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메타버스 테마파크 개장

노경언

기기괴괴 방 탈출 게임에 참여하시겠습니까?

네이버 웹툰이 메타버스 공간에 호러 웹툰 ‘기기괴괴’를 재해석한 가상 세계를 구현했다.

이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들어섰을 때 영화 속에서 보던 해리포터 호그와트 학교를 본뜬 상점과 슈퍼마리오 속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공원을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지적재산을 바탕으로 한 테마파크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다만 웹툰 월드는 네이버 웹툰의 IP를 바탕으로 만드는 테마파크로 실제가 아닌 가상 공간에 만들어진다는 점이 다를 뿐이다.

네이버 웹툰은 웹툰 월드의 첫 테마로 ‘기기괴괴’ 방 탈출 공간을 선보인다. 각종 문제를 풀며 단서를 찾아 시간 내에 방에서 빠져나오는 방 탈출 게임에 공포물인 ‘기기괴괴’ 콘셉트를 결합시켰다.

이용자 8명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남은 생존 포인트, 소요 시간, 난이도 등을 점수로 산정해 순위 경쟁도 가능하다.

‘기기괴괴’는 네이버 웹툰에서 9년간 연재된 장수 웹툰이다. 귀신이 나오는 공포물에 한정하지 않고 장르를 넘나들며 기묘하고 엽기적인 에피소드를 옴니버스로 연재해 팬층 또한 두텁다.

네이버 웹툰 측은 “이번 기기괴괴 월드를 시작으로 주기적으로 다양한 웹툰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제페토 맵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메타버스 콘텐츠를 통한 웹툰 IP 생태계 확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ZEPETO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