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피는 봄이 오면

W

움츠렸던 몸을 펴고 말랑해진 마음을 챙겨 음악 페스티벌로 간다.

APRIL27~28th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3
우리가 마치 소풍 가듯 음악 축제로 향하게 된 건 전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그리고 그 봄 버전인 ‘뷰티풀 민트 라이프’ 덕분일지도 모른다. 올봄에도 역시나, 돗자리 위에서 맥주 한 캔 손에 쥐고 살랑이는 음악을 맛볼 수 있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3’이 제일 앞에서 기다리고 있다. 10센치, 오지은, 윤한, 페퍼톤스, 가을방학, 옥상달빛 등 봄날에 꼭 어울리는 뮤지션들이 그 봄소풍에 동행할 예정이다. 고양아람누리.

MAY17~18th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3
자우림, 노브레인, 델리스파이스, YB, 크라잉넛, 뜨거운감자, 브로콜리너마저, 짙은, 버벌진트, 캐스커, 9와 숫자들, 남과여라이딩스텔라… 도저히 하나의 장르로 묶어낼 수 없는 뮤지션 80여 팀이 5월 17일과 18일 한강변으로 집합한다는 소식이다. 도시가 허락한 자연 속에서 강바람을 맞으며 오직 노래에만 집중할 수 있는 짜릿한 기회다. 난지한강공원.

MAY17~19th
월드 DJ 페스티벌 2013
일렉트로닉 음악은 물론 록, 힙합, 그리고 제3세계 음악을 배경으로 무려 무박 3일 동안 밤새 춤출 수 있는 축제 월드 DJ 페스티벌. 올해는 트랜스의 제왕 DJ 대시 베를린, 처음으로 해외 무대에 서는 미국의 신예 DJ BL3ND 등이 그 춤판에 합한다. 음악과 춤은 물론 캠핑까지 즐길 수 있는 캠핑 존은 선착순 마감 예정이라고 하니 서두를 것. 경기도 양평 나루께 축제 공원.

MAY17~19th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13
어스 윈드 앤 파이어의 그루브한 음악이 나른한 봄을 깨웠던 지난해 서울 재즈 페스티벌을 기억한다면, 올봄이 유난히 더 그리웠을 것이다. 그런 마음을 눈치채고 올해 서울 재즈 페스티벌에선 미카와 데미안 라이스가 기다리고 있을 예정. 램지 루이스, 로이 하그로브, 로베르타 감바리니 등 재즈 팬들이라면 더욱 마음이 설렐 이름들 역시 라인업을 가득 채우고 있다. 올림픽공원.

MAY17~18th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
햇살이 내리쬐는 잔디밭에서 고기를 구워 먹으며 신나는 음악을 라이브로 즐길 수는 없는 걸까? 매년 가을 청량한 자연 속에 재즈를 버무리던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은 그 꿈을 현실로 만들기로 작정했다. 그러곤 지글지글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공간, 재료, 도구까지 완벽하게 준비한 바비큐 존 상품을 마련했다. R&B 뮤지션 로버트 글래스퍼 익스페리먼트, 독일의 여성 보컬 리사 발란트, 그리고 하림의 집시앤피쉬 오케스트라인 집시의 테이블 등이 준비한 다채로운 음악은 덤이다. 경기도 가평 자라섬.

JUNE7~9th
레인보우 아일랜드 2013 뮤직&캠핑
캠핑이 불가능한 남이섬에 텐트를 치고 봄과 여름이 교차하는 밤을 만끽하는 방법은 딱 한 가지다. 바로 ‘레인보우 아일랜드 2013 뮤직&캠핑’의 티켓을 끊는 것. 더욱이 스코틀랜드 출신의 브릿팝 밴드 트래비스는 물론 넬, 정재형, 클래지콰이 등의 뮤지션들 역시 6월 초의 남이섬행을 예약했다고 하니, 섬으로의 일탈을 망설일 이유가 없다. 남이섬.

JUNE14~15th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 2013
15년 전 마이애미에서 시작되어 지난해 8월 서울에 안착한 초대형 음악 파티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 코리아가 올해엔 두 달 앞서 6월에 찾아올 예정이다. 벌써 아민 반 뷰렌, 아비치, 칼 콕스 등 세계 최정상급 DJ들이 강렬한 음악을 선사할 채비를 마쳤다.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주차장.

에디터
피처 에디터 / 김슬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