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혈관을 따라 깊숙이 침투해 흐트러진 피부 주기를 다스리고, 뾰족하니 일어난 각질을 잠재우며 피붓결을 매끈,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만능 아이템, 오일의 계절이 돌아왔다. 올가을 새롭게 출사표를 던진 오일 제품 다섯 가지.
Biotherm 리퀴드 글로우
피부 광채의 적인 건조함과 칙칙함을 관리해줄 해결사로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 성분과 살구씨 오일, 오렌지 껍질 오일, 로즈힙 오일, 쌀겨 오일 등 총 8가지 에센셜 오일이 블렌딩되었다. 힘을 잃은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싶다면 크림이나 마스크에 두 방울 정도 섞어서 발라줄 것. 30ml, 4만9천원.
Innisfree 진저 오일 세럼
혈액 순환을 도와 차가운 피부에 온기를 주어 에너지를 되찾아주는 생강에서 추출한 오일을 담았다. 오일 특유의 번들거림을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을 위해 세럼과 배합해 쫀쫀한 질감이 특징. 그래서 겉도는 법 없이 피부에 착 발리고 흡수도 빠르다. 50ml, 2만8천원.
리프트 럭셔리 오일 이름에 대놓고 적은 ‘럭셔리’라는 단어가 부끄럽지 않을 만큼 달맞이꽃, 파촐리, 웨스트 인디안 로즈우드 오일이 농밀하게 담겼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한 뒤 손가락 끝으로 마사지하듯 지그시 누르면서 바르면 흡수도 빠르고 제품의 효과도 배가할 수 있다. 30ml, 36만5천원대.
Shu Uemura 얼팀8 오일 인 에센스
클렌징 오일에 이어 본격적인 스킨케어를 위한 오일을 선보인다. 고대 아프리카에서 상처와 종양을 치유하는 데 쓰인 제라늄 오일을 가득 담아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돕는다. 캐시미어처럼 보들보들한 피붓결은 덤이다. 30ml, 13만원.
Fresh 씨베리 모이스처라이징 페이스
오일 탁월한 항산화 능력과 염증을 다스려주는 오메가 3, 6, 7, 9 성분이 가득한 씨베리 오일을 담았다.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화상의 특효약으로 사용할 만큼 재생 능력이 탁월하다고. 특히 메이크업 전 손바닥에 한 방울 떨어뜨려 얼굴 전체에 지그시 눌러주면 각질이 일어나는 법 없이 메이크업이 밀착되고 은은한 광이 하루 종일 감돈다. 50ml, 7만8천원.
- 에디터
- 송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