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식 장보기, 어디서 뭘 사나?

W

높은 안목으로 큐레이션한 식료품, 빠르게 진화하는 서울의 로컬 그로서리 마켓에서 발견한 식료품 8. 

1 Taste And Taste 루모 펜네 리가테 

펜촉 모양의 쇼트 파스타. 원통형 모양, 표면의 커팅으로 소스가 면에 잘 배어든다. 100% 이탈리아 듀럼밀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조리 후에도 면이 쉽게 퍼지지 않아 알덴테 식감을 즐기기 좋다. 

2 Fishmonger Ichon 옥돔 

해산물 전문 그러서리 스토어 ‘생선씨’에서 매일 아침 삼천포에서 공수해 판매하는 옥돔. 당일 배에서 직접 손질, 진공 포장 처리한 신선한 옥돔으로, 노릇하게 구워 갓 지은 밥에 곁들이면 그만이다. 

3 Monday Morning Market 베르뜨 올리브오일 정어리 휠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해 매콤하고 풋풋한 올리브 향이 또렷하게 느껴지는 정어리 통조림. 담백한 크래커 위에 치즈, 과일, 견과류 등과 함께 올려 핑거푸드로 즐겨볼 것. 

4 Munchies And Goodies 플라비아 알레 

시칠리아 대표 품종인 치비보와 카타라토를 블렌딩한 화이트와인. 산뜻한 오렌지, 달콤한 복숭아, 서양배 향이 기분 좋게 느껴진다. 목 넘김 후 입에 남는 강한 산미가 매력적이다. 

5 Monday Morning Market 라치나타 스모크 파프리카 파우더 스위트 

스페인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파프리카 파우더. 스페인 카세레스에서 난 파프리카를 100% 오크나무로 훈제, 건조시켜 완성했다. 파스타 요리에 한 스푼 더하면 감칠맛이 화르르 살아난다. 

6 Monday Morning Market 먼데이 치폴레 소스 

매콤한 고추 향이 식욕을 자극하는 치폴레 소스로, 치킨이나 돼지고기에 마리네이드해 굽거나 튀긴 요리, 또는 아귀포와 쥐포 등 말린 생선과도 잘 어울린다. 

7 Taste And Taste 진 마요 

증류주 진과 마요네즈를 조합해 탄생한 소스. 해산물의 비린 맛을 탁월하게 잡아주고 튀김, 샌드위치, 샐러드 등과 두루 잘 어울린다. 은은하게 풍기는 토마토 페이스트, 레몬의 새콤한 맛도 일품이다. 

8 Fishmonger Ichon 삼배체 굴 

일반 굴보다 3~5배 크기를 자랑하는 삼배체 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화이트와인에 곁들이거나 석화구이로 즐기기 좋다.

피처 에디터
전여울
포토그래퍼
김대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