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니트 스타일링의 모든 것

장진영

날씨가 추워졌다. 니트를 꺼내 입을 때다.

가을비가 몇 차례 내리더니 기온이 뚝 떨어졌다. 옷장 속에 뭉쳐둔 니트를 꺼내입을 때. 2022 F/W 시즌 쏟아져 나온 트렌드를 니트와 함께 스타일링 해보자.

Y2K 핑크 트렌드

Y2K와 핑크 컬러가 세상을 휩쓸었던 2022년. 니트에서도 예외는 없다. 어릴 적 입었던 귀여운 장식 디테일의 꼬르미오부터 브로치를 주렁주렁 단 샤넬까지 Y2K 감성을 듬뿍 담은 핑크 트렌드는 올 겨울에도 니트에 적용된 채 많은 사랑을 받을 예정.

Cormio

Chanel

Chanel

Cormio

Burberry

미니 스커트와 함께

Y2K가 불러 일으킨 바람에 미니 스커트가 빠질 수 있을까?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벌키한 니트를 미니 스커트와 함께 입고 투박한 레이스업 부츠를 매치해 분위기를 중화시키는 스타일링이 있을 것이다. 할머니의 옷장에서 볼 수 있을 법한 그래니(Granny) 니트 카디건을 모던한 재킷 안에 매치한 브랜든 맥스웰의 귀여운 스타일링도 주목하시길.

Ports1961

Ports1961

Brandon Maxwell

Brandon Maxwell

맥시 스커트와 함께

니트를 맥시 스커트와 매치하는 방법은 좀 더 다채롭고 제각각의 매력을 발산한다. 몰리 고다드는 풍성한 실루엣의 러플 스커트와 함께, 알렉산더 맥퀸은 얇은 실루엣의 슬릿 스커트와 매치하며 똑같은 오버 사이즈 니트를 각기 다른 방식으로 스타일링했다. 랄프 로렌이 노르딕 패턴의 니트를 시어한 소재의 스커트와 매치해 하의 쪽에 좀 더 섬세한 분위기를 더했는가 하면, 필로소피 디 로렌조는 이와 반대로 상의에는 어깨 아래로 흘러 내리는 니트를 두고 하의에 강인한 느낌의 페이턴트 레더 소재를 매치했다.

Molly Goddard

Alexander McQueen

Ralph Lauren

Philosophy di Lorenzo

가을 남자를 위한 니트 소재 아이템

레이싱 재킷 걸치고 쿨키즈 바이브

디지털 에디터
장진영
사진
James Cochra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