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

W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가 전하는 2022년 11월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세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 마음을 강하게 가지고 있군요. 잠시 시간을 내어 다음에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이번 달은 가정과 가족 생활에 초점이 모아지고, 이 부분과 관련된 어떤 변화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달은 모든 것이 계획대로 잘 흘러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니, 충동적으로 움직이고 싶은 태도를 절제할 필요가 있겠어요. 중요한 결정은 12월로 미루고, 마음을 편안하게 유지하세요. 사랑의 기회를 엿보고 있나요? 월말로 갈수록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가 찾아올 것 같아요. 모임을 통해 매력적인 상대를 발견할 수도 있으니 마음을 열고 사교 활동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해보세요. 20일, 수입운이 매우 좋은 날입니다. 월급 인상을 요청해보세요.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글쓰기나 영상, 방송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기네요. 마감일을 앞두고 수정이 필요한 사항을 발견할 수도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면 보류하는 것이 좋겠어요. 현재 만나는 사람이 있다면 좀 더 자주 연락을 취하고 유대관계를 쌓는 편이 좋습니다. 상대가 성격과 다른 행동을 할 수도 있는데, 신중히 지켜보되 생각할 시간을 가진 다음 당신의 의견을 전해요. 세금 고지서나 대출금 등 예상치 못한 비용이 나갈 수 있으니 참고하고요. 건강 문제도 중요하게 자리하는군요. 진료 일정은 미루지 말고, 의사를 만나 확실한 조언을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23일, 커리어운이 좋은 날이에요. 더 높은 위치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올 수 있어요. 

ARIES 03.21 – 04.19

양자리│수입운이 좋은 달이네요. 이달 재정과 관련해 기쁜 소식을 들을 것 같아요. 한편 가정에 예상치 못한 일이 찾아올 수 있는데, 갑자기 이사해야 하거나 가족 중 여성 구성원이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할 것 같아요. 임신이나 육아 문제에 대해서도 결정을 내릴 때가 되었지요. 진행 중인 창의적인 프로젝트가 있다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빠르게 조정 또는 수정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기억해요. 23일쯤 장거리 여행을 하거나 먼 곳에 사는 가족이나 친구가 당신을 보러 올 수도 있습니다. 학교, 언론, 법률 문제, 이민 및 영주권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면 순조롭게 흘러갈 것 같아요. 8일, 급하게 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이달, 가까운 관계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것 같네요. 상대는 배우자 또는 애인, 비즈니스 전문가, 직장 동료일 수 있는데, 그 사람이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이라면 단어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즉시 표현하고 반응하고 싶은 기분이 들 수 있겠지만, 모든 사실을 이해하고 정리할 때까지 잠시 시간을 갖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생일이 5월 1~11일 사이에 있다면 이러한 상황에 더 깊이 연관되어 좀 곤란할 수 있는데 외국에서 온 친구가 이 시기에 도움이 되어줄 것 같아요. 한편 은행 대출을 신청할 계획이라면 이달에 승인될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23일, 결혼 상대, 혹은 비즈니스 파트너와 갈등 상황에 대해 얘기 나누기 좋은 날입니다.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예상치 못한 순간에 오래된 어떤 비밀에 대해 듣게 돼요. 당신에게 책임이 주어지고, 주요한 역할을 하던 팀원이 떠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련의 과정을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본다면 전화위복이었다는 사실을 곧 깨닫게 될 거예요. 월초, 사랑하는 친척 중 누군가가 수술하게 되면서, 당신이 친척을 돌보아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혹은 당신이 미뤄두었던 수술을 받기 위해 병원에 입원할 수도 있고요. 함께 일하고 싶은 대상이 있다면, 이달이 대화를 나누기에 좋습니다. 헤드헌터, 사업 파트너, 웨딩 플래너, 회계사, 변호사 또는 당신의 출세를 도와줄 누군가와 계약을 맺을 것 같아요. 23일, 예상치 못한 사업, 이직, 승진 제안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NCER 06.22 – 07.22

게자리│사랑과 우정의 과정이 항상 쉽게 흘러가는 건 아니죠. 상대의 본모습을 보면서 환상이 깨지는 경험을 할 수도 있어요. 그 상황이 무척 황망해 힘들 수 있으니 당신의 마음과 생각을 잘 보호해요. 여성인 친구가 어려운 상황을 겪을 수 있고, 친구를 돕고 싶은 마음을 강하게 느끼면서 친구 자녀를 돌봐주거나 의료 또는 법률 전문가의 회의에 함께하는 등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중순에는 큰돈을 마련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월말에는 업무가 밀려들고, 국제 고객까지 확보해 조수를 고용해야 할 정도로 많은 일을 감당하게 될 듯해요. 20일, 가장 운이 좋은 날입니다. 원하던 거래가 체결되는 등 수입이 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LEO 07.23 – 08.22

사자자리│가정생활에 새로운 챕터가 열릴 것 같아요. 가족 구성원과 관련된 소식을 듣게 되거나 새로운 거주지로 옮길 수 있답니다. 이로 인해 돈이 필요한데, 적절한 시기에 잘 마련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달에는 커리어와 관련해 중대한 변화가 찾아올 수 있으니 일정을 명확하게, 여유롭게 잡아두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중순까지는 불안정하고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월말로 갈수록 사랑과 여행, 즐거운 순간에 초점이 맞춰질 것 같네요. 수입운도 강해지고요. 8일쯤 어떤 소식이 들려오는데,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2일, 여행을 계획하기 좋은 날입니다. 여행지에서 로맨틱한 만남이 성사될 수도 있겠군요.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중순까지는 어딘가로 떠나지 않는 편이 좋아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니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해요. 일정도 가볍고 널널하게 세워두는 편이 좋겠고요. 커리어운은 무척 훌륭한 편이네요. 보상과 성취를 얻거나 이룰 수 있겠어요. 연인과 미래 계획을 세우고, 관련 준비도 순조롭고 빠르게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월말에는 가정 관련 계획에서 큰 진전을 낼 것 같네요. 친구나 가족과 즐겁고 충만한 시간을 보내면서 사랑받고 있음에 깊은 감사를 느낄 듯해요. 현재 만나는 사람이 있는 싱글이라면, 청혼을 받을 수 있고, 데이트 상대가 없는 싱글은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요. 20일,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예요.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돈과 관련해 뜻밖의 소식이 들려올 수 있어요. 수입운이 좋은 편이지만, 투자하고 있다면 위험을 감수하는 건 피해야 해요. 예상하지 못했던 대출 상환 문제가 생기거나 돌려받기로 했던 투자 자금 등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비상 계획을 세워두는 게 좋겠어요. 하지만 빠르게 돈을 마련해야 하는 경우 부모님이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너무 염려하지는 말고요. 새 팟캐스트나 출판, 커뮤니케이션 관련 일을 하고 있다면 이번 달이 여러 가지를 시도해볼 이상적인 시기니 참고하세요. 다음 달 말 이후부터는 상황이 더디게 흘러갈 가능성이 높으니 그전에 성사시키도록 노력하세요. 23일, 휴가 목적으로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도 있어요.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상황을 통제하고 싶어 하는 마음은 알겠지만, 누구도 앞으로 일어날 일을 계획하고 예측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해요. 8일경 관계를 마무리할 수 있는데, 관계의 대상은 배우자나 동거 중인 연인일 수도, 사업 파트너나 협력 전문가, 경쟁자일 수도 있어요. 11월은 집 또는 가족에게 초점이 모아지는 달입니다. 갑자기 이사의 필요성을 발견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이 문제에 시간을 투입할 수 있도록 일정을 여유롭게 잡는 편이 좋겠어요. 사랑의 기운도 느껴지는군요. 싱글이라면 초대받은 모든 주말 파티에 참석해보세요.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이번 달에 시도해보고요. 23일, 월급이 인상되거나 새 직책에 대한 제안을 받을 수도 있어요.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월초부터 중순 사이에 여행 계획이 있다면 재고하는 것이 좋겠어요. 계획대로 흘러가지 않는 일이 종종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마음 편안하게 먹고 집에서 가까운 곳에 머물며 상황을살 피는 걸 추천해요. 건강이 중심에 자리하는 달입니다. 몸에 문제가 생겼다면 망설이지 말고 의사를 찾아가 나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다가오는 새해에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데, 계획을 잠시 멈추게 되거나 더디게 진행될 수도 있으니 마음을 차분하게 유지하세요. 부동산이나 집과 관련된 문제에서는 일이 잘 풀려요. 더불어 물을 조심해야 하는데, 중요한 물건이 젖게 될 수 있으니 지하실이나 아래에 두지 말고 위쪽에 두세요. 22일, 운이 가장 좋은 날이니 기억해요.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연인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자칫 감정적으로 치달을 수 있으니 차분히 생각한 후 반응을 보이는 게 좋겠어요. 당신이 들은 내용이 확실한지부터 확인하고요. 이미 결혼했다면 자녀와 관련된 문제로 신경이 집중될 수 있고, 창의적인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경우라면 막판에 일이 잘못될 수 있으니 진행 상황을 면밀히 관찰해요. 돈 문제도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 같네요. 연인에게 많은 돈을 빌려준 상황이라면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으니 차분히 재고해보세요. 11월 마지막 주, 마음을 환기하고 미래 계획에 대해 생각해보기 좋은 시기예요. 자신을 돌보는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겠네요. 28일,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 날이 가장 적기입니다.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