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미국 10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은?

노경언

올드 머니 스타일의 과거와 현재

이제 새로운 유행을 전파하는데 중요한 수단이 된 틱톡은 끊임없이 다양한 스타일로 젠지들을 공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요즘 미국 10대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션은 다름 아닌 올드 머니 에스테틱. 미드 가십걸을 연상시키는 상류층 스타일을 말하는 올드 머니 아웃핏, 같이 입어보는 건 어떨까.

  1. 다이애나 스펜서

Princess Diana

Diana, Princess of Wales

우아한 스타일의 교과서라 불리는 다이애나 스펜서의 룩들은 잊혀지기는커녕 아직까지도 패피들에게 추앙 받는 레전더리 스타일이다. 그녀의 룩의 특징은 고급 지면서도 그녀만의 위트가 담겨 있어 사랑스러움을 더한 스타일이랄까. 올드 머니 스타일을 도전해 보고 싶었다면 적당히 화려하면서도 따라 하기 쉬운 친근한 아이템들로 놀라운 패션 감각을 보여줬던 다이애나 스펜서의 지난 아웃핏들은 마구마구 영감을 불어 넣어 줄 터.

프린세스 다이애나의 위대한 패션 유산 15

  1.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Jacqueline Bouvier Kennedy

Jacqueline Bouvier Kennedy

우아한 스타일의 양대 산맥 중 한 줄기에 다이애나 스펜서가 있다면 그 반대쪽엔 재클린 케네디가 있다. 짧은 숏 컷과 더불어 다양한 팬츠 스타일링으로 멋쁨넘치는 다이애나와는 달리 단발머리와 스커트를 즐겨 입으며 좀 더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즐겼던 재클린 케네디. 영부인이었던 그녀답게 격식에 맞추면서 그녀 특유의 러블리함을 담뿍 담은 올드 머니 룩이 더 취향이라면 재클린 케네디를 패션 롤 모델로 삼아보는 건 어떨지.

 

  1. 소피아 리치

@sofiarichie

요즘 스타일의 올드 머니 아웃핏을 참고하고 싶다면 소피아 리치의 데일리 룩을 찾아보는 것이 확실한 해답. 주로 미니멀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라인을 잘 살려주는 옷차림에 고급 진 백이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그녀의 담백한 올드 머니 아웃핏 비법. 그중에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업시 켜줄 스카프를 하나로 땋아내린 머리에 헤어 타이 대신 묶어준 깜찍한 센스를 보라. 따라 하지 않고는 못 베길 정도! (@sofiarichie)

 

  1. 엘리자베스

@ellizabethh

트위드재킷이 주는 특유의 단정하면서도 고급 진 아우라는 올드머니 에스테틱을 쉽게 완성 시켜주는 효자템이 분명하다. 하지만 그것만으론 성에 차지 않을개성 넘치는 젠지들을 겨냥해 엘리자베스는 요즘 유행하는 헤어밴드로 발랄한 매력을 보여주며 그들을 만족시킬 강력한 한 방을 보여줬다. 올드 머니 스타일이라고 해서 무조건 럭셔리한 것들을 모아둘 필요는 없다. 그녀처럼 다양한 무드를 믹스 매치하며 스타일링 해보는 것, 그것이 옷 입는 재미 아닐까.(@ellizabethh)

15년전 웨딩 드레스와 함께 소환된 ‘섹스 앤 더 시티’ 레전드 룩.

Y2K 걸들의 헤드밴드 사용법

프리랜스 에디터
차예지
사진
각 인스타그램, gettyimageskorea, splash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