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식물 집사를 위한 도구 10

W

가드닝에 입문한 초보 식물 집사 ‘식집사’에게 유용할 툴 10. 

1. Plats 팟 커버, 홍콩야자 

우산을 닮아 ‘우산나무’라고도 불리며 독특한 수형으로 인테리어에 좋은 홍콩야자와 비건 레더 소재의 팟 커버로 구성한 제품. 팟 커버는 양면 방수 소재로 제작했으며, 금속 리벳으로 커버를 둥글게 모양 잡을 수 있게 디자인했다. 

2. Garden Trading by My Allee 우드 그립 전지가위 

가지치기에 사용하는 전지가위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그립 모양으로 손쉽게 식물을 손질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스틸, 애시 우드로 마감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3. Burgon&Ball by My Allee 원예용 장갑 

영국 토종 야생화와 야생동물을 그린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 원예용 장갑. 손바닥 부분에 쿠션이 부착돼 가시, 벌레 등으로부터 손을 보호해준다. 

4. Pulnaom by Seedkeepr 

식물등 

빛이 부족한 공간이나 겨울철 실내에서도 식물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LED 조명. 등 아래로 떨어지는 빛의 양이 많도록 조약돌을 닮은 오벌 형태로 디자인했다. 주광색, 주백색, 전구색 총 세 가지 색상 옵션이 있다. 

5. Plastic Ark 더티 팟 

버려진 폐플라스틱을 분쇄, 특수 가공해 만든 친환경 화분. 여러 재질, 색깔의 분쇄 플라스틱을 뒤섞어 만들기 때문에 독특한 미감의 마블링 및 패턴이 형성된다. 톡톡 튀는 색감으로 화분뿐 아니라 연필꽂이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6. Burgon&Ball by My Allee 컬티베이터 

흙을 골고루 솎아낼 때 사용하기 좋은 컬티베이터. 세계산림관리협의회(FDC) 인증을 받은 너도밤나무 원목, 스테인리스스틸로 마감했다. 

7. Plats 팟 트레이, 틸란드시아 이오난사 

대표적 공중 식물인 틸란드시아 이오난사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팟 트레이로 구성된 세트 상품. 특히 틸란드시아는 흙 없이도 자라고 양지, 반양지 등 실내 어디에 두어도 잘 자라기 때문에 초보 ‘식집사’에게 더없이 좋은 선택지다. 

8. Sunday Planet 멀티 플랜트 미스트 

해충 방재, 영양분 제공, 광택 효과 등의 기능이 있는 멀티 미스트. 방충 빛 살균 효과에 탁월한 자데라크틴 열매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을 함유했으며, 은은하게 페퍼민트 향이 풍겨 분사하면 공간 가득 상쾌한 향이 퍼진다. 

9. &klevering by My Allee 선인장 모양 향초 

선인장 모양을 본떠 만든 향초. 높이 줄기 세 가닥이 뻗은 귀여운 디자인으로 장식용으로 손색없다. 연소 시간은 약 15시간이다. 

10. Sunday Planet 히어로 소일 

식물에 필요한 총 5가지 흙으로 구성한 제품. 토양 부유와 오염을 막는 화산석, 영양분을 공급하는 배양토, 뿌리 생성 및 활력을 돕는 마사토, 과습을 막아주는 펄라이트, 원활한 물 빠짐을 도와주는 경질토로 구성했다. 

피처 에디터
전여울
포토그래퍼
박종원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