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New Skin Ver.2

W

2021년 새해가 밝았다. 새해처럼 내 얼굴도 환하게 밝아지길 바라며, 그 어느 때보다 힘든 겨울을 나고 있는 피부를 위해 당신이 지금 시작해야 할 것들.

차곡차곡 보습층 쌓기

우리 피부는 외부 온도와 습도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영하로 떨어진 기온, 부쩍 낮아진 습도, 실내외의 급격한 기온 차이 등 잦은 변화에 직면하면서 저항력은 떨어지고, 수분을 제대로 보호하지 못해 피부는 쉽게 건조해진다. 차앤박피부과 김미연 원장은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이 세차게 부는 겨울, 피부 건조증이 심해지면 가려움증까지 동반될 수 있으므로 피부 보습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한다. 춥다고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주 1회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은 기본. 샤워 후에는 히알루론산이나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모이스처라이저를 충분히 바른다. 이때 아무리 보습제를 발라도 건조하다고 느낀다면 레이어링이 정답. 두껍고 끈적이는 크림을 하나만 듬뿍 바르기보다는 (사용감이 불편하다면 아마도 점점 더 바르지 않게 될 테니!)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보디 오일로 한 번 코팅한 뒤, 가벼운 보디로션을 덧발라 완전히 흡수시키자. 그래도 여전히 건조한 부위는 밤을 도톰하게 얹는 식으로 보습층을 차곡차곡 쌓아주면 보습 방패 완성!

1. Dr.Jart 세라마이딘 바디 버터 멀티 세라마이드 성분과 시어버터를 함유해 진한 영양을 선사하는 고농축 보디 버터. 200ml, 24천원.

2. Holitual 뉴트리 엘릭서 밤 체온에 사르르 녹아 피부를 유연하게 가꾸고 윤기를 주는 아로마 밤. 각질이 심한 팔꿈치나 무릎에 발라도 좋다. 28ml, 가격 미정.

3. Ducray 덱시안 밤 악건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고보습 밤.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해준다. 200ml, 3만원.

4. Avene 트릭세라 밤 확실한 보습력은 기본, 크림보다 촉촉하고 오일보다 산뜻해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든다. 400ml, 42천원.

5. Sephora Collection 프레시 모이스처라이징 바디 밀크 가벼운 텍스처의 보디 밀크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돼 하루 종일 수분감을 유지해준다. 200ml, 14천원.

6.Physiogel DMT 바디 로션 피부와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피지오겔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촉촉한 보디로 가꿔준다. 400ml, 28천원.

7. L’Occitane 2021 해피 시어 울트라 라이트 바디크림 시어버터의 포근한 질감에 상쾌한 시트러스 진저 향을 더했다. 휘핑크림처럼 부드럽고 몽글몽글한 무스 텍스처가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크림. 200ml, 55천원.

건조한 눈가와 입가 집중 공략

얼굴 피부 중에서 제일 얇고 민감한 눈가는 겨울철 가장 거칠어지기 쉬운 부위다. 김미연 원장은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충분히 바르는 것도 좋지만, 이 부위가 화장품 사용으로 접촉성 피부염이 가장 잘 생기는 곳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해요. 지나치게 높은 농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피부에 따라 화를 불어일으킬 수 있어요.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겨울철 너무 진한 눈화장과 반복되는 클렌징을 줄이고, 외부 자극을 덜 받게 하는 것이 잔주름을 줄이는 길이요”라고 조언한다.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바른 뒤에 손끝에 힘을 빼고 마사지해서 충분히 흡수시키고, 화장솜에 에센스를 충분히 흡수시키고, 화장솜에 에센스를 충분히 묻혀 눈가에 3~5분 정도 붙여두는 것도 좋은 방법. 눈가 못지않게 입술 역시 겨울이면 건조함에 시달리는 부위 중 하나다. 입가가 건조해 하얀 각질이 일어난다면 순한 성분의 에센스를 부드럽게 바른 뒤, 비닐 랩으로 10분 정도 덮어두자. 지저분한 각질이 부드럽게 사라지고 피부가 촉촉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뷰티 에디터
이현정
포토그래퍼
HYEA W. KANG
모델
정호연
스타일링
임지윤
헤어
조미연
메이크업
오가영

SNS 공유하기