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낙하산 팬츠’, 파라슈트 팬츠에 대한 모든 것

노경언

더 크게, 더 화려하게 입을수록 쿨해 보이는 파라슈트 팬츠에 대한 소소한 TMI.

‘낙하산 팬츠’라 불리는 파라슈트 팬츠의 인기가 절정에 다다르고 있다. 걸을 때마다 바스락거리는 파라슈트 팬츠는 말 그대로 낙하산을 만드는 재질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더 크게, 더 화려하게 입을수록 쿨해 보이는 파라슈트 팬츠에 대한 소소한 TMI.

1. 벨라 하디드 vs 헤일리 비버

Bella Hadid

Bella Hadid

Bella Hadid

Bella Hadid

Bella Hadid

Hailey Bieber

Hailey Bieber

Hailey Bieber

Hailey Bieber

Hailey Bieber

파라슈트 팬츠를 트렌드의 최전방으로 단숨에 끌어올린 벨라 하디드와 헤일리 비버. 둘은 ‘누가누가 더 많이 입나’ 내기라도 하는 듯 거의 매일같이 파라슈트 팬츠를 즐기는 마니아들이다. 벨라와 헤일리의 스타일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비슷한 듯 조금씩 다른 점이 눈에 띄는데, 벨라는 주로 크롭 톱이나 브라톱, 컷아웃 디테일의 톱을 활용해 보디라인을 좀 더 드러내는 편이라면, 헤일리는 오버사이즈 티셔츠나 점퍼 등을 더해 좀 더 편안하고 보이시한 무드를 즐긴다는 것. 뿐만 아니라 벨라는 전체적으로 채도가 낮고 어두운 계열의 컬러로 옷차림을 톤 다운을 시키는 반면 헤일리는 화이트, 옐로, 블루 등 한눈에 들어오는 선명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주는 편이다.

2. 쇼핑은 여기서

@jadedldn

@jadedldn

@jadedldn

@jadedldn

@jadedldn

  • -Jade London (@jadedldn)

영국에서 탄생한 브랜드 제이디드 런던은 국내에서 이미 블랙핑크 리사 덕분에 잘 알려진 파라슈트 팬츠 맛집이다. 계정 피드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과감한 프린트와 거침없는 스타일링, 그때 그 시절 제니퍼 로페즈가 떠오르는 밀리터리 감성으로 팬층 역시 두터운 편. 팬츠와 스커트의 경우 사이즈가 크게 나오는 편이라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평소보다 한, 두 사이즈 정도 다운시키는 방법도 고려해 볼 것.

@motelrocks

@motelrocks

@motelrocks

@motelrocks

@motelrocks

  • -Motelrocks (@motelrocks)

1999년, 설립자가 미국 서부 로드트립 여행에서 느낀 자유와 새로운 발견, 재미 등을 담아 만든 브랜드로 개성 있고 자유분방한 실루엣의 아이템이 가득하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가 메인 셀링 아이템이었지만 최근 들어 과감한 커팅 디테일의 아이템이나 파라슈트 팬츠와 스커트 등이 강세로 떠올랐다. 10대부터 20대를 겨냥한 브랜드인 만큼 저렴한 가격대가 가장 큰 장점.

@194local

빈티지 나이키 ACG 집오프 스커트를 입은 벨라 하디드

194local의 아카이브 톱을 입은 켄달 제너

@194local

@194local

  • -194 Local (@194local)

198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후반까지 만들어진 미국, 유럽,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의 빈티지 제품을 소개하는 194 로컬. 벨라 하디드, 켄달 제너 등 셀렙들 역시 이곳의 단골손님으로 유명하다. 특히 남녀가 함께 입을 수 있는 파라슈트 팬츠는 194 로컬의 메인 아이템. 벨라 하디드의 데일리룩 사진 속 파라슈트 팬츠는 거의 194 로컬의 제품으로 그만큼 품절도 빠른 편이니 수시로 입고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이것만은 알고  갈 것

파라슈트 팬츠를 입을 때 기억해야 할 다섯 가지.

첫째, 팬츠는 무조건 오버사이즈를 고를 것.

둘째, 크롭 톱이나 베이비 티셔츠 등 상대적으로 타이트한 상의를 매치할 것. 오버사이즈 상의를 골랐다면 한쪽 어깨를 노출한다거나 지퍼나 단추를 풀어 살갗이 슬쩍 보이게 하는 것도 덜 부담스러운 스타일링이 될 수 있다.

셋째, 팬츠는 반드시 골반 라인에 걸쳐 로우 라이즈로 입을 것.

넷째, 스니커즈는 물론 플립플랍이나 크록스, 버켄스탁 등 투박하고 캐주얼한 슈즈와 매치할 것.

다섯째, 선글라스나 미니 백, 후프 이어링 등 90년 대 무드를 살릴 수 있는 액세서리를 총동원할 것.

자, 이제 파라슈트 팬츠를 맞이할 준비는 모두 끝났다. 모두 총대 메고 실전으로!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splashnews.com, @haileybieber, @justinbieber, @danixmichelle, 각 브랜드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