

@camillecharriere

@carodaur

@veronikaheilbrunner

빠질 수 없는 미우미우의 폴로 셔츠를 선택한 카미유 샤리에, 캐롤라인 다우르, 베로니카 하일브루너. 카미유 샤리에와 베로니카 하일브루너는 짧은 테니스 스커트가 아닌 무릎 길이의 플리츠 스커트를 매치해 2023 버전 클래식 룩을 연출했다. 마치 언더웨어처럼 보이는 쇼츠가 불러일으킨 새로운 하의 실종 룩으로 나타난 캐롤라인 아우르는 아가일 패턴의 니트 소재 폴로 셔츠를 전혀 다른 무드의 마이크로 쇼츠, 발레리나 슈즈를 믹스 매치해 펑키하다.

빈티지 티셔츠 수집가를 위한 숍 리스트

Y2K 걸들의 헤드밴드 사용법

프리랜서 에디터
노해나
사진
Splash New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