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같이 이어지는 야근에 집에 들어오면 씻기도 벅차 그냥 잠들기 일쑤인 주중에는 특별한 피부 관리를 하기가 어렵다. 금요일 밤과 토요일, 일요일까지 딱 3일만 투자해 피부 컨디션을 극적으로 끌어올리는 법.
1. Laneige 아이 슬리핑 마스크
카페인과 헤스페리딘, 올리고사카라이드 성분과 세라믹 볼 마사저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눈가 부기를 즉각적으로 가라앉힌다. 25ml, 3만2천원대.
2. Erborian 녹차 밤 마스크
미세먼지와 자외선, 스트레스 등 각종 유해 환경 때문에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를 정화하는 마스크. 200ml, 5만원.
3. Fresh 피어니 브라이트닝 나이트 트리트먼트 마스크
피어니와 감초 추출물에서 얻은 브라이트닝 콤플렉스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다크스폿을 완화하는 비타민 C₃ 성분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든다. 100ml, 11만6천원대.
4. Sulwhasoo 설안팩
자는 동안 피부에서 배출되는 노폐물을 흡착해 다음 날 세안하고 나면 투명하고 정화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80ml, 8만5천원대.
5. Chantecaille 바이오 리프팅 마스크
안티 링클 헥사 펩티드가 안면 근육 수축을 최소화해 피부가 땅겨 올라가는 느낌이 든다. 50ml, 23만8천원.
6. Avene 수딩 모이스처 마스크
피부가 일시적으로 자극받았거나 스트레스와 과로 등으로 지쳤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를 부여해주는 마스크. 50ml, 2만8천원.
7. Re:NK 바이탈 소프트 너리싱 트리트먼트 팩
부리티 오일과 마카다미아씨 오일, 해바라기씨 오일 등 세 가지 오일을 베이스로 하는 영양 팩. 80ml, 4만2천원.
8. La Mer 투 스텝 브라이트닝 듀오
해조추출성분인 미라클 브로스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해조류와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믹스된 뉴 카밍 퍼먼트 성분이 브라이트닝 효과를 극대화한다. 프라이머 30ml, 젤 크림50ml, 32만원대.
피부 상태에 따른 마스크 레이어링
토너, 에센스, 크림까지 충분히 발랐는데도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거나 피부 잔주름과 잡티 등이 도드라져 보인다면 마스크 세트 플레이가 필요한 때다. 최근 홈케어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수분, 모공, 진정,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마스크가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주요 성분 또한 웬만한 크림만큼 다양하다. 이 다양한 마스크를 가지고 3일 동안 최적의 효과를 보려면, 궁합이 잘 맞는 마스크를 함께 사용해 시너지 효과를 꾀해야 한다. 커지고 처진 모공이 최대 고민이라면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딥 클렌징 마스크와 피지를 컨트롤해주는 피부 정화 마스크를 함께 사용하고, 극적인 톤업 효과를 원한다면 비타민 C가 충분히 들어 있는 브라이트닝 마스크와 보습 마스크를 번갈아 사용하는 식이다. 다만, 고기능성 마스크끼리는 주의해야 한다. 레티놀이나 AHA, BHA, 비타민 C 등 고농도의 성분을 함유한 마스크끼리 연달아 바르면 오히려 독이 되기 때문이다. ‘주름 개선 기능 인증’이나 ‘미백 효과 인증’ 등의 표시가 된 제품 또한 연달아 사용하지 않길 권하며, AHA가 8%, BHA가 1.5% 이상 들어간 필링 마스크는 다른 기능성 마스크와의 레이어링은 피할 것.
환상 조합 VS 위험한 관계
두 가지 마스크를 연달아 사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기능 사이의 궁합을 정리했다. 함께 발라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불협화음을 일으켜 피부에 치명타를 입히는 경우도 있다.
YES 각질 제거 마스크 + 기능성 마스크
각질 제거 기능의 마스크를 사용한 뒤, 기능성 마스크를 사용해 100% 효과를 누릴 것. 단, 레티놀 성분이나 비타민 C 성분은 각질을 제거한 피부에 사용하면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YES 수분 마스크 + 화이트닝 마스크
화이트닝 마스크를 사용하고 나면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질 때가 종종 있다. 이럴 때는 수분 마스크를 발라 건조함을 완화할 것. 수분 마스크는 대부분의 안티에이징 제품과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NO 레티놀이 함유된 주름 마스크 +비타민 C가 함유된 미백 마스크
레티놀은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대표적인 노화 방지 성분이지만 워낙 고기능성이라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 비타민 C를 함유한 미백 제품 중에는 화이트닝 효과를 위해 각질 제거 성분이 포함된 경우가 있으므로, 연달아 사용할 경우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
NO 수분 마스크 + 리프팅 마스크
리프팅 마스크는 탄력을 높이기 위해 피부 속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카페인 성분을 함유한 경우가 많다. 그런데 수분 마스크를 연달아 사용하면 다시 수분이 채워져 아니함만 못할 수 있다.
방방곡곡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름다워지고 싶은 당신을 위해, 서울과 인천, 부산, 제주 등 당신이 있는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뷰티 스폿을 엄선했다. 나만의 뷰티 휴가를 오롯이 즐기기 위해 일부러 발길을 옮겨도 후회하지 않을 곳들이다.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웰니스 프로그램
워커힐 호텔과 헬스커넥트(서울대병원-SK텔레콤이 공동 설립한 헬스케어 전문 회사)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 건강 관리와 다이어트, 자세와 통증 관리, 뷰티 관리, 임산부 프로그램까지, 총 5가지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뷰티 관리는 체형과 스킨케어를 모두 원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2박 3일간 합숙으로 진행된다. 1:1 컨설팅을 통해 운동과 식단을 처방받고, 그에 따라 본인에게 딱 맞는 체형 관리와 건강식을 제공받는다. 운동 프로그램 중에는 하이폭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스킨케어는 발몽 V 스파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된다. 뷰티 관리 총비용은 1백74만원이다.
시그니엘서울 에비앙 스파
아시아에서는 도쿄와 하노이에 이어 세 번째로 오픈했다. 스파 시작 전에 시그니엘 호텔의 사우나나 수영장을 이용해 선순환을 도와준 뒤 트리트먼트가 시작되며,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는 베드체어 일체형인 스피커로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티타임으로 마무리된다. 오일과 밤을 블렌딩해 근육을 풀어주며, 일회용 부직포 속옷이 아닌 코튼니팅 속옷으로 섬세함을 더했다. 비용은 16만5천원부터 시작한다.
해비치 호텔앤리조트 제주 스파 아라
제주 체내림할망의 기운을 담아 독소를 배출하고 바른 자세를 잡아주는 ‘계향충만’, 제주 말의 지방 조직에서 추출한 오일로 피부 보습과 재생에 효과적인 ‘마유 테라피’ 등 제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6만5천원에서 43만원 사이다.
아난티 코브 워터 하우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으로부터 수질 검증을 받은 염화물 광천 온천수로 신경통과 피부염은 물론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바다와 맞닿은 듯한 특별한 인테리어에 제한된 인원만 입장할 수 있어 만족감 또한 높다. 7월에 부산에 오픈하는 힐튼 부산의 스파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하니 기억해두시길.
파라다이스시티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호텔과 컨벤션, 카지노, 수영장 등 없는 게 없어 리조트계의 어벤저스로 떠오른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도 에스테틱 스파가 오픈할 예정이다. ‘프로 호텔러’에게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파라다이스시티인 만큼 클럽과 수영장에서 신나게 즐기고 난 뒤 에스테티션의 부드러운 손길로 하루를 마감해보면 어떨까.
피부 좋은 여자들은 ‘이걸’ 쓴다!
뷰티 유튜버부터 모델, 피부 좋은 에스테티션, 브랜드 홍보녀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좀 써봤다’고 자부하는 뷰티 피플들이 공개한 주말 동안 남몰래 바르는 단 하나의 화장품.
1. 모델 징징유
Aesop 비 앤 티 밸런싱 토너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으로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적시고, 피부 톤을 환하게 가꿔주는 일등공신이다. 특별히 주말에는 화장솜에 듬뿍 묻혀 팩처럼 활용하는데,솜을 떼어낸 직후에는 피부 톤이 정말 반짝거린다.200ml, 6만6천원.
2.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
Phy-mongshe 하이드로 피에이치 밸런스 젤
냉장고에 보관한 젤을 피부에 도톰하게 바른 뒤 15분가량 두었다가 물로 씻어내면 울긋불긋했던 피부가 진정됨은 물론, 뭘 발라도 건조하던 피부에 물이라도 끼얹은 듯 즉각적으로 수분이 채워진 느낌이 든다. 반신욕을 하면서 사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95ml, 3만8천원.
3. 모델 메구 야마모토
Pair 아크네 W
원래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인데 모델 일을 하면서 피부가 더 예민해졌다. 평소에는 촬영 때문에 이것저것 다양한 제품을 바르기 때문에, 주말 동안에는 이 제품 하나만으로 피부를 회복시킨다. 여드름이 난 부위에 바르면 금세 가라앉아 촬영 전날에도 꼭 사용하는 제품이다.14g, 2만4천원.
4. 모델 최아라
Cetaphil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영양 크림인지라 피부에 맞지 않으면 좁쌀 여드름이 올라오는데, 이 제품은 트러블이 나지 않을 뿐 아니라 피붓결이 쫀득해지는 느낌까지 든다. 세안 후 스킨도 안 바르고, 이거 하나만 바르는데도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85g, 1만3천원.
5. 뷰티 크리에이터 유트루(유진실)
LUSH 코스메틱 워리어
이 제품을 만난 뒤 지긋지긋한 여드름과 작별을 고했다. 저녁에 피부를 깨끗하게 세안한 뒤, 토너로 피붓결을 정리하고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한 제품을 얼굴에 듬뿍 올린다. 5~7분 후 물로 가볍게 헹궈내면 금방이라도 터질 것 같았던 화농성 여드름이 잠잠해지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다.75g, 2만8천원.
6. 태와선 배은정 원장
24Miracle 티트리 앰플 마스크
강소라, 이민호, 김우빈 등 연예계의 대표적인 ‘소두’ 배우는 배은정 원장의 관리로 만들어졌다. 미세먼지로 피부가 지치고 갑자기 뾰루지가 올라온 날엔 반드시 사용한다. 전 성분이 EWG0~2등급을 받은 것들로만 구성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도톰한 천연 면 시트라 시간이 지나도 건조하지 않다.25ml, 3만5천원.
7. 미르테 바이 혜정 박혜정 원장
Spagem 로즈 다이아 리바이탈 마스크
오연서, 정려원, 이하늬, 손담비, 손연재 등 내로라하는 피부 미인들은 모두 박혜정 원장의 손길을 거쳤다. 그런 그녀가 주말에 보약처럼 사용하는 제품은 스파젬 로즈 시트 마스크다. 냉동 보관한 아이스롤러로 피부의 열을 뺀 뒤 냉장고에 넣어뒀던 마스크를 피부 위에 붙인다. 시트팩을 하고 난 뒤 물로 가볍게 세안하고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자면 더욱 광채 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1개, 1만원.
8. 라 부티크 피알 어소시에이트 남혜진 실장
Dior 프레스티지 르 그랑드 마스크
스파머시와 스킨랩앨과 같은 에스테틱은 물론 피토메르와 미라클톡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홍보하며 각양각색의 화장품을 사용해봤지만, 악건성에 민감한 피부인 내겐 주말 보약템으로 이 제품만 한 게 없다. 금요일 혹은 토요일에 각질 제거를 미리 진행하고, 일요일에 워터 에센스를 바른 뒤 나이트 크림 대신 이 제품을 얼굴과 목 전체에 발라준다.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르고 건조가 심한 볼과 입 주변에만 다시 한번 덧발라 흡수시키면 다음 날 눈에 띄게 유연해진 피부를 마주할 수 있다.50ml, 26만원.
9. 모델 배윤영
Hatomugi 스킨 컨디셔닝 젤
피부가 얇은 데다 엄청 건조해서 순한 제품으로 보습에 신경 쓴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주말에는 이 제품만 마스크처럼 듬뿍 올려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주력한다.180g, 1만2천원.
- 에디터
- 김선영
- 포토그래퍼
- EOM SAM CHE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