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월동준비

W

실내외의 큰 온도 차는 기본이고, 피부를 따끔거리게 할 정도의 칼바람과 건조함이 지속되는 혹독한 날씨와 매일 마주해야 하는 이때. 보다 전방위적인 스킨케어가 필요하다. 쉽고 간편하게 피부를 지키도록 도와주는 농밀한 에센스와 크림, 마스크 등 올겨울 유용하게 사용할 제품을 골라봤다.

지금부터는 건조함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을 막아줄 보습은 기본이고, 피부 자생력이 떨어져 흐트러진 얼굴 라인을 잡아줄 탄력 케어, 칙칙해진 피부 톤에 화사한 생기를 불어넣어줄 기본 관리에 소홀함이 없어야 피부를 지킬 수 있다. 그래야 하는 이유는 많고 많지만 가장 큰 원인은 이거다. 밖은 찬 바람, 안은 난방기로 인해 어디를 가든 피부 건조를 피할 수 없는 환경에서 생활할 수밖에 없다는 점, 그리고 한겨울에는 실내 습도가 20% 아래까지 떨어질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심하면 피부속 수분 보유량이 10%까지도 내려갈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피부 속 수분량이 떨어짐은 물론이고 피지선과 땀샘의 기능이 저하되면서 피부 속부터 땅기고 푸석해진다. 지성 피부라고 예외는 아니다. 피부가 땅기는 느낌이 들 때는 진정과 수딩 케어를 해야 하는데 간단한 마사지를 곁들인 수분팩을 자주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마땅한 마스크가 없을 때는 녹차 티백을 냉장 보관했다가 팩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아침저녁으로 수분 에센스를 바르는 과정은 무슨 일이 있어도 빼먹지 않도록 하고, 페이스 오일을 섞어 바르면 수분 손실도 막고 보습력도 높일 수 있다. 물론 이 두 가지 역할을 한 번에 해줄 진득한 보습 크림으로 마무리해도 좋다. 하지만 이것만으로 만족할 순 없다. 건조해진 피부는 외부 저항에 약하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지기 쉽다. 탄력이 떨어지면 피부가 늘어지지 않게 잡아주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까지 줄어들어 피부가 중력의 방향대로 처지게 된다. 이렇듯 탄력이 줄어 볼륨이 없어지면 얼굴선도 무너질 수 있으니 피부 자체에 힘을 키워줄 수 있는 퍼밍, 리프팅, 재생 등을 복합적으로 케어하는 성분이 담긴 제품으로 피부의 힘을 되찾아줘야 한다. 이렇게 간단한 노력만으로도 피부 속의 겨울 전쟁을 막을 수 있으니 화장대를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자.

1
1 Creme Simon 브라이트닝 림팩틱 컨투어링 앤 리프팅 젤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피부 톤을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릴랙싱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 독소를 제거한다. 75m, 9만9천원.
2 Dior 캡춰 토탈 세럼-로션
흡수력이 뛰어나 피부 근본부터 수분을 탄탄하게 채워주고 보호해주는 로션이다. 지성 피부는 물론이고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안티에이징 트리트먼트 효과를 볼 수 있다. 150ml, 9만9천원.
3 Kenzoki 벨르 드 주르 화이트 로투스 마스크
피부 깊숙한 곳까지 버블로 감싸주어 최적의 피부 밸런스를 되찾아주는 마스크. 피부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켜 충분한 휴식을 취한 듯 맑은 얼굴로 가꿔준다. 75ml, 12만9천원.
4 Sisley 시슬리유스
겨울의 건조한 날씨는 주름 생성에 가속을 붙인다. 이 에센스는 처음 나타나는 주름을 케어하는 안티 링클 케어 제품이다. 40ml, 20만원.
5 Kiehl’s 울트라 훼이셜 클렌저
피부 본래의 유분은 벗겨내지 않으면서 설탕에서 추출한 식물성 비이온 계면활성제로 피부를 말끔하게 닦아주는 부드러운 클렌저다. 150ml, 2만9천원.
6 L’Occitane 이모르뗄 디바인 크림 마스크
겨울 피부를 위한 노란 꿀단지 같은 마스크. 이모르텔과 시스투스 에센셜 오일과 7가지 자연 유래 성분과 오일 성분이 조합되어 푸석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60g, 16만원.
7 Trilogy 바이탈 모이스쳐라이징 크림
자극은 거의 없으면서 고농축 허브 성분의 효과는 톡톡히 볼 수 있어 속이 건조한 지성 피부에도 추천할 만한 크림. 60ml, 4만9천원.
8 Jung Saem Mool 에센셜 물 에센스
리퀴드 크리스털 성분이 바르는 순간 쫀쫀하고 촉촉하게 피붓결을 잡아준다. 화장이 들뜨기 쉬운 겨울철에도 윤기 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30ml, 3만2천원.
9 Lancome 레네르지 프렌치 리프트™ 나이트 크림
마사지 효과에서 영감을 받아 얼굴의 윤곽과 피부 톤을 개선해주는 제품. 마사저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50ml, 17만원.
10 Caudalie 비노수르스 인텐스 모이스처 레스큐 크림
한겨울이면 응급 처치가 필요한 악건성 피부를 위한 SOS 아이템. 피부에 즉각적인 너리싱 효과를 부여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시켜준다. 40ml, 4만8천원.
11 Melvita 아피코스마 울트라 너리싱 크림
피부를 어루만져주는 듯 부드럽고 리치한 텍스처의 크림이다. 피부를 쫀쫀하게 개선하며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여준다. 40ml, 5만2천원.
12 Chanel 이드라뷰티 마이크로 쎄럼
지속적인 보습력과 강력한 플럼핑 효과로 피부 표면에 볼륨을 더해주는 섬세한 포뮬러의 세럼. 약 4천 개의 미세 버블이 피부에 닿는 순간 물처럼 변해 상쾌하게 스며들며 탱탱하고 매끈한 피부로 개선시켜준다. 30ml, 12만8천원.
13 Laneige 워터뱅크 울트라 모이스춰 크림
건조해서 들뜨는 피부 수분을 충분히 충전하고 보습력을 높여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일명 ‘수습 크림’. 50ml, 3만7천원.
14 La Mer 크렘 드 라메르
피부 진정, 개선, 광채, 윤기 나는 피붓결 케어, 보습 효과를 발휘해 피부 스스로의 자생력을 키워주는 전설적인 크림. 30ml, 21만원.
15 Dr.Jart+ 세라마이딘 크림
자극으로 손상받은 피부 겉과 속을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캡슐화한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고농축 성분을 전달한다. 50ml, 4만5천원.
16 Clarins 하이드라퀀치 리치 크림
매우 건조한 아시아 여성의 피부를 위해 개발한 수분 트리트먼트 라인의 리치 크림. 피부에 보호막을 씌운 듯 강력한 보호와 영양 공급 효과를 발휘해 겨울 동안 연약한 피부를 지켜준다. 50ml, 6만원.

에디터
금다미
포토그래퍼
EOM SAM CHEOL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