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inner Takes It All

우보미

위너가 돌아왔다. 모든 것을 집어삼킬 기세로 다섯 사람이 다시 뭉쳐서.

wa-well-위너4

네이비 컬러의 재킷과 팬츠, 녹색 파이톤 패턴 셔츠, 집업 니트는 모두 Prada 제품.


송 민 호

새 앨범에서 처음 공개된 곡이 당신이 쓴 ‘사랑가시’ 다. 보컬을 태현으로 정한 이유가 있나?
감성적인 곡을 잘 소화한다고 생각했다. 태현이는 목소 리 톤으로 감정을 드러내는 면에서 탁월한 부분이 있 다. 싸비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게 포인트였는데 잘 표 현해준 것 같다.

티저 영상에서 키스신을 연기했다. 팀 안에서 이제 섹 시함을 담당하게 된 걸까?
원래 성격 자체가 밝고 장난도 많이 치는데 일할 때는 진중한 편이다. 주어졌으니까 열심히 했다(웃음).

<쇼미더머니 4>에서 봤던 당신의 캐릭터와는 사뭇 다 른 것 같다. 훨씬 편하고 유순하게 느껴진다.
힙합 자체가 무서운 음악이고 세게 해야 한다는 공식 이 있는 건 아니지만 <쇼미더머니>라는 프로그램 자체 가 출연자들을 경쟁 붙이는 배틀 프로그램이니까 어쩔 수 없이 심리적으로 압박하는 분위기가 있다. 나도 모 르는 사이 맘고생을 했는지 스트레스를 엄청 받았던 것 같다. 노랗게 염색한 머리를 자르려고 보니 반 이상 흰머리가 나 있어서 깜짝 놀랐다. 그때에 비하면 지금 은 정말 마음이 편하다. 이제는 위너로 신나게 달려보 려고 한다.

wa-well-위너8

몸을 타고 흐르는 실크 줄무늬 셔츠와 안에 입은 지퍼 장식의 니트 슬리브리스 톱, 쇼트 팬츠는 모두 Prada 제품.


강 승 윤

지난 15개월 동안 어떻게 지냈나?
열심히 준비하며 지냈다. 신곡 발표 전에는 두근대서 잠을 한숨도 못 잤다. 설레고 몸이 떨렸다.

팀 밖에서 솔로 프로젝트로 뭔가 해보고 싶지 않나?
칼을 잘 갈았다가 날카로울 때 써야 하는 것처럼, 나라 는 사람을 보여주고 싶은 갈증과 욕심도 있지만 좋은 때를 기다리고 있다. 위너가 ‘믿고 들을 수 있는 음악을 한다’는 믿음을 얻었을 때 내 솔로 앨범을 내고 싶다. 그래야 내 음악 또한 훨씬 더 많은 사람이 귀 기울여 들어줄 테니까.

멤버들의 개성이 강한 팀이다. 서로 자기 목소리를 내 면서도 어떻게 조율하는지 그 과정이 궁금하다
서로를 인정하기 시작하면 아주 쉬워진다. 각자 뚜렷하 게 다른 점을 인정하고 잘하는 부분을 모으는 식으로 가면 문제될 게 없어진다. 굳이 뭔가 하나로 통일하는 건 우리랑 어울리지 않고. 잘될 거 같지도 않다.

빅뱅의 GD & T.O.P처럼 팀 안에서 유닛을 만든다면 누구와 어떤 색깔로 하고 싶나?
멤버들 한 명씩과 다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친구랑은 이런 느낌으로, 저 형과는 저런 느낌으로가 다 그려진 다. 내가 욕심이 많다.

wa-well-위너3

프린지 장식의 가죽 재킷, 도트 무늬 시스루 셔츠는 Saint Laurent, 데님은 Flame Flower, 반지는 Viatory 제품.


남 태 현

지난해를 어떻게 보냈나?
긴 공백기를 보내면서 그동안 활동하면서 아쉬웠던 부 분을 채우기 위한 공부를 했다. 기타를 배우는 데 시간 을 많이 쏟았고, 운동도 열심히 했고. 생각도 많이 하고 음악도 많이 찾아 들으며 스스로 나아지려고 애쓴 수 련의 시간이었다.

요즘의 음악 트렌드라면 힙합에서 레퍼런스를 많이 찾 을 것 같은데 블루스라니 흥미롭다.
힙합도 파고들면 그 뿌리에 재즈, 블루스 같은 흑인 음 악이 있으니까. 우리 회사는 힙합을 많이 다루는 곳이 고 워낙 잘하는 분들이 넘치니까 좀 남다르려면 거기 뛰어들기보다는 새로운 걸 찾아야 한다(웃음).

드라마 <심야식당>에도 출연했고 박신양에게 연기를 배우는 새 예능 프로그램 <배우학교>를 시작하기도 했 다. 자신의 연기에 1부터 10까지 점수를 매긴다면?
아직은 물론 1밖에 안 된다. 하지만 음악과 마찬가지로 연기도 어떤 것을 배울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인다. 연 기는 카메라 앞에서 주어진 상황을 믿어야 할 수 있는 일 같다. 무엇보다 새로운 것을 시작할 때 습관적으로 갖게 되는 두려움을 연기가 많이 없애준다.

wa-well-위너5

무지개 컬러의 화려한 테디 재킷과 체크 셔츠는 Saint Laurent, 목걸이는 Viatory 제품.


이 승 훈

데뷔 준비 전에는 안무가도 생각했다고 알고 있다.
춤추는 거나 안무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잘한다는 말 은 어울리지 않는다. 어릴 때부터 유일하게 할 줄 아는 분야였다. 이제는 시야가 조금 넓어진 셈인데, 무엇이 건 콘텐츠 만드는 일을 지속적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 을 한다. 안무도 어쨌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일이니 까. 혹은 옷이나 캐릭터, 글이나 스토리가 될 수도 있고 혼자 머릿속으로 그림을 그려본 다음 없던 것을 만들 어내는 과정을 좋아해서 아마 그런 일을 하게 되지 않 을까 싶다.

무대 위의 당신은 에너제틱하고 명랑하며 동물적인 유 연함이 넘치는데, 실제 성격은 다른 것 같다.
그런 건 무대에서 쓰는 가면이다(웃음). 어떻게 보면 자 기애가 부족한 것 같기도 하다. 모니터링 같은 걸 잘 안 한다거나, 나를 보는 일을 민망해하는 면이 있다.

패션에 관심이 많다고 들었다.
외모가 부족하니까(웃음)? 말을 잘하거나 패션에 두각 을 나타내는 사람 가운데 그런 부류가 많은 거 같다. 어릴 때부터 춤추는 시간 외에는 옷을 리폼한다거나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를 커뮤니티에서 찾 거나, 밥 먹을 돈을 아껴 빈티지 옷을 사곤 했다. 지금 은 스타일리스트가 건네주는 옷을 입으면서 관심이 오 히려 덜해진 상태다. 일단 우리 팀이 가진 색깔이 내가 즐기던 패션과는 거리가 있고 남이 꾸며주는 데 익숙 해지다 보니까.

올해 얻고 싶은 것은?
잠들기 전에 꾸준히 머릿속으로,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는 생각을 한다.

wa-well-위너7

반짝이는 줄무늬 니트 톱은 Maison Margiela by Boon the Shop, 검정 데님은 Saint Laurent, 스터드 장식의 금색 로퍼는 Gucci 제품.


김 진 우

앨범에서 보컬의 분량 배분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다섯 명이 같이 오래해왔기 때문에 서로 잘할 수 있는 부분을 알고 있다. 작곡을 하는 멤버들인 승윤이나 태 현이, 민호가 곡을 만들면 스스로 생각하고 나눠서 가 장 어울리는 사람에게 파트를 준다.

연습생 생활이 가장 길었던 멤버다. 그 시간을 버티게 해준 에너지는 무엇이었나?
나이가 나이인 만큼 이게 아니면 안 되겠다는 간절함 이 있었을 거다. 가파른 절벽 바로 앞이 나의 위치였다. 시간이 지나도 아무것도 안 보이고, 사람은 계속 바뀌 면서 위축되기도 했다. 그러다 어느 날 YG 패밀리 콘 서트에 나랑 태현이가 백댄서로 서게 됐다. 2NE1, 지누 션, 빅뱅 선배들 무대에 뒤에서 춤을 췄는데 그때 그분 들 팬들의 환호가 나를 깨우는 기분이었다. 이렇게 뒤 에서도 기분이 좋은데 내가 직접 노래 부르고 춤출 때 나에게 집중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면 얼마나 황홀할까 생각했다. 그때 가수의 매력을 살짝 맛본 것 같은데, 소 름이 돋았다. 그 경험이 힘든 시간을 지탱하게 해줬던 것 같다.

꿈을 이룬 셈이겠다.
이뤘는데, 자꾸 뭐가 더 생기는 거 같은 기분이다. 도전 하는 목표의 사이즈가 1~2였다면 이제 3~4 이상으로 더 커지는 기분이 든달까. 더 많은 사람들 앞에서 공연 하고 싶고, 내 자신이 발전해서 혼자 노래하고 싶기도 하다.

팀에서 큰형인데 그런 느낌이 안 든다.
형 느낌이 안 나거나 형 대접을 못 받는 건 상관없다. 멤버들이 크게 잘못하거나 그런 게 있으면 말은 하지 만 때리고 그러는 일은 없다(웃음).

http://goo.glCn0X98

위너의 움직이는 영상 화보는 2월 1일 모바일 매거진에 공개됩니다.
위 링크에서 모바일 매거진을 다운받고, 푸시 알람을 기다려주세요!

책에서(2월호)

에디터
피처 에디터 황선우, 패션 에디터 정환욱
포토그래퍼
SHIN SUN HYE
스타일리스트
최경원
헤어
이은혜
메이크업
이소연
어시스턴트
임다혜
로케이션
호텔 수선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