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중인 노르딕 패턴, 이렇게 입어주세요

한정윤

겨울이 다 가기 전, 노르딕 패턴은 한 번쯤 입고 지나가야 합니다

한겨울에 못 입으면 시기를 놓친 느낌이 들고, 그렇다고 너무 늦으면 철 지난 느낌 탓에 또 옷장 행이 되는 노르딕 패턴. 그래서 입기에는 지금이 딱 좋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포근함만을 중시하기 보다,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하게 변주되는 무드를 즐겨야 해요. 어렵게 입을 필요는 없어요. 패턴과 컬러, 그리고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만 알면 됩니다.

@kotsanew

노르딕 패턴의 가장 큰 장점은 옷 하나만으로 옷차림 전체가 풍성해 보인다는 점입니다. 패턴이 분명한 풀오버 니트는 꼭 아우터를 더하지 않아도 충분하죠. 하의는 최대한 단순하게 가져가는 게 좋아요. 데님이나 블랙 팬츠 그리고 스트레이트 핏으로 과하지 않게요.

@matildadjerf

같은 노르딕 패턴이라도 컬러에 따라 느낌은 꽤 달라집니다. 화이트 베이스에 네이비나 레드가 들어간 클래식 조합부터 브라운이나 블랙이 섞이면 차분해 보이죠. 패턴이 복잡할수록 컬러 수는 줄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의나 슈즈 또한 스웨터에 들어간 컬러 중 하나로 맞춰주는 형태로요.

@olympiamarie

노르딕 패턴이 어렵게 느껴질수록, 컬러에서 답을 찾는 게 편합니다. 무늬 안에 들어 있는 컬러 중 하나를 이너로 반복해 주세요. 터틀넥이나 셔츠를 안에 레이어드해주는 거죠. 그리고 시도할 생각조차 안 했던, 니트를 바지 안에 넣기 공법을 활용해 볼 겁니다. 두툼한 조직감, 부피감 있는 실루엣 때문에 레이어드는커녕 꺼내 입는 게 당연하다고 여겨왔을 테지만요. 패턴이 복잡할수록 실루엣을 정리해 주는 지점이 필요하고, 그 역할을 해주는 거예요.

@m.by__sana

북유럽 감성에만 머무는 노르딕 패턴은 다 옛말입니다. 사나의 룩은 이 패턴이 웨스턴 무드까지 확장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죠. 포인트는 벨트입니다. 카디건의 반복적인 무늬 위에 벨트를 더한 것인데요. 이것만으로도 포근함에서 벗어났죠. 액세서리 하나로 분위기를 바꾸는 아주 좋은 예입니다. 또한 블랙 이너로 전체적인 색감을 정리한 것도 영리한 선택이네요.

@olympiamarie

눈송이 패턴이 들어간 노르딕 니트도 충분히 시크해질 수 있습니다. 관건은 컬러 선택이에요. 상하의를 블랙으로 맞추고요. 액세서리는 비율이 중요합니다. 짧은 목걸이 대신 기장감 있는 롱 네크리스를 레이어링, 손에는 큼직한 반지 한두 개를 더했습니다. 신발 선택도 결정적인데요. 발등이 훤히 드러나는 플랫 슈즈를 더해 포멀함을 갖춰 출근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노르딕이 귀엽다고만 생각한 이들에게 보여줄 만한 룩이죠.

@lalalalisa_m

노르딕을 꼭 짜임새 있는 스웨터로만 소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패턴의 느낌만 가져와도 되죠, 리사처럼요. 머플러나 비니처럼 작은 아이템은 너무 튀지 않으면서 이 포근한 느낌은 확실히 살려줍니다. 특히 로에베처럼 브랜드 로고를 노르딕 스타일로 풀어낸 위의 제품들은 포인트 주기에 제격이죠.

사진
각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