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향기만 남기고 간, 코르사주 패션

황기애

꽃이 피어 나듯 옷과 액세서리 전방위에 쓰인 코르사주 디테일.

@sooyaaa__

현재 가장 핫 한 아이템들의 결정체, 2000년도의 사라 제시카 파커부터 솔로 곡 ‘꽃’으로 대대적인 장미 코르사주를 무대 소품으로 사용하고 있는 블랙핑크의 지수까지. 20여년전 패션을 되풀이하고 있는 2023년 봄의 패션계는 로맨틱한 꽃들이 한창이다.

Getty Images

무려 23년전, 2000년 11월에 방영되었던 섹스 앤 더 시티 시즌 3에 캐리 브래드 쇼가 입고 나온 룩을 보고 있자면 진정 이 패션을 완성한 스타일리스트 패트리샤 필드는 천재가 아닌가 싶다. 찰떡같이 소화한 사라 제시카 파커 또한. 화이트 탱크 톱에 핑크 팬츠, 디올의 새들백 그리고 어깨에 달린 빅 사이즈의 보라색 코르사주. 그 무엇 하나 2023년 현재 유행하지 않는 아이템이 없으니, 자꾸만 타임머신을 타고 2000년대로 돌아가게 되는 이유다.

2023년 런웨이 위의 코르사주 패션

Acne Studios 2023 s/s

Acne Studios 2023 s/s

Acne Studios 2023 s/s

Prada 2023 s/s

Thom Browne 2023 s/s

Fendi 2023 s/s

@maisonalaia

@ninasandbech

@acnestudios

누구보다 발 빠르게 코르사주 트렌드에 올라탄 디자이너들은 전형적인 브로치 형식의 코르사주를 비롯해 옷의 일부분을 코르사주로 만들기도 했는데 그 중에서도 벨트, 슈즈, 백, 글러브 등 액세서리에 더해진 화려한 장미들은 하나쯤은 소장하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아크네 스튜디오가 선보인 다양한 컬러의 코르사주 벨트와 실크 핑크 뮬은 존재하지 않던 로맨틱한 감성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로맨틱의 끝판왕, 코르사주 드레스

@demankova

@matildadjerf

@leoniehanne

@leoniehanne

@leoniehanne

코르사주가 가장 돋보이는 룩은 뭐니 뭐니 해도 로맨틱한 드레스. 드레스와 동일한 소재로 만들어진 꽃이나 드레이핑된 드레스의 일부를 활용해 만들어진 코르사주는 페미닌 스타일의 극치를 선보인다.

@leoniehanne

레오니 한느는 코르사주가 달린 비키니를 입고 해변의 여신으로 등극했다.

3D 꽃이 피었습니다

존재감 확실한 빅 사이즈 코르사주

@matildadjerf

@blancamiro

@chloelecareux

얼굴보다 큰, 빅 사이즈의 코르사주가 달린 아이템으로 독특한 패션을 완성한 이들도 있다. 특별한 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코르사주 스타일링을 선보인 블랑카 미로와 마틸다 드저프를 참고할 것.

클래식하게, 코르사주 브로치

@annelauremais

@himichelleli

@ninasandbech

전형적인 방식인 코르사주 브로치를 활용해 옷에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홀터 넥 톱 가운데 브로치를 달거나 드레스나 톱의 스트랩, 혹은 셔츠나 재킷의 가슴 한 쪽에 브로치를 다는 고전적인 방법은 언제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은 스타일링 소스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코르사주를 패션을 시도해 올 봄, 옷장에 꽃 한 송이 피워보는 건 어떨까?

포인트의 힘! 코르사주 초커를 장만해야 하는 이유

올 봄엔 꽃무늬 옷 말고 꽃 브로치!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