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뷰티 홀리데이

W

꼭 비행기에 올라야만 휴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나? 가까운 도시에서 하루만, 아니 반나절만 시간을 투자해보자. 마음은 풍요롭고, 몸은 슬림해질 수 있는 뷰티 홀리데이를 위한 다섯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서울 한가운데에서 즐기는 폭포 샤워

반얀트리 스파 

프라이빗한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장충동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이곳의 자랑 중 하나가 바로 클럽동 3층에 위치한 반얀트리 스파다. 순수 자연 허브와 약초 등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며, 기계에 의존하지 않고 사람의 손길로만 실시하는 ‘하이터치, 로 테크’를 기본 철 학으로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 총 11개로 구 성된 트리트먼트 룸에는 개별 욕실과 휴식 공간이 있으며, 스파 스위트에는 레인 미스트 룸도 구비되어 있다. ‘트로 피컬 레인 미스트’ 스파는 한번 경험하면 잊을 수 없는 ‘리 프레싱 스프링클’과 ‘레인 미스트 로맨스’ 두 가지 프로그 램으로 체험할 수 있다. 리프레싱 스프링클은 180분의 트 리트먼트와 30분 원기 회복의 시간을 통해 무거웠던 몸을 가볍게 만들어준다. 보디 스크럽 후 부드럽게 쏟아지는 레 인 샤워로 감각을 일깨우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숙 련된 테라피스트가 약간의 자극을 줌으로써 완벽한 릴랙싱 케어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 레인 미스 트 로맨스는 90분 트리트먼트와 30분 원기 회복의 시간 동안 피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 각질 제거와 멸균 효과가 있는 소금 스크럽을 한 후 머 드 마스크로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게 특징. 상 쾌한 느낌의 레인 샤워로 마무리하면 피부가 완벽하게 재생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건강을 되찾는 웰니스 뷰티 데이 

라프린힐스 

청담동에 위치한 토털 뷰티 스페이스 ‘라프린힐스’에서는 스파와 네일 아트, 브라질리언 왁싱, 헤어&메이크업, 한증막, 아이브로 바, 브런치 카페와 성형외과, 스킨 클리닉, 여성 클리닉까지 한 장소에서 이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메디컬 스파와 IV 바, 웰니스 마사지, VIP 풀 바디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이면 도심 속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로 꽤 괜찮을 것 같다. 의료진의 진료와 검사로 건강 상태를 진단한 후에 적합한 메디컬 스파 치료 를 받게 된다. 스파 후에는 비타민 충전뿐 아니라 피로 해소, 피부 미백, 항노화, 숙취 해소, 다이어트, 근육통 완화 등 여러 증상을 빠르게 회복시키는 일명 ‘공주칵테일’과 함께 웰니스 마사지를 경험할 차례. IV 바의 공주칵테일은 몸에 필요한 앰풀을 조제해 영양분을 혈관에 직접 주입하 는 컬러 테라피 주사다. 이때 웰니스 마사지를 병행해 효 과를 배가시킨다. 마지막으로 VIP 풀 바디 프로그램으로 뷰티 데이의 정점을 찍어보자. 근육통과 부종, 불면증, 불안증 등을 비쉬샤워로 치유하고 퓨전 마사지로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준다. 보디 케어를 받는 동안 페이스 케어도 같이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 상상만 해도 온몸의 스트레스가 풀릴 것 같다.

물을 통해 위로 받는 시간 

스파라스파

사람은 물에 있을 때가 가장 편안하다는 사실, 물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경험한 사람이라면 알 거다. 곤지암 리조트에 위치한 스파라스파는 물의 치유력을 집중 체험할 수 있는 곳. 전문가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웰네스 스파와 가족과 함께 평화롭고 여유 있게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패밀리 스파가 있다. 웰네스 스파는 테라피요법과 운동요법, 식이요법, 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웰빙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심신의 밸런스를 맞춰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3시간, 6시간, 12시간 코스가 있다. 비교적 짧은 시간만 투자해도 되는 ‘스톤&라이트’ 프로그램은 따뜻한 현무암을 이용하는 등 관리와 하이드로 마스크 페이스 관리, 특수 감성 조명을 이용한 숙면 유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준다. 패밀리 스파는 어트랙션 시설이 아닌 정적인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정적인 감성 테라피 공간으로 구성된 실내 풀과 풀의 원형 룸 안에 동그랗게 배치된 의자에 앉아 시간차에 따라 색이 변하는 특수 조명을 받을 수 있는 마인드 풀, 여름 시즌에만 오픈하는 스위밍 풀, 청소년을 위한 가든 풀,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EQ풀이 있어 가족은 물론이고 친구나 연인 등 누구와 함께해도 좋다. 서울에서 멀리 나가지 않아도 이런 호사를 누릴 수 있다니, 물속에서 “유레카”를 외치게 될지도.

핫 보디를 위한 후끈한 하루 

수아연 

비키니를 입고 선베드에 눕기 전에, 몸매 관리가 더 시급하다고 느낀다면 서초동의 신개념 웰니스 센터 수아연을 찾아가자. 한의사 박소연 원장과 보디 컨설팅 전문가인 리본셀레브리티 스튜디오의 이승아 원장이 고안한 효율적인 체중 감량과 체형 관리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여름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3.6.9 다이어트 프로젝트’는 바로 여름 몸매 관리에 제격인 프로그램. 3주와 6주, 9주 단위로 짠 일정에 맞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이 결정되면 본격적인 관리를 위해 엄선한 약재를 직접 옹기에 달여 만든 탕약을 처방받는다. 식욕을 조절 해주고 노폐물 배출을 도와 운동과 시술의 효율을 높인다. 메인이 되는 운동은 파워플레이트 장비로 이뤄진다. 30분간 굵고 짧은 운동을 하게 되는데, 혈액순환이 15배 빨라지며, 셀룰라이트 분해, 근력 증가에 효과가 있다. 더불어 근육 밸런스를 맞춰주고 자세 교정까지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이뤄지는 한의원 치료는 수아연의 3침 요법. 효과적인 사이즈 감소, 지방 분해, 셀룰라이트 분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3침 요법 중에서도 지방 분해침은 두꺼운 지방층에 직접 침을 놓고 미세 전기 자극을 주어 지방세포를 파괴해 사이즈를 줄이는 시술. 비만 약침은 체지방 분해에 특히 효과적인 산삼과 웅담, 사향, 우황을 함유한 약액을 지방층에 직접 주사하는 약침 요법을 병행해 보다 빠른 시간 내에 원하는 체중과 체형에 도달할 수 있다. 매선은 사이즈 감소는 물론이고 리프팅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는 고주파 관리가 이어지는데, 스페인 고주파 기기인 인디바로 신진대사 활성화, 지방 분해 및 배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멀리 떠나는 휴가 대신, 눈 딱 감고 3주 동안만 시간을 투자하면 아껴뒀던 비키니가 빛을 발할지도

청정 ‘에너지’ 프로그램 

발몽 브이스파 

휴가를 가기도 전, 피부가 지쳐 있다면 알프스의 청정한 정기를 받아보는 건 어떨까. 올해 초, 스위스 셀룰라 코즈메틱 브랜드 발몽이 운영하는 브이스파가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2층에 첫 부티크를 열었다. 스위스 메디컬 클리닉의 전통을 잇는 브이스파는 스킨부터 보디, 헤어 트리트먼트까지 모두 발몽 제품을 사용한다. 이곳을 대표하는 ‘에너지’ 프로그램은 하루하루가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 톤과 피붓결을 케어하기 위한 트리트먼트. 생명력 충만한 빙하수가 젊음의 에너지를 되찾아주는 프로그램으로 유해 요인이 넘쳐나는 여름에도 피부가 노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재생 콜라겐 마스크인 ‘리제너레이 팅 마스크’ 단계를 추가한 ‘에너지 리추얼 컴플리트 트리트먼트’는 피부에 나타나는 모든 노화의 흔적을 완화한다. 노화로 인해 생기와 탄력을 잃은 피부를 위해 개발한 ‘프라임 제너레이션’ 라인의 대표 제품인 ‘프라임 리뉴잉 팩’ 과 ‘바이탈 폴스’, ‘DNA 인텐시브 쉴드’ 등을 경험할 수 있 으며, 진피에 탄력을 부여하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는 ‘리제너레이팅 마스크’까지 더해져 여름철 지친 피부를 집 중 케어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특히 다른 스파에서는 볼 수 없는 버터플라이 트리트먼트 동작은 피부의 미세 순환 과 림프 순환을 촉진하며, 관리받는 100분 동안 심신이 한 결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다

에디터
금다미 (Geum Dami)
Artwork by
Pyo Ki Sik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