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의 프레피룩

장진영

단정한 모범생부터 장난끼 가득한 말괄량이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어른들의 프레피 룩.

Y2K, 구두에 흰 양말을 신는 트렌드를 눈 여겨 본 이라면 눈치챘을 것. 명문 고등학교 학생들의 교복 스타일을 본 뜬 ‘프레피 룩’이 이번 가을, 겨울 큰 사랑을 받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학교 밖에서 입기에 더욱 재미있게 입을 수 있는 어른들의 프레피 룩. 모범생이 될 것인가, 말괄량이가 될 것인가.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

모범생의 프레피룩

직선으로 떨어지는 재킷 실루엣, 흐트러지지 않게 여민 셔츠 단추, 끌어올린 양말과 간결한 체크 패턴 그리고 심플한 컬러 포인트. 집에 있는 셔츠에 카디건 혹은 재킷을 단정하게만 입어도 반이 성공이다. 여기에 노출이 크지 않은 스커트나 버뮤다 쇼츠를 입고 긴 양말 혹은 니삭스와 구두를 매치하면 모범생의 프레피 룩 완성!

정호연

장원영

윤아

지지 하디드

Chanel

Chanel

Chanel

Chanel

Miu Miu

Miu Miu

말괄량이의 프레피룩

이번엔 학창 시절 뒷자리에 앉아있던 ‘껌 좀 씹는 언니들’을 떠올려보자. 프레피 룩의 포인트인 체크 패턴을 고수하되 언밸런스한 디자인이 들어간 아이템을 고르면 말괄량이 콘셉트의 귀여운 프레피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하의는 노출이 있도록 짧거나 아슬아슬한 로우라이즈 핏으로 고르고 상의도 크롭트 톱으로 매치할 것. 흐트러진 옷 매무새, 반항적이거나 장난끼 가득한 눈빛까지 장착하면 어른의 못된 프레피 룩 완성이다.

Molly Goddard

Coperni

Off-White™

Marine Serre

패피는 구두에 양말을 신어

디지털 에디터
장진영
사진
Splashnews.com, Courtesy of James Cochrane,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